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 기록 - 3. 용두암, 신비의 도로, 협재해변,한림공원, 카멜리아힐, 세계자동차박물관

in #korea6 years ago (edited)

img

제주 여행 기록 #dissolve-jeju
용두암, 신비의 도로, 협재해변,한림공원, 카멜리아힐, 세계자동차박물관


  • 용두암

    img
    제주 여행기록 - 2.하하호텔 에 짐을 풀고, 저녁을 먹고 어두운 밤에 용두암을 찾아갔다. 조명 덕에 눈으로 보는데는 어려움이 없었다. 위 사진 아래 쪽 풀같은 것들이 모두 쓰레기다. 태풍 후유증. 역시나 관광지를 가니까 중국어가 많이 들렸다. 왼쪽 위 불빛은 제주공항에 착륙하고 있는 비행기. 용두암 에서 위치를 잘 선정하면 용두암+바다+하늘+비행기를 한 프레임 안에 담아낼 수 있다고 생각된다. 겨울 철이 좋겠다. 눈까지 내린다면 어떤 느낌의 사진일까?


  • 신비의 도로
    다음 날 오전, 신비의 도로로 이동. 제대로 찾아갔었는데 지나쳤다. 그 곳 주위를 2바퀴 정도 돌았던거 같다.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작은 차들만 있었다. 도로 시작 표시가 있는 곳에서 한 택시가 시동을 끄고 가만히 있기에 나도 따라해보니 언덕을 슬금슬금 올라가는 느낌. 이미 내리막인데 길 앞에 보이는 지형지물로 인해 오르막으로 보이는 착시현상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몸으로 느끼니 신기신기~! 바로 다른 곳으로 출발하기엔 아쉬워서 주차장에 내려서 인증샷~!
    img
    보면 정말 오르막같이 보인다. 시작에서 시동을 끄고 기어중립으로 하고 브레이크에서 밟떼면 스~~윽 올라간다.

    img
    주차장 한 켠의 표지석. 아래의 내용을 보면 1980년에 신혼부부를 태우고 광관을 다니던 택시기사 아저씨가 발견을 했다고 한다.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 전에 한 번더 느끼려고 시작점에 가보니 앞에 떡 하니 대형 버스가 시연을... 뒤에 따라가니 신비를 느낄 수 없었다. 꼭~! 앞 시야가 열렸을 때 시연해야한다. 눈을 감아도 안된다. 앞을 보면서 느끼기~

    img
    제주시쪽에서 접근하면 지도에서 파란색으로 네비게이션들이 안내를 하는데 바로 시연을 위해서는 보라색을 따라서 접근을 해야 시작 지점과 바로 만날 수 있다. 파란색으로 가서 불법유턴등을 해야한다.


  • 협재해변
    신비의 도로를 출발해서 해안도로를 달려 도착한 협재해수욕장. 삼다도라 바람이 많이 부는지 이 또한 태풍의 잔재인지 엄청난 바람이 불었었다. 시선에서 걸리는 섬. 검색을 해보니 비앙도라는 섬이었다. 제주도 남쪽 마라도는 알아도 제주도 북쪽 비앙도는 난 몰랐었다. 정확히는 북쪽이라기 보다는 북서쪽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섬 하나가 있으니 못 보던 풍경이다.

    img
    모래는 상당이 고운편이라고 생각이 되었다. 서해안 해수욕장 모래처럼.

    img
    모래해변 옆으로는 저렇게 시커먼 돌들이 있다. 현무암인가? 빈 사진을 찍고 싶었으나 다른 사람들이 계속 내 시아속에서 버티고 있어서 그냥~! 가끔은 정말 파노라마 기능 좋다. 사진 여러장 찍어서 포토샵에서 붙이는 것보다 편하다. ㅋㅋㅋ

    한 쪽에는 해녀상 포토존 역시나 비앙도가 프레임 안으로~
    img

    해변 뒤쪽으로는 우리나라 대부분의 번화한 해수욕장의 풍경 그대로였다. 식당도 많고 숙박시설도 많고. 비행기 타고 오는 곳만 아니면 저 시커먼 돌만 아니면 어딘가에서 본 듯한....


  • 한림공원
    "10만평 대지위에 펼쳐지는 환상적인 9가지 테마파크" 라는데 일단 개인적인 평가는 환상적이지는 않고 제주도인 듯 아닌 듯 동굴도 있고 식물원도 있고 자연림스러운 곳도 있고 잘 가꾸어진 곳도 있고 등등 아기자기했다. 태풍이 지나고 청소는 한 듯 한데 덜되어있었고 피해도 확인할 수가 있었다.

    img
    뿌러진 나무의 상태는 딱 봐도 싱싱해(?) 보였다. 불쌍하여라 끝까지 버티지 못하고 한 방에 뿌러졌겠지?

    img
    초입에서 보았던 전체 안내도. 2명이서 이곳 저곳 구경하면서 사진도 찍고 했는데 1시간40분 정도 걸렸다. 때가 때인지라 꽃이 많지 않아서 덜 걸렸을 수도 있다. 위 사진 왼쪽 구역에 철쭉, 매화, 왕벚꽃, 수국 뭐 이런 곳이 있는데 다 봄철에 피는 꽃이라~ 갔을 땐 없었다.

    img
    꽃이 많이 없었다. 중간쯤에 있는 꽃은 물에 떠있는 꽃, 바로 위에 돌쌓은 것과 위쪽에 작은 하르방 같은 것을 보면서 우와 어쩜 이리 잘 만들었을까? 했었는데 자세히 보니 중간에 얇은 쇠봉으로 연결해 놓았다. 살짝 실망. 꽃이 많은 계절에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동굴 속이 시원했던 것과 수 많은 분재를 모아 놓은 곳. 마음에 드는 소나무 분재가 꾀 많이 있었다. 그리고 입구에 안쪽에 식당이 있었는데 한끼 식사도 해결하면 시간도 절약이 될 수 있을거라는 생각도했었다.


  • 카멜리아힐
    한림공원에서 카멜리아힐로 이동. 차량으로 이동은 30분정도 소요된 듯하다. 카멜리아힐 말그대로 동백언덕이다. 동백꽃이 예쁘게 핀 사이로 이쁜 사진도 찍고 예쁜 꽃들도 많이 보고 이런 걸 기대하는 곳인데 그런 기대는 봄에만 가능 한 듯하다.
    10월 초엔 동백꽃이 없었다. 올라온 꽃봉우리만 보일뿐. 엄청나게 많은 동백나무 잎만 볼 수 있었다. 곳곳에 사진촬영을 위한 포인트가 마련되 있었는데 모든 곳의 배경이 그냥 녹색뿐인 그런 때였다. 그래서 그런지 사람이 아주 많지는 않았다.
    아마도 꽃이 많이 핀 계절에 방문을 하면 내 사진에 모르는 사람들이 엄청많이 출연할 수 있는 그런 곳이고. 좋은 포인트는 줄서서 촬영을 해야하는 곳이 분명하다. 그래도 꽃이 있으면 좋았을텐데~ 카멜리아힐 홈페이지 사진을 봐도 봄이 대부분이고 눈이있는 겨울 모습이 조금 있다.

    img
    동백꽃이 없어서인지 한 바퀴 둘러보는 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되었다. 동백언덕도 있고 온실도 있고 정원도 있고 연못도 있고 있을건 다 있다. 기대했던 동백꽃만 없다. 정말로 꼭 동백꽃이 피는 계절에 와야겠다.

    img
    가끔 계절을 잘못 알아서 꽃을 피운 애들도 있다. 보이는 꽃망울들이 다 피면 이쁠까? 지저분 할까? 그래도 펴있는 쪽이 좋겠다.


  • 세계자동차박물관
    카멜리아힐을 나와서 세계자동차 박물관으로 이동. 이동시간은 10분도 걸리지 않는다. 좌회전 1회?

    img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누군가가 세계의 자동차들을 수집해 전시해 놓은 곳. 야외에 전시된 차들은 가까이 가볼 수 있었는데 문은 아주 잘 잠겨있었다. 어렸을 때 타본 차들도 있었고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자동차들도 많았다. 미제가 많은 듯 했고 건물을 한 바퀴 도는 타는 작은 자동차도 있었는데 어린이들을 위한 것이 어서 참 안타까웠다.

    img
    기억에 남는 자동차는 위의 3가지 왼쪽 2가지는 어렸을 때 집에 있었던 모델이고 오른쪽은 개인적으로 미제도락꾸를 좋아하는데 그것들의 클래식 모델. GMC이고 작은크기니까 콜로라도의 구구구구형 모델이려나?
    암튼 세계자동차 박물관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딱 그런 곳이다. 차들의 배치가 사진찍기도 애매하고 자동차를 눈으로 제대로 즐기기엔 몇% 부족한 그런 박물관? 아쉬움이 남는 그런 곳이었다.
    차보다 더 좋았던 것은 야외 전시하는 곳 옆에 꽃사슴을 키우고 있었는데 그 쪽의 매점같은 곳에서 사슴에게 줄 먹이를 무상으로 준다. 사슴에게 먹이를 먹여보는 것이 차보다 재미있었다는....

    img
    동물 새끼들은 정말 귀엽다. 꽃사슴이 저렇게 귀가 컸나?


  • 지는 태양 ( 모슬포항 근처 )
    저녁을 먹고 출발을 하니 딱 해가 넘어갈 시간이었나보다. 바다 쪽 길로 가다가 하늘을 보고 급내려서 일몰 구경하기~!

    img
    위치가 좋은건지 나쁜건지 해가 넘어가는 곳에 배가 한 척 정박해 있다. 신기하게도 딱 저 모습. 사진을 확대해보고 알았다.

    img
    HANJIN의 배였다. 저 때가 아마 한진해운이 안좋은 상황이라 배를 항구에 접안 못하고 세계 곳곳에서 저렇게 정박 당하고 있을 때....지는 해와 그런 한진...

    img
    해는 금방 사라지고 우리는 숙소로 출발~! 하루 일정을 마무리 했었다.


용두암은 전날 밤에 다녀왔으니
신비의도로→협재해변→점심→한림공원→카멜리아힐→세계자동차박물관→저녁 의 하루 일정이었다.


제주 여행 기록 : #dissolve-jeju

Sort:  

Congratulations @dissolv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Do not miss the last announcement from @steemitboard!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800.55
ETH 2331.69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