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postprime#7] 지역맛집_데이트는 블로그로!

in AVLE 일상8 months ago

애드포스트 수익이 소소한 시점에서 다음 단계인 체험단 을 노려봅니다. 네이버 상위블로거들도 처음에는 데이트 비용이나 아껴보자라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한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데이트 비용, 블로그로 아끼자?
예시1)

바야흐로 결혼 전, 블로그 초창기에 당시 여자친구(현 아내)와 제주도 여행을 갔습니다. 제주도 물가는 당시에도 비싼 것으로 유명했기에 비용을 좀 아껴보고자 식당 협찬을 신청했습니다.

제주도에서 흑돼지나 한 끼 얻어 먹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6곳이나 선정되는 바람에 동선 조절해가면서 방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 때 중요한 건! 같이 간 분의 이해입니다. 계산을 안하기에 예산은 세이브되지만 식당 외관부터 내부, 음식사진, 동영상까지 생각보다 찍을 부분이 많기에 서로 양해가 안되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당시 여자친구는 그런 부분에서 상당히 잘 협조해주었기에 그 때부터 블로그 맛집 투어가 시작되었습니다.

포스팅 요구 사항
사진 15장+동영상
글 1000자 이상




내 돈 주고 못 먹는 식당들
예시2)
서울에 와서도 블로그 식당 데이트를 종종 했는데 처음에는 기준 없이 신청했습니다. 그러다 점점 지쳐서 1인당 5만원 이상 제공하지 않거나 매력 있지 않으면 안 가는 패기를 부렸지요.

내 돈 주고 못 가본 고급스럽고 괜찮은 음식점을 리뷰하다보니 오히려 고급레스토랑에서 이제 직접 메일로 와주십사 요청을 합니다.

인당 10만원 훌쩍 넘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좋은 곳에서 식사하면 상대방도 좋아라 합니다.



지역 맛집 가보자!

맛집 투어는 1단계신청, 2단계선택으로 나뉩니다.

신청에서는 직접 가고픈 식당 신청을 합니다. 물론 식당에 직접 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단 사이트를 통해서 합니다. 유명 체험단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레뷰
리뷰노트
강남맛집
디너의여왕
미블
리뷰플레이스
놀러와체험단
링블
서울오빠
포블로그
티블
오마이블로그



선택 단계는 블로그에 식당에 대한 리뷰가 쌓이고 퀄이 좋다면 오히려 업체에서 메일로 초대를 합니다. 먼저 찾아주니 신청할 때보다는 예약이나 찾는 수고로움이 없어서 피로감이 훨씬 덜합니다.

주로 오마카세, 한우, 파인다이닝, 와인바 등 좋은 곳이 많습니다.




아! 행복하였던 기억들이여!
다음 포스팅은 맛집 블로그 팁과 주의사항입니다.

Posted through the ECblog app (https://blog.etain.club)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사진과 동영상을 올려줘야 하는군요?
아무래도 입맛이 높아지셨겠네요. ㅎㅎ

맞습니다. 입맛만 자꾸 높아졌더랬지요. 지금은 아기가 있어서 냉파만...

This post has received a 20.0 % upvote from @always1success

아 !! 그래서 맛집 포스팅은 내돈내산 이라고 강조 하는 분들도 많고
일정의 수수료를 받는다는 글도 많은 거군요 ^^
저는 그 지역 맛집 포스팅을 읽을 때 일단 맨 아래로 내려서 수수료 이야기가 있으면 그 글은 패스를 합니다 아무래도 객관성이 떨어지겠다 생각이 들거든요 ㅎㅎㅎ

맛에 대한 내용은 100% 신뢰할 수는 없지만, 다른 정보를 얻기에는 꽤나 자세하게 쓰신 분들이 많아서 그건 참고할만해요. 주차정보나 메뉴나 요런 것들! 저는 늘 말미에 아쉬운 부분이 있으면 써두긴해요 ㅋㅋㅋ

저도 한때 제블로그에 맛집을 소개한적이 있는데 ^^ 정말로 내돈 내산으로요 ^^
저런 생각은 못해봤네요
블로깅 하기 위해서 맛집에 스폰은 요청한다.
오 다음에는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늘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5년전쯤 부산에서 지인블로거 따라 고기먹으러 갔던 적 있는데 요런식으로 선정되는 거였군요ㅎㅎ 여튼 대단하심~

멋진 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