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먹었던 것 - 몸국 @ 어머니몸국

in #busy6 years ago

20180416_dissolve_001.jpg

상호 : 어머니몸국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245


조천읍에 마지막 숙소가 있었는데 아침에 나오는 길에 전날 밤 지나다 간판을 봤었던 몸국으로 아침을 해결하기 위하여 찾아갔었다. 제주에 왔으니 몸국이라는 것을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얼마전에 "한국은 처음이지?"를 보는데 딱 저 가게가 나오는걸 보니 반가웠었다.
20180414_dissolve_001.png


가게에 들어서니 낯설지 않은 어머님이 반겨주셨었다. 전국 어느식당에서라도 볼 수있는 식당어머니의 느낌~! 자리에 앉고 다른 메뉴가 있었지만 몸국을 주문했었다. 어머님께서 "몸 마씸"라고 하셨었는데...나에게 아직 미개척언어는 제주어~!

몇 해전에 제주해녀관련 취재차 우도에 갔었다. 그 곳에 계신 분과 이야기를 했었는데 제주어도 알아들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그러나 한 10분후에 깨졌다. 마을을 돌아다니는데 그 분과 지나가던 어떤 할머님의 대화를 듣고는 좌절했었다. 정말 한 문장도 해석이되지 않았었다. 제주어....

20180414_dissolve_004.png
찬을 차려주셨는데 가지수가 많다. 물론 때마다 다르겠지만 검색을해봐도 가지수는 많은 편이다.

20180414_dissolve_005.png
몸국..

20180414_dissolve_006.png
다른 가게의 몸국은 어떤 맛인지는 모르지만 이 집의 맛은 뼈해장국인데 귀찮게 발라야하는 뼈가 없고 우거지 대신에 다른 야채들이 들어있는 그런 맛.

돼지뼈국물에 된장풀고 발라놓은 돼지고기 한 줌 넣고 모자반 넣고 미역등 야채넣고 보글보글 끓인듯한 맛.

제주에가서 조천읍을 지날일이 있으면 다시 가보고 싶은 집이긴하다.


제주 여행 기록 : #dissolve-jeju


2018.04.14.13:10

Sort:  

오늘 같이 비내리고 약간 썰렁한날 먹으면 더 맛있을 듯...

집에 차려주는 밥상 같군요.
몸국 이름도 낯설지만 맛있을 것 같네요.^^

네, 그런 밥상이었어요. 몸국이 제주에서 많이 끓여먹는 토속음식같은거로 알고 있어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245]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축하해 이벤트 당첨입니다ㅋ

황홀한 @dissolve님 안녕하세요! 모찌 입니다. 감동적인 @dmgpol09님이 그러는데 정말 짱재밌는 일이 있으시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축하드려요!! 기분좋은 날 맛좋은 개밥 한그릇 사드시라고 0.4 SBD를 보내드립니다 ^^

Congratulations @dissolv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62483.85
ETH 2444.84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