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먹었던 것 - 돼지국밥& 내장국밥, 옛고을돼지국밥 에서...

in #jeju7 years ago (edited)

img

상호 : 옛고을돼지국밥 2호점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 498

아침부터 내리는 비. 계속 내린다면 관광에는 큰 변수. 날씨 인지라 어찌 할 수도 없고 예보를 보며 그치기를 바라며 늦은 아침 이른 점심을 먹으러 숙소에서 출발~!

물론 무엇을 먹을지 정한 것 없고 그냥 가다 먹기로 하고 출발. 일단 읍네로~! 우리나라는 면사무소, 읍사무소가 있으면 번화한 곳 그래서 표선면사무소가 있는 동네로 향했다. 계속 내리는 비. 굵었다 얇았다. 역시 제주라 그런지 변화물쌍한 비가 계속 내렸다.

어디가 이른 시간 부터 밥을 팔려나? 하고 읍네를 여기 저기 돌아다니다 보니 표선해비치 라는 큰 해수욕장이 있는 곳이였다. 주위의 식당은 갈치조림, 구이 등등 몇 바퀴를 돌다가 "돼지국밥" 간판을 보고 부산이나 경남쪽의 음식인 돼지국밥을 먹기로 하고는 그냥 들어갔다.

img
우리나라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그런 식장의 모습. 바닥에 앉아서 먹는 테이블이 10개 정도 였던가? 대형 식당은 아니였다. 메뉴도 아침을 해결하기에도 좋고 저녁에 술한잔 하기에도 훌륭한 메뉴들 이었다. 돼지국밥과 내장국밥 주문. 비도 내리고 약간은 썰렁한 날씨에 뜨끈한 국물~! 이있는 음식으로 잘 정했었다.

img
맛있게 익은 김치, 깍두기, 내가 정말 좋아하는 부추무침, 이 가게에서는 들깨잎을 채썰어 같이 무쳤는데 들깨잎도 좋아하는 관계로 정말로 맛있는 무침, 오른쪽으로 내장국밥을 위한 날계란과 국수사리. 양파와 오이 절임은 맛있어서 다른 반찬과 함께 몇 접시를 먹었었다. 사진을 다시보니 새우젖도 딱 내가 좋아하는 크기의 새우네...

img
왼쪽이 돼지국밥 오른쪽이 내장국밥이다. 돼지국밥이 나올 때 양념장이 투하되있어서 얼른 건져내기는 했는데 조금은 녹아서 살짝 붉게 물들었다. 나는 양념장을 넣어먹지 않는 타입이다. 그냥 본연의 맛을 즐기고 싶어서?

두 개의 음식다 맛있었다. 몇 번이고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그런 식당이다. 믹스커피 자판기도 서비스로 있고 딱 좋다~!



제주 여행 기록 : #dissolve-jeju


2018.04.13.16:30

Sort:  

배고프군~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 498]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631.34
ETH 2454.59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