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요리사 #208] avle 마켓에서 주문한 곰취와 명이나물로 장아찌 만들기

in AVLE 일상last year

avle 마켓에서 @jamislee님께서 판매하시는 곰취를 지난주 주문을 했었습니다. 주말에 맞춰서 보내달라고 했는데 그렇게 맞추시다보니 비가 내려서 배송이 이번주로 넘겨졌습니다. 그사이에 avle 마켓에는 @jamislee님께서 명이나물도 판매를 시작하셨습니다. 그래서 명이나물도 주문하고 함께 보내달라고 요청드렸습니다.


조금 일찍 도착은 했지만 어제가 되어서야 계획했던 장아찌를 담글 수 있었습니다.
매년 봄에서 여름이면 각종 장아찌류를 담급니다.
작년에 명이나물 장아찌를 4kg 담궜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곰취나물 장아찌를 2kg 담그니 명이나물은 2kg만 담그면 될것 같습니다.



@jamislee님께서 보내주신 곰취나물과 명이나물 상자에는 장아찌를 담그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 저만의 비법(?)으로 장아찌를 담급니다. ㅋ


기본양념은 간장:식초:설탕:물이 1:1:1:1 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새로 준비한 양념은 조금만 준비합니다. 왜냐하면 각종 장아찌류의 남은 간장을 모아서 한번 끓여준 다음에 넣어서 사용하구요. 부족한 부분면 새로운 양념을 만들어서 부어줍니다.





간장 장아찌류는 명이나물 장아찌, 마늘종 장아찌, 마늘 장아찌, 양파 장아찌는 매년 담그는데 올해부터는 곰취 장아찌도 담그게 될 것 같습니다. ㅋ


그런데 아직 담그지 못한 장아찌가 많은데 냉장고 자리가 부족해서 걱정입니다. ㅎ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화면 캡처 2023-04-16 094858.png

짱아찌 기대됩니다. 제가 직접 채취해서 선별한 명이와 곰취 어떤 맛인지 궁금해집니다.

"멋진 후기 20스팀 나눔하고. 10일간 풀보팅 시작합니다."

우와~! 감사합니다!
일주일 정도 있다가 집에서 삼겹살 구워야 겠는데요~ ^^

전 명이나물이랑 마늘만하면 되는데요
고기먹을때 반찬 걱정안하셔도 되겠어요~^^

이렇게 담그니 명이나물을 담그니 식당에서 한번씩 더 달라고 하기 어려운 반찬을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역시 스케일이...ㅎㅎㅎ
장아찌 얻어먹으러 가고 싶네요!

제가 종갓집 맏며느리 입니다. ㅋㅋㅋ

장아찌 만드는 집안의 비법이 있군요.
잘 전수해주세요. 혹시 압니까? 후에 대박 날지!

장아찌 간장을 한번씩 끓여서 재사용하곤 했더니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앞으로 댁에서 고기를 더 자주자주 구우셔야 하겠어요^^

고기는 자주자주 구워야죠~ ㅎㅎㅎ

오늘도 감사한 하루
https://www.steemit.com/@luminaryhmo/934eea

@luminaryhmo님이 당신을 멘션하였습니다.
멘션을 받고 싶거나 받지 않으시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건 마켓에서 판매가 안 되겠죠ㅜㅠ 명이나물 삼겹살에 싸 먹어도 맛나는데..ㅎ

에이블 마켓 생각을 안해본 것은 아닌데요. 아무래도 먹는 것이다 보니 판매까지 하려면 위생이라든지 판매신고라든지.. 쉽지 않겠더라구요.

오랜만에 파워님 요리 봅니다. ㅎㅎ

기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238.58
ETH 3176.28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