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working] 쉽게 홈파기^^ 레일톱으로 홈을[@designkoi 님의 빛, 산냥이]

in #jjangjjangman5 years ago (edited)

레일톱으로 쉽게 홈파기

by:@raah

빈틈없는 장부맞춤은 늘 힘들죠 ^^
이런 방식도 다들 사용하시는 거겠지만 제 나름 꼼수 하나 소개합니다.

어제는 퇴근 후 9시까지 목공실 입구에 5단 장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일단 이번엔 50*50 묵직한 육송각재 네개가 남았길래 크램프로 고정하고

레일톱으로

적당한 위치에 깊이 20mm정도로 여러번 지나갑니다.


20180928_155905.jpg
전에 소개한 요놈인데 사용이 편하고 안전한줄 알았는데
자주 사용하다보니 부주의해져서 그만 큰일 날뻔 했습니다.
레일위에 항상 정확하게 올린 상태에서 써야하는데 그만 대충 올려놓고 눌렀더니 팍! 튀어서 깜놀했어요

미송합판 사 둔것이 18mm두께이므로
버니어 캘리퍼스로 18.2mm 최대한 맞춰서 자르고 그 사이를 세번정도 대충 톱질합니다.

조각도로 파내면 투두둑 떨어집니다.

판재에 본드칠해서 끼우니 거의 딱 맞기는 합니다.

하지만 각재중 하나가 틀어지고 휘어져서 안들어가길래ㅠㅠ
강제로 쑤셔넣고 크램프로 가로세로 꽉 눌러서 하루를 보관했습니다.
사진은 못찍었는데 다음날 크램프 푸는데 또 "딱" 하며 벌어지려길래
그 부분문 피스로 팍팍 박고 (아래 두번째 선반) 세웠더니

완성 수평까지 딱 맞네요 ㅎㅎㅎ

집에와서 가볍게 마시고

스팀잇 하다가

@designkoi 님의 은혜의 빛에 의지해서 유시민의 [역사의 역사]를 읽다가
KakaoTalk_20181108_085926910.jpg (딱좋아요 감사합니다.^^)

까무룩 잠들었는데 산냥이님이 깨우셔서
일어나 식사를 챙겨주니
KakaoTalk_20181108_090434278.jpg
흘린것까지 깨끗하게 클리어.
KakaoTalk_20181108_090446933.jpg

빗소리 들으며 출근한 상쾌한 아침입니다. 모두들 즐거운 하루되세요~~

이전 목공입니다.

집성합판으로 탁자 만들기- 트리머 테이블 사용기

[사다리의자]

목공. 스툴 만들기<===!!

[[Woodworking] 오~래 쓸 가구 만들기. 집진기 사용기]
(https://steemit.com/jjangjjangman/@raah/woodworking)

[Woodworking] MF 55 cc,26 cc 레일톱사용기.미니탁자

보팅소녀 이미지는@cheongpyeongyull 님이 그려주신 작품입니다.감사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이지 스팀잇 출간 소식 // 10/18부터 교보문고에서 구입 가능!!

여러분의 친절한 이웃 당근케이크입니다. 엘에이에 비오는 날만큼 포스팅을 하던 제가 오늘은 오랜...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아이고 조심 조심 하세요, 전부 좋은 장비 이지만 순간 흉기 아닙니까?
결과가 좋았다니 다행 이네요^^

스팀 고래의 꿈.jpg

맞아요 클 날뻔했어요 목공실에서 제가 젤 문제같아요^^

글도 잘쓰시고 손재주도 많으시네요^^

ㅎㅎ 글은 잘 못쓰는데 손재주는 좀 있는 편이란 소리 듣습니다. ^^

금손이신 줄 알았는데
다이아까지 박고 계신줄 몰랐습니다.^^

이런 칭찬은 처음입니다 지성은부족한데 손재주만 부립니다

오오...기술이 대단한데요.

멋진 창작활동 감사드립니다!

일반 목조용 각재는 많이 휘어서 작업하기가 참 까다롭죠^^
저도 요 며칠 구조목으로 작업하는데 인간성 테스트 중입니다.^^
테이블톱있으실텐데 레일톱보다는 테이블톱에서 썰매이용해서 하시는게 더 안전하실것 같습니다.
항상 안전 목공하세요^^

와~ 요새 목공에 푹 빠지셨군요~ㅎㅎ 도구 사용하시는거 조심히 사용하시길 바래요~;;; 그러고보니 저 무드등으로 콕션안한지 꽤 됐군요..잘 사용하시는 것 같아 너무 좋습니다 ^^

맞다!! 라아님 목공하셨지 ㅎㅎㅎ

저렇게 홈파서 끼워 맞추고 피스없이 고정시키는 작업이 제일 어려운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ㅎㅎㅎㅎㅎ
저렇게 하면 가구가 너무 이뻐서 하고 싶은데...ㅜㅜ

저렇게 홈 팔 때는 라우터(router)가 더 낫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93.86
ETH 3123.8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