[오늘의 English 단어] #30. 사돈 남말하네! - Look Who's Talking!

in #kr-english7 years ago (edited)

연필 영어 스팀.jpg


안녕하세요, 책 읽고 글 쓰는 Bree입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시간에는 재미있고 독특한 단어들을 알려드립니다. 영어가 어렵다고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재미있는 단어를 배우면서 영어에 흥미 잃지 마시고 즐겁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Hello, this is Bree. I'm posting a series of interesting and funny words/expressions in English for Koreans. English could be a difficult language to learn for some people, but I hope these words and expressions can keep them interested in English!

I'm lazy? Look who's talking! Wait, what are you doing? Oh, I'm not telling you to look into the mirror. By "Look who's talking", I meant "How come you criticize me for that, when you're lazy, too?"


가장 듣기 싫은 잔소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넌 왜 이렇게 게으르니?
운동 좀 해.
공부해서 남 주냐?
컴퓨터/핸드폰 좀 그만 봐!

물론 잔소리도 다 애정이 있어야 하는 거지만, 너무 심한 잔소리는 관계에 금이 가게 만든다. 더군다나 잔소리 하는 사람 자신도 게으르고, 운동도 공부도 안 하면서 핸드폰만 들여다보는 사람이라면? 그런 잔소리는 씨알도 안 먹힐 것이다.

이럴 때 써먹을 수 있는 즉효약이 있다. 잔소리를 당장 멈추게 만들 수 있는 마법의(?) 한 마디. 앞으로는 괜히 욱!해서 "왜 나한테만 잔소리야?"라고 따지지 말고, 씨익 웃으면서 이렇게 말해주자.

Look who's talking!!!


이건 무슨 뜻일까? 우선 단어부터 살펴보자.

look: 보다
who: 누가
is ~ing: ~하고 있다
talk: 말하다

이 말은 있는 그대로 직역하면 "누가 말하고 있는지 봐라."이다. 하지만 그 속 뜻은 "너도 더하면 더했지 만만치 않은데 누구한테 잔소리야?"라는 뜻이다. 우리말로 매끄럽게 번역해보자면 이렇다.

사돈 남말하네.

정말로 이 말을 하면 잔소리를 멈추게 할 수 있냐고? 사실 잘 모르겠다. 하지만, 실컷 잔소리를 하려고 벼르고 있다가도 갑자기 영어로 대꾸하면 너무 당황해서 잔소리가 쏙 들어가지 않을까? ^^


Look who's talking! 사돈 남말 하네!


배운 단어 써먹기

A: I think you're watching TV too much.
B: Look who's talking! I know you binge-watched Game of Thrones last weekend!

A: 너 텔레비전 너무 많이 보는 거 같아.
B: 사돈 남말 하시네. 너 지난 주말에 "왕좌의 게임" 몰아서 본 거 다 알거든!


이름을 써주신 @tata1 님 고맙습니다.


[오늘의 English 단어] 지난 글들 최근 5개 링크입니다.
@bree1042를 팔로우하시면 더 많은 영어 단어들을 재미있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

25. 강강술래~? 네가 술래! - You're it!
26. 차로 루돌프를 쳤다고? - Roadkill
27. 있잖아요, 비밀이에요. - Pig Latin
28. 메롱보다 깊은 상처만 준 너 - Blow a raspberry
29. 악마의 변호사라고? - Devil's Advocate


follow_bree1042.gif

Sort:  
러블리한 @bree1042님 안녕하세요! 개수습 입니다. 훈훈한 @asbear님이 너무너무 고마워 하셔서 저도 같이 감사드리려고 이렇게 왔어요!! 흥분되는 하루 보내시라고 0.2 SBD를 보내드립니다 ^^

러블리하다니, 땡큐 땡큐!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고마우이! ㅎㅎ

왠지 미드에서 자주 들었던 표현 같네요! ㅎㅎㅎ 마지막 예시... 제 얘긴가요....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ㅎ 저 예문 보며 찔리는 분들 많으실 거 같습니다. :)

오.. 좋은 표현 알아갑니다 ㅎㅎ.. 저도 영작연습할겸.. Thank you for your information. I think i use the expression a lot. (Look who is talking!)

Yes, it's very useful expression.
Hope you enjoy my "오늘의 English 단어" series! :)

어릴적에 친구랑 싸우면 자주 쓰던 단어인데 반갑네요 ^^ Look who's talking!

ㅎㅎ 저도 곧잘 썼던 거 같네요.

안친한 사이에 룩후스토킹 하면 삐치는데.. ㅎㅎㅎ 그래도 @감사해

그래도 잔소리하는 사이면 좀 친하지 않을까요? ^^; 안 친한 사이라면 삐치는 걸 넘어서 화가 날지도 모르겠네요.
개수습 보내주셔서 고맙습니다. :)

항상 좋은 예문으로 쐐기를 박아주시네요ㅎㅎ
감사합니다

단어나 표현을 알아도 써먹는 법을 모르면 무용지물이 되니까요. 늘 예문 만드는데 신경을 많이 쓴답니다. 알아봐주셔서 고맙습니다. :)

ㅋㅋㅋ 왕좌의 게임 광팬은 웃고 가용 ㅎㅎ

명성을 익히 들어서... 저도 언젠가 몰아보기해보려고요. :)

어쩜 이런 표현들을 많이 아시는지~
부럽습니다 부러워!!!

계속 한 분야만 파다보면 남들보다 조금은 더 알게 되는거 같아요. ^^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정말 자주(?) 쓸 수 있는 표현이겠네요 ㅋㅋㅋ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451.56
ETH 3442.58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