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postprime#5] 애드포스트 수익_용돈벌이

in AVLE 일상8 months ago

네이버 블로그로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수익은 애드포스트가 아닐까 합니다.

애드포스트는 미디어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받는 광고 매칭 및 수익 공유 서비스입니다.




애드포스트 조건

19세 이상 성인
블로그 개설 90일 이상
누적 글 개수 50개 이상
평균 방문자 100명 이상

인터넷에서 말하는 애드포스트 조건입니다. 글 개수와 방문자는 절대적이지 않으며 그보다 적어도 됩니다. 블로그 개설 90일 이상 되었다면 네이버에서 애드포스트를 검색하여 가입 후 신청을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선정되지 않으면 또 신청하면 되니 낙담은 금물입니다.


작고 소중한 광고 수익
애드포스트 승인이 되어도 기대와 달리 하루 수익은 아주 소소합니다. 처음에는 몇십원~몇백원이 수입으로 잡힙니다.

희망을 갖고 꾸준히 해가도 수익이 영 시원치 않습니다. 이는 잠깐만 생각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블로그 보시면서 광고 눌러보신 적 있으신가요?

핸드폰으로 슥슥 내리다가 손가락이 미끄러지지 않고서야 거의 없을 겁니다. 오래전에 블로그에서 증권 정보 글을 보다가 계좌개설 돈 준다는 증권사 이벤트는 한 번 눌러본 적은 있네요. 아무튼 광고 수익은 광고 노출이 아니라 광고 클릭이 매우 중요한데, 그 빈도가 매우 낮습니다. 광고노출이 1000명에게 되면 클릭수는 1~2명꼴이지요.

그리고 눌렀다 하더라도 몇천원~만원씩 주지 않습니다. 몇십원부터 시작하는 짜디짠 짠물 수익 공유는 창작자를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그나마 비싸보이는 광고네요




용돈벌이를 위해서!
그럼에도 방문자 수가 늘면 유의미하게 수익도 늘어납니다. 핸드폰 만지다가 잘못 누르는 분들이 확률상 많아지기 때문이겠지요. 글과 광고가 잘 매칭되었을 수도 있고요.

제 애드포스트 광고 수익이었습니다.

2020년 3월 – 애드포스트 신청
2020년 4월 – 월수입 10만으로 시작
매월 20~30만원 수준의 애드포스트 수익



하루 1시간 들여서 쓴 글의 애드포스트 수익은 대략 국밥 한 그릇과 등가교환됩니다. 미루어 짐작건대 월 20~30만원의 애드포스트 수익이 상위 10% 안에 들 거라 봅니다. 제가 봐왔던 애드포스트 100만원 이상 수익 인증글을 보면 몇 가지 공통점을 볼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일 방문자 만 명 이상
돈 되는 주제



그럼 클릭을 많이 하면 되겠네요?
네 그렇습니다. 노력보다 적은 광고수입이 못마땅해서 저 또한 클릭을 유도해본 적이 있었지요. 가족에게 부탁하고, 이웃들과 서로 눌러주기도 합니다. 그 결과는요?

분량 조절 실패로 다음 글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Posted through the ECblog app (https://blog.etain.club)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이햐~ㅎㅎ
다음 편을 기대하게 만드는 드라마틱한 글 맺음!!ㅋㅋㅋ

애드포스트 수익은 정말 얼마 안되나보네요 ㅠㅠ
하긴.. 저만해도 광고는 클릭 안 하게끔 요리조리 잘 피해다니니 'ㅡ';; ㅎㅎㅎ

읽는 글과 관련된 매력적 광고는 눌러볼 수 있겠지만 그럴 일이 매우 희박하다는 게 문제입니다. 클릭과 클릭 후 활동을 보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이롭다는 게 제 판단입니다.

다음글이 기대 되네요. 저는 애드센스를 지인들에게는 누르지 말라고 합니다. ^^ 그래서 수익이 상당히 저조 합니다. ^^

애드센스도 당연히 부정수급을 단속하겠지만 네이버는 정말 대단합니다 ㅋㅋㅋ 회수까지 하는 그런 기업이지요. 다음 글 썼습니다.

노력해도 하루 방문자가 고작 10여명이네요. ㄷㄷ
제가 가서 댓글 다는데도 제 블로그에 안 오는 사람은 어떻게 허세요?

하루 5000명이 들어온다고 했을 때, 이웃이 방문하는 게 100~200명 정도 밖에 안되기에 저는 이웃 관리나 댓글 답방은 크게 신경쓰지 않고, 글 하나를 더 쓰자는 방식으로 블로그를 키웠습니다. 모르는 사람이 방문하는 빈도가 훨씬 높으니까요.

하루에 여러편 쓰는 게 나은가요?

네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서 그렇지 많이 쓸 수록 좋습니다. 그게 어려워서 다들 초보일때는 1일 1포라고, 하나라도 꾸준히 쓰라고 하지요.

흥미율율합니다~ 확실히 글밥 좀 드셔보신듯ㅎㅎ

재미있게 쓰는 재주는 없어서 블로그도 정보만 열심히 작성했었네요. 글 재미있게 쓰고 싶으다...

파워블로거시네요 ㄷㄷ,,일방문 만명이상하기정말힘든디..

과거의 영광일 뿐입니다ㅠ 저 때가 부수익도 많아서 참 좋았더랬죠

일단 저도 모든 광고는 스킵하는 편이라서요 ^^
광고를 눌러서 봐 주기를 기대하는게 정말 어려운 문제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272.80
ETH 2645.15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