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블러트 풀릴까?

in zzan4 years ago

거래소 블러트 풀릴까?

블러트가 출발을 하면서 에어 드립 된 블러트가 있다.
각 개인의 계정이야 이미 본인들이 자신들의 의지로 운영을 하고 있다.
누군가는 파워업을 하여 열심히 활동하고 또 다른 누군가는 파워다운을 하여 매각할 기회는 노리듯 보고 있다. 아니면 아예 관심이 없는 유저도 있을지 모른다.

그런데 일설에는 거래소 블러트가 당시 스냅샷을 안 찍어서 유저들에게 분배를 하여 주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블러트는 상당량이 자연 소각된 것으로 봐도 무방하다는 이야기를 여러 번 들었다.
그래서, 그런가 하고 거래소에 있을 블러트 에 기대도 별로 안 했다.

그런데 엊그제 프로 비트에 블러트가 상장이 되며 공지된 내용을 보면 꼭 그렇지도 않은 것 같다. 블러트 에어드롭 이야기가 아래와 같이 공지되어있다.

이게 사실이고 실현된다면 유저들 입장에서는 대형 거래소를 상대로 블러트 상장을 촉구하며 내 블러트 내놔하는 이야기를 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한편 대형 거래소 블러트는 상당량이 있고 그것이 일시적이든 점진적으로 풀린다면 블러트 유통 시장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 자명하다.

어쩌면 그것이 블러트 대형 거래소 상장에 걸림돌이 될 수도 있을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대형 거래소 상장을 한다면 분명히 명암이 있을 것이다. 마냥 밝은 모습만 있는 것이 아닐 것이다. 어두운 면이던 밝은 면이던 커뮤니티가 그 파장을 모두 흡수할 수 있으면 그다지 어려운 문제는 아니나 커뮤니티가 소화를 못해주면 생각보다 어려운 면이 도출될 수도 있다고 보인다.

하여 궁금해지는 것이 거래소에 가있는 블러트의 추후 향방이다.
프로 비트에서 블러트의 주인을 찾을 수 있고 그 주인들에게 에어드롭을 한다면 대형 거래소도 그냥 손 놓고 있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가정을 해본다면 대형 거래소 상장이 되고 에어드롭을 한다면 그래도 문제의 소지가 적어 보이나 상장 없이 에어드롭을 해주고 출금 지원만 한다면 이거야 말로 예기치 못한 상황이 전개될 수도 있어 보인다.

나는 이런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이나 식견이 없다.
그래서 이렇게 할 것이다 저렇게 할 것이다란 이야기를 할 수는 없다 그러나 프로 비트의 블러트 상장과 함께한 공지 글을 보면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과연 어떻게 될까?

Sort:  

This post has been rewarded by #nutbox. Nutbox is the DApp Incubator of Steem , and you can mine PNUT token by staking to us via https://nutbox.io .Contact us at https://discord.gg/zPkMuGY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657.90
ETH 2656.15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