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가 종합소득세 신고도 해 보네요.steemCreated with Sketch.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안내 (F유형)_20230530011126.png

저는 평생을 월급쟁이로 살아오다 보니 연말정산은 알아도 5월 종합소득세 신고는 한번도 해 본적이 없는데 올해는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문자가 카톡으로 날아왔습니다.

웬 소득? 난 소득 생길일이 없는데..이상하다 싶어 국세청 카톡 문자의 상세보기를 열어봤더니 페이백 받은 것이 다 현금으로 잡혔습니다.

아는 지인이 화장품을 사면 그만큼 다시 돌려준다고 하길래 아무 생각없이 그런줄만 알고 구매했는데..세금으로 연결될 줄은 몰랐네요. 국세청에 페이백도 소득세를 내야하는지 문의해 보려고 했건만 전화도 안 되고, 내일까지 납부인데 기한 지나면 벌칙금을 낼 수도 있다길래 일단 오늘 납부했습니다.

수익은 140만원인데 세금이 10만원 가까이네요. ㅜㅠ 요즘 왜 자꾸 불필요한 지출이 느는지..지난번 구글 페이먼트도 환불 신청했는데 아무런 이유 설명도 없이 환불불가라고 떠서 14만원 날렸는데..자꾸 이런일이 생기니 속상합니다.

Sort:  

가정의 달에 세금까지 부담해야하다니...무서운 5월이네요.

그니까요. 5월이 이렇게 무서운 달인지 직장 옮기니 새삼 느껴지네요~ 2달밖에 안 놀았는데 월급 차이가 나다 보니 통잔 잔고가 점점 줄어들어요.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아이구야 ㅠ,.ㅠ

참 쉽지가 않네요 ... ㅠ

법이 많이 바뀌어서 내더라구요
서민들만 힘든것 같아요ㅠ

늘 돈은 나가기만 하고 들어오지를 않네요...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에구.에구..
속상함이 다 날라가고 두근 두근 기쁜 일들이 더 많아지길 바래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2068.40
ETH 2417.32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