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라이프) 멀구슬나무

in Korea • 한국 • KR • KOlast year

IMG_0621.jpeg

매일 산책하는 공원에 있는 나무이다.
언뜻 보면 라일락꽃처럼 생겼는데, 이름이 ‘멀구슬나무’라고 한다.
향기도 매우 많이 나서 라일락꽃으로 헷갈리는 듯하다.

따뜻한 남부지방에 많이 자라는 나무라 제주도에도 많이 있는 나무인 듯하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가을에 노랗고 동그랗게 달린 열매를 따서 구슬치기를 하며 아이들이 놀았다고 한다.

내가 아는 언니의 남편도 이 나무에 대한 어린시절 추억 때문인지 가장 좋아하는 나무가 멀구슬나무라고 한다고 한다.
제주도 사람들에게 추억을 선사하는 재미있는 나무이다.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조팝나무처럼 생겼네요, 꽃이.

 last year 

그런가요? 색은 완전 라일락꽃 색이에요.

가까이서보면 너무예뻐요

 last year 

유심히 본 적이 있으시군요.

어떤 향이 나는지 맡아보고
싶네요.. 꽃이 예뻐요..

 last year 

달콤한 향이 멀리까지 퍼진답니다.

엄청 라일락꽃처럼 생겼네요~
추억의 나무라니 관심이 가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191.06
ETH 2551.41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