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 기록 - 5.선녀와 나무꾼

in #korea6 years ago (edited)

img

제주 여행 기록 : #dissolve-jeju


제주에서의 4일차, 밤새 비가 내리더니 그치지 않았다. 그래서 실내에서 구경이 가능하다는 선녀와 나무꾼이란 이름의 박물관(?), 제주의 옛모습부터 여러가지 과거의 모습 등등을 재현해놓은 곳이었다.


img
제주의 옛모습인가? 제주라디오 방송국도 있네.

img
요기는 더 옛날의 모습. 어렸을 때 어느 동네의 모습같았다. 회색 마을...

img
몇 몇 구성은 서로 시대가 맞지 않지만 그래도 그 때 그 시절을 추억하기엔 정말 좋다.

img
요기는 닥종이로 만든 공예품들을 전시해 놓은 곳.

img
야외에서 전시물들이 있는데 비가와서 제대로 구경을 못했다. 왼쪽은 방아, 오른 쪽 건물은 귀신의 집. 깜짝 놀랄까?

img
img
마지막은 옛날 군대. 민무늬전투복의 옛날 군대. 각 부대마크들이 있는데 내가 나온 부대는 없다.

img
전시관 처음에 있었던 우리나라의 현실을 보여줬던 작품(?), 저~기 군사분계선에 걸쳐있는 판문점이다. 위 사진은 북쪽에서 남쪽을 찍은 사진인데 평화의집이 참...그리고 저 팔각정은 반대편에 있는데 ㅋㅋ 대한민국 국민으로는 관광하러 가기에도 힘든 그런 곳. 나는 군대 시절에 꾀 많이 가본 그런 곳이다. 처음에 갔을 때의 느낌은 참 묘했었는데. ^^;

비오는 날 방문한 선녀와 나무꾼 나름 추억을 되새기기에도 좋고 여러모로 좋았다.


제주 여행 기록 : #dissolve-jeju

Sort:  

오늘은 비오는 날 사진의 날짜에도 비가 내렸었는데...

제주도에 놀러가고 싶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516.28
ETH 2315.44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