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산책 #7]파리에서 만나본 파키스탄 트럭 아트(Pakistan Truck Art)

in #kr-art6 years ago

안녕하세요?

@parisfoodhunter 입니다.

20180905_165149.jpg

며칠전 파리 노트르담 성당 근처에 갔다가 길에서 우연히 파키스탄 트럭 아트(Pakistan Truck Art)장식된 차가 주차 되어 있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20180905_165141.jpg

트럭아트의 시작은 1950년데 중반, 카라치(Karachi : 파키스탄 남부 아라비안 해에 면한 파키스탄 최대의 도시)항에서 북부지방과 아프카니스탄 등지로 물건을 실어 나르던 트런 운전사들이 6개월여의 긴 여정중에 고향의 향수를 달래며 트럭에 화려한 장식과 그림을 꾸미기 시작한데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꿩, 독수리,사자, 꽃, 풀, ... 정말 화려한 장식이
눈에 확 들어오고 마치 하나의 설치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것 같았습니다.

파키스탄 트럭 운전사들의 애환과 혼이 많이 담겨 있는 파키스탄의 새로운 예술장르...

PAKISTAN TRUCK ART 였습니다.

Sort:  

진짜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차'네요! 박물관에서 가지고 나온 느낌...ㅎㅎ

정말 위니크(Unique) 한 차, 박물관에서 바로 나온 차 라는 느낌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주인장의 패셔블한 성격이 보이네요..ㅋㅋ
흔하지 않은 사람인듯..

정말 차 주인 특별한 사람일 것 같아요.
기다렸다가 차 주인 만나보고 올걸 그랬어요.
ㅎㅎ

파키스탄 트럭 아트라는건 처음 들어봤네요. :)

저도 차 뒷쪽 번호판 근처에 파키스탄 트럭 아트 라는 글자 보고 처음 알았어요.

Congratulations @parisfoodhunter!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teemFest³ - SteemitBoard support the Travel Reimbursement Fun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와.. 포르쉐를!

정말 포르쉐 네요. 전 무슨차인지도 모르고 파키스탄 트럭 아트 디자인에만 빠져 있었어요.

제가 아트에는 많이 약하고, 차는 좋아하는 편이라 보자마자 저 도색이 중고차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에 대한 생각이 먼저 들더라구요 ㅎㅎ

ㅎㅎㅎ . 저 포르쉐는 안 팔것 같습니다.
이 세상에 단 한대밖에 없는 소중한 차니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877.55
ETH 3143.56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