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working] 집성합판으로 탁자 만들기- 트리머 테이블 사용기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차탁 만들기

by:@raah

목수님 말씀 "한 종류 재료로 만드는게 젤로 좋죠"
묵직한 18mm멀바우 합판만으로 탁자를 만들어 봤습니다.

레일톱과 트리머, 각도절단기,듀얼도웰을 사용합니다.

각도절단기를 믿고 45도로 마구 잘라서

남는 멀바우를 이용하다보니 상판아래 지지대가 살짝 부족합니다.
이론상으로는 직각에 45도면 좌우길이 딱 맞추지 않아도 적당히 맞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0181024_162915.jpg

케각기 (게각기) 아주 편합니다.

판재 외곽선 기준 정확하게 0.1mm 오차없이 평행한 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선에 맞춰 듀얼 도웰로 구멍 뚫고 붙여줍니다.

이 부재의45도 경사면에 다리를 물릴 생각입니다.


다리와 함께 본드로 붙여줍니다.

다행이 딱 맞습니다

짧은 쪽은 그냥 본드로만 붙였어요

  • 이론과 현실의 차이 ㅠㅠ
    잘 안보이지만 생각처럼 딱 들어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요 직각면에 살짝 톨질 미스가 있는지 확인을 안했네요

상판에 목심

연귀자로 쉽게 다리위치 잡고

듀얼도웰로 40mm 뚫고 50mm목심 때려 박아요

갑자기 양옆에 트리머로 홈파기를 시도한 후

오크를 붙여주기로 결정해버렸답니다.


어렵사리 마을 목수님이 만들어 주신
불안불안한 트리머 테이블을 시험 사용했어요

다 만든 탁자를 불안하게 들고 가운데 10mm 홈을 내는데 후덜덜....ㅠㅠ

아뿔싸 상판 모서리 사포질 한 것을 잊었네요

멀바우와 이어붙인 두 나무 사이 끝부분에 0.6mm 정도 틈이 보이는데
"이게 뭐지?" 했더니 ....."아차 상판 사포질 했었지"....ㅠㅠ 해결이 안되네요 ㅠㅠ
그래서
45도로 켠 멀바우 쫄대를 무늬로 붙여넣었어요

폭풍 사포질 후 식물성 오일을 두 번 발랐습니다.

그럭저럭 완성!!



오일이 다 스며들면 색상이 고와 지겠지요

목공은 처음 계획대로 해야지 즉흥적으로 하다가는 골병든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

이전 목공입니다.

[사다리의자]

목공. 스툴 만들기<===!!

[[Woodworking] 오~래 쓸 가구 만들기. 집진기 사용기]
(https://steemit.com/jjangjjangman/@raah/woodworking)

[Woodworking] MF 55 cc,26 cc 레일톱사용기.미니탁자

보팅소녀 이미지는@cheongpyeongyull 님이 그려주신 작품입니다.감사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10월 29일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일정]

[10월 29일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일정] 1. 지캐시(ZEC, 시가총액 19위), 블록높이 ...

Sort:  

화가인지 목수인지...정체성이 궁금해짐...

ㅎㅎㅎ 그러게요 그림달란소린 함부러 안하면서 뭐 만들어 달란 부탁들은 쉽게 하네요ㅎ

캬~! 멋져용~!

디클릭 클릭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목욜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다시... 스팀잇 시작해보려구 하는 벨로입니다.
기억하실련지 모르겠어요..^^ 여유되시면 응원부탁드립니다(꾸벅..)

왔!! 몇달전 초창기(저의) 북스틷도 쓰시던 벨로님....환영해요^^ 풀봇드리러 갈께요

만들때 딱딱 안맞으면 진짜 성질날것 같아욬ㅋㅋ 그래도 완성을 하시다니!! 축하드립니다 ㅋㅋㅋㅋ

ㅎㅎㅎ 오늘은 강아지 침대 만들었는대 완벽하게 딱딱 맞았어요 ㅋㅋ

디클릭 클릭으로 응원하고 가요~

우와~
이런 기술 가지신 분 너무 부럽습니다.
그런데 '게각기'는 발음 잘해야겠네요^^
(디클릭 꾹~~)

네 일본제품인데 다른 나라것은 존재하질 않어서 이름이 일본어네요 ...허참 삼성은 뭐하는지
조 조그마한게 십만냥이 넘어요 ㅠㅠ

점점 금손이 되어 가십니다.
영 그림은 안 그리시려고 하시나요? ^^

그러게요 그림그리는 작업실에도 나를 기다리는 고객들이 있었는데 요즘은 찬밥이 되었네요

멋진 작품 활동 감사드립니다!

보클하고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사다리의자는 무슨 마술보는거같아요ㅎㅎ
역시 금손이십니다:]
오늘도 디클릭!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218.49
ETH 2445.41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