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working]쌍둥이 수툴 만들기

in #jjangjjangman6 years ago

드디어 두개 다 만들었습니다.
수툴raah.jpg

레일톱으로 다리기본형 만들기

잘리는 날의 깊이, 각도 모두 간단하게 조절 가능합니다.
자작나무합판 18MM~24MM 정도 사용해서 다리를 만듭니다.

곡선부분은

판재가 직각 사각형이라면 트리머를 써도 되지만 스크롤 쏘를 썼습니다.

홈파기위한 톱질연습

직각으로 정확하게 홈파기위해 연습연습 ㅎㅎ

연습을 했으니 용기내어 중앙에 홈을 냅니다.

부재가 사각형이라면 홈을 트리머로 미리 파는 게 좋습니다.

조립


목공풀로 직각고정 후 피스와 목다보로 보강했어요

듀얼도웰로 40 mm구멍두개씩 뚫고

목다보를 끼워서 상판 고정합니다.

하나는 이렇게 끼웠었죠 ^^

[Video] 듀얼 도웰

깊이와 높이등 간단하게 조절 가능합니다.
판재두께가 24mm면 도웰의 날을 12mm로 , 깊이 적당히 정하면 그대로 중앙에 뚤립니다.

전에 만든것은 다리중앙에 직각 삼마무 판재로 지지대를 끼웠는데...
하나 목다보로 끼우고, 돌아가며 하나씩 끼워넣고 마지막에 기리 피스로 박고 목다보마무리 했는데

중간에 집어던질뻔 했어요
이번엔 생략했어요.


상판과 그 아래 보강목이 멀바우(호두)인데 너무 딱딱해서 타카핀은 사용 불가 ㅠㅠ
상판 위에서 수직으로 8mm목다보 네 개 때려 박고 완성.

요게 전에 만들었던것이죠 ^^

@raah 였습니다.
04_끷뀿_됣뀽_먤뀿_료꼱_녁넫_됣뀫_끷뀫_솽꼱_듄__⒰넽.gif
업봇.jpg
보팅소녀 이미지는@cheongpyeongyull 님이 그려주신 작품입니다.감사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장인 다 되어 가시는 것 같은데요.
정말 이러다가 그림은 안 그리시는게 아닌지? ^^

디 클릭은 언제나 꾸욱 입니다.

대단하신 분이시네요. 예쁜 의자를 만들었네요.

멋집니다 ^^

와 너무 오랜만입니다. 잘시내시죠?
감사합니다.

다리가 긴 스툴의자를 찾는중인데~직접 만들수 있다는게 너무 부러울뿐입니다~^^

제가 도전해 볼까요? ㅎㅎㅎㅎ

쌍둥이가 탄생했군요^^
저도 처음 배울때 톱질연습 많이했는데.... 자르고 켜기 보다 선긋는게 더 힘들었던 ㅎㅎㅎㅎ

이젠 전문가 다 되셨네요^^ 저도 하나 만들어주세요? ㅎㅎ

수툴요? ㅎㅎ

그림만 잘그리시는줄 알았는데 손제주가 굿 이시네요.. ^^

아참...멀바우는 호두나무가 아니랍니다. ㅠㅠ

와 짝짝짝 고생하셨어요! 직접만드신 스툴이라 더 애착이 가시겠어요 정말 부러워요

손재주가 어마무시하네요... 감탄하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20.25
ETH 3150.23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