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5/31 Avle 소식] 에이블 사모펀드의 제도화, 운영위원회 중심의 운영steemCreated with Sketch.

in AVLE 코리아last year (edited)

스팀 블록체인의 문제를 지적해서 개선하겠다고 시작했는데 오히려 진흙탕 같은 싸움이 된 것 같습니다. 스팀의 활성화보다 논쟁과 비방이 더 큰 위협이 된다는 지적이 많았습니다. 이런 현상을 초래한 점에 대해서 사과를 드립니다. 현재의 상황에 대해서 우려가 많으시기 때문에 논쟁을 계속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다고 하겠습니다.

그대신 그동안 말씀드렸던 몇가지 사항을 추진하려고 합니다. 에이블 사모펀드는 스팀 블록체인의 가치를 제고하기위해 구상되었습니다. 그렇게 하기위해서는 에이블 사모펀드의 운영도 최초의 구상대로 어느 한사람의 독단에 의해 이루어지지 않도록 제도화 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이미 600만개의 임대를 받은 상황이기 때문에 저의 역할은 어느정도 했다고 생각합니다. 씨를 뿌렸으니 물을 주고 김을 매어 열매를 맺게해야 하겠지요. 에이블 사모펀드는 주주중심의 장기펀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런 취지에 맞게 제도화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그때가 되었다고 하겠습니다.

에이블 사모펀드 운영을 위해 다음과 같은 조직을 구성하려고 합니다.

1 운영위원회

내각책임제의 정부와 비슷한 역할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의결과 사업의 집행을 담당하는 조직입니다. 입법과 행정을 동시에 담당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운영위원회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주주의 역할이 더 중요하겠습니다. 그래서 주주들 중에서 증인프록시를 설정한 분들을 운영위원회로 영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증인 프록시 선정을 하신 분중에서 운영위원회에 들어오셔야 하는 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두 운영위원회에 들어오셔서 주인으로서 에이블 사모펀드의 운영에 직접 참가하셔야 할 것입니다.

@happycoachmate @centering @koyuh8 @lawyergt @ipokr @hdc @seraphim502 @remnant39 @ididid @flowie @classicalondon @jjj1 @redcross21 @e730623 @luminaryhmo @yann037 @lotusofmymom @chan1 @light-hearted @prettyjoo @tb420292 @mint1 @kk2, @kk7
@stylegold

운영위원회는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zBd7h7e 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기존에 14분의 운영위원이 있는데 주주 중심으로 추가하여 운영위원회가 구성이되면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은 ‘운영위원장’을 선출하는 일입니다.

운영위원장은 투표로 선출하면 과반이상의 지지를 받으면 당선됩니다. 1차 투표에서 50%이상을 얻지 못하면 결선투표를 실시하여 결정합니다.

처음부터 시작하면 논의의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기본적인 것은 제가 제시를 해놓으려고 합니다.

1 운영위원장의 임기는 2년이고 연임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운영위원회의 임무는 매월 이자율을 결정합니다. 스팀의 큐레이션 보상이 조금씩 다르고 매달 줄어가고 있기 때문에 인출이나 청산요구시 적정 이자율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예산의 편성과 집행
범위내에서 사업예산을 편성하고 집행합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위원회에서의 논의와 승인이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4 장기보유자에 대한 배당금 할당

장기보유자에 대한 배당금 할당의 비율을 결정합니다. 언제부터 배당금을 주주들에게 할당할 것인지에 대한 문제를 결정합니다. 저는 3년후인 25년말에 1차 배당금 할당을 생각했습니다만 그기간은 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할 사안입니다. 적절한 기간을 고려해서 @avle-market에 있는 배당금 중에서 일정량을 결정하고 그것을 지분율에 따라 할당합니다.

개발자가 각주주의 지분율에 따른 배당금액을 계산하고 이를 운영위원회에 보고하면, 운영위원회는 이에 대한 승인여부를 결정하여 ‘출납 담당역’에게 출금 지시를 내립니다.

2 조정관

아래에서 언급할 ‘출납담당역’과 ‘개발자’와 운영위원회간 이견이 발생했을때 이를 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견이 발생하면 우선적으로 주주의 입장에서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현재 에이블 사모펀드에 임대를 많이 하신 3분정도를 우선 지정하고 필요에 따라 그 숫자를 조정하면 될 것입니다.

저와 관계있는 계정을 제외하면 조정관은 @jamislee, @greentree, @leemykyung 이렇게 세분이 되겠습니다. 의회의 상원과 같은 역할을 하되 문제가 있을때 조정하고 정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3 감사역

운영위원회의 활동을 감사하고 이를 주기적으로 조정관에게 보고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감사역은 그 성격상 조정관들이 선정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조정관 3분은 운영위원장 선출이후 감사역을 선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출납담당역

은행의 금고지기와 같은 역할입니다. 액티브 키를 관리하고 자신의 판단을 배제하고 운영위원회에서 지시된 사항만을 수행합니다.

출납담당역은 에이블 사모펀드의 재산을 지킬 의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운영위원회의 지시가 에이블 사모펀드의 재산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면 즉각 ‘감사역’에게 보고하고 ‘감사역’이에 대한 평가를 ‘운영위원회’에 보고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조정관’에게 보고합니다.

조정관들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만들어가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규정은 있지만 이런 상황이 발생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상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은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출납담당관은 자본금(임대된 자산의 큐레이션 수익)의 큐레이션 수익을 초과하는 예산인출시 즉각 감사역에게 보고해야 합니다.

중간인출이나 청산시에 발생한 수수료와 지분의 잉여분은 @avle-market 계정으로 이전하여 스테이킹합니다.
@avle-market의 자금은 지분에 따라 분배하기 위한 배당금의 역할을 합니다.
트론을 판매한 스팀과 중간인출과 청산시 발생한 수수료는 장기보유자에 대한 배당금의 역할을 합니다.

출납담당역은 제가 액티브키를 넘겨야 하기 때문에 먼저 협조를 했습니다. @jenobepa 님께 수고를 해달라고 부탁을 했고 승락을 했습니다.

운영위원회가 구성이되어 운영위원장이 선출되면 비로소 에이블 사모펀드는 정상화되어 발전하게 될 것이고 이를 바탕으로 스팀 블록체인의 가치도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뜻이 있으면 길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외원회가 정식출범할때까지 제가 처리해야 할 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예고했던 5월 후반기 콘텐츠 상금 선정과 임대철회없이 큐레이션 수익을 중간인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입니다. 운영위원회가 최대한 빨리 구성될 수 있도록 프록시 설정 주주여러분들께서 운영위원회로 들어오시기 바랍니다.

논쟁이 되었던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서는 지금 당장 이야기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고 스티미언 모두가 바라지 않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 말해도 크게 지장이 없을때 저의 입장을 정리해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지금은 에이블에 임대하고 있지는 않지만, 에이블을 지지했던 입장에서 한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현 상황에 대해 우려가 많은 분들이 많기에 논쟁을 그만하겠다 하셨습니다만..오히려 그런 분들이 많이 때문에 제대로 된 해명과 토론을 하고 마무리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고라님께서 그동안 에이블을 홍보하게 위해서라곤 하지만 좀 과하다 싶을 정도로 타 서비스들을 공격하셨던 부분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고, 늘 한결같이 자신있게 토론을 하자고 직접 말씀하셨습니다. 이번 이슈로 일이 커져버린 것은 의도치 않으셨다 하더라도, 아고라님께서 불을 지피신 사안이고 일은 확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업뷰팀에서 토론을 위해 자료들을 많이 준비하고 요청을 했는데 이제와서 갑자기 '논쟁은 다들 싫어하니 여기까지만 하겠다'라고 회피하면서 토론을 거부해 버리시는건 정말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만 이런 생각을 하는게 아니라 거의 다 같은 생각일 것입니다.
'결자해지'입니다. 본인께서 공론화를 시키셨고 판을 벌리셨으면 지금처럼 다른 사람들을 핑계삼아 토론을 피하시지 말고, 자신있게 장담하셨던 것처럼 업뷰팀과 제대로 토론을 한 다음에 마무리해도 늦지않다고 생각하며, 다들 그것을 바라고 있을 것입니다.
해피캐피탈님 뒤에 업뷰팀이 숨어있다'라고 하시면서 비난하셨던 것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모양새는 아고라님 본인께서 그 '우려하는 사람들' 뒤에 숨어 피하려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아고라님 개인을 넘어 에이블 전체의 신뢰 문제와 직결됩니다. 참고로 저는 업뷰팀과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제 뒤에 업뷰팀이 숨을 이유는 1도 없습니다. 그럼에도 제가 3자 입장에서 지켜봐온 바로는, 아고라님께서 선을 많이 넘으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뉴스에 나오는 정치인들처럼 의혹제기 후 '아님 말고'라는 식으로 그냥 넘어가시려는 생각은 아니시기를 바랍니다. 본인만의 기준으로 판단하지 마시고 상황을 제대로 보고 토론에 응하시고, 제대로 마무리를 지어주십시오. 이상입니다.

맞습니다 제가 요지 하는 것은 공개토론이라기 보단 논란의 요지에서 해소를 해야 남은 분들도 지지할 수 있는 부분이 됩니다.. 그래서 말씀드렸는데 저보다 더 깊게 작성하셨네요

논쟁을 하자고 했던 사람이 논쟁을 회피할 이유가 있겠습니까? 주변에서 사람들이 그만해라고 하고 염증을 느끼니 그러지요.저는 절대로 아님말고라는 식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우선 제가 편하게 이야기 하려면 에이블 사모펀드 운영을 넘겨주어야 할 것 같아요. 그런 이후에 제가 개인적인 자격으로 논쟁에 나서겠습니다. 제가 문제를 제기하는 것과 에이블 사모펀드는 아무런 상관도 없습니다.

모든것은 때가 있습니다. 시간 미루지 마시고 바로 토론에 임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언제든 토론에 응하겠다'고 자신있게 말씀하셨는데 이제와서 '상황이 이러이러하니 다음에'라는 말을 누가 곱게 볼까요? 의혹을 제기하셨으면 그것으로 인한 이슈가 발생했을때 최우선으로 그 건에 임하는 것이 책임감입니다. 본인께서 벌려놓으시고 개인사정이라며 미루시는건 시간끌기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에이블이랑 상관없다고 선을 그으시기엔 그것을 등에업고 타 서비스들을 공격하며 에이블에 투자하라고 분쟁을 조장하셨고, 일을 키우셨습니다. 운영권을 넘겨준 이후가 아니더라도 토론은 가능합니다. 그동안은 안바쁘셔서 논란을 일으키신건 아니지 않습니까. 이렇게 회피하려는 것처럼 보이는 일련의 댓글들로 하여금 사람들에게 '넘어가려고 하는게 맞구나'라는 오해를 더 키우시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응 앞에서 스팀 팔지말라하고 뒤에서 200만 개 이상 판 앞뒤 안 맞는 말 하는 70 가까이 된 노인 수준.. 이런 사람한테 플랫폼 미래 맡기는 능지 떨어지는 흑우 없죠?

Screenshot_20230531_122831_Kiwi Browser.jpg

진심어린 댓글 잘 봤습니다. 논쟁을 하실 자격조차 스스로 내치셨네요. 역시 ㄷㅂ이시군요 대단하십니다.
어련히 알아서 잘 하실테니 저도 더는 의견을 쓰거나 관심갖지 않겠습니다. 그럼 잘 가십시오.

ㅋㅋㅋ

저는 스팀시티 휴먼라이브러리 작업시 님의 글을 처음부터 모두 다 읽었습니다. 아마 제가 유일할 겁니다. 우려가 되었지만 계속 경계선 줄타기를 하고 계셔서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경계선마저 이탈하신듯 하여 권고 드립니다. 이성을 회복하시고 적절하고 명확한 입장을 표명해 주십시오. 이 공간에 대한 애정이 조금이라도 남아 있다면 말입니다. 아니라면 지난 시간이 참혹할 것 같군요.

오늘 하루종일 밖에 있다고 들어왔는데 저는 mmerlin님이 말하시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무슨일을 말씀하시는 것인지 구체적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기억도 하지못하는 일에 대해 말씀하시니 좀 이상합니다 게다가 스팀시티 휴먼라이브러리 작업이 뭔지도 잘모르겠습니다. 혹시 peterchung님의 책 발간과 관련된 일이 아닌가 싶은데 저는 peterchung님이 발간한 책을 선전해주고 사주느라고 노력했던 것은 기억합니다. 그때 누군가가 제가 자신들의 명의를 도용한다는 것처럼 이야기했던 것 같은데 그것을 말씀하시는지요.
저는 peterchung님의 작업을 지지하고 지원했을 뿐이라는 점을 분명하게 말쓴드립니다.

"ㅉㅉㅉ" 이게 대체

계속해서 같은 문제를 이야기하는 것은 고의로 괴롭히겠다는 악의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글에 정상적으로 답을 하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하지는 않으시지요

@steem-agora 님은 스팀시티에 대해서 알고 계신 것이 거의 없고, 알고자 하는 의지 역시 없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위즈덤레이스를 소개하신 포스팅에 대해 댓글로 본 프로젝트에 대해 보충 설명을 충분히 드렸는데

게다가 스팀시티 휴먼라이브러리 작업이 뭔지도 잘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말씀하시니 위즈덤레이스를 언급하며 커뮤니티 지원 운운하신 것 역시 그 진정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됩니다.

현 상황을 지켜보고 있는 스팀잇 커뮤니티의 일원으로서, 스팀시티의 총수로서 말씀 드립니다.

@peterchung 님의 책 <배낭영성> 출간과 CHOONZA ROAD in LADAKH는 스팀시티의 프로젝트입니다. 얼마든지 @peterchung 님의 작업을 지지하고 지원하실 수 있으나, 어디까지나 개인과 개인 차원에서 해주십시오. 만약 커뮤니티 혹은 프로젝트 차원에서 언급하시려거든 최소한의 내용은 알고 있는 상태에서 언급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당연히 저는 개인적인 차원에서 응원하고 지원합니다. 저는 좋은 컨텐츠가 스팀 블록체인에 올라오는 것을 응원하고 지원할 뿐입니다. 위즈덤레이스에 올라온 글이 좋은 것에 불과합니다. 제가 그 프로젝트를 다 알 수는 없지요.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리지요

지난 1년 반 동안 200만 스팀 뒤에서 다 팔아치운 거 온체인 가면 있습니다. 앞에서는 팔지말라하고 뒤에서 몰래 파는 역겨운 행동.. 나이 70다 되었으면 관짝 준비하시고 자녀한테 상속하고 시골로 가서 살 것이지 돈에 미친 듯 ㅉㅉ.. 어휴 고 이건희도 돈 못 가져갔다. 대한민국 남자 평균 수명 76세다. 곧 뒤질 사람이 뭘한다고

내가 당신 존중하지 않는 이유? 앞에서 깨끗한 척 뒤에서 구린 행동해서. 나이 70처먹었으면 70답게 행동해. 당신같은 인간같지도 않은 놈이 스팀 체인에 같이 활동하는 게 역겹다. 내일은 스팀 200만 개 뒤에서 몰래판 거 스팀에 올리고 리스팀 프로모션 진행할 거다. 역겨운 쓰레기같은 행동하는 욕심처많은 할아버지 수준.. 장례식장에 곧 들어갈 사람이 지옥에까지 돈 가져가려나? 비난 받기 싫으면 본인부터 잘 해라.

대붕 사건부터 다 파헤칠 거임 ㅇㅇ

대붕 사건이라는게 이걸 말하는건가요?

https://steemit.com/kr/@skan/4pbse7

네 저도 자료 좀 더 찾아서 정리할 예정입니다.

아무 반박도 못하니 씨발 짜져있는 거봐라... 진짜 역겹고 추악하다. 권도형 씨발 새끼랑 다를 바 없네 ㅋㅋㅋ

제가 다 밝히면 피곤해질것인데 너무 서둘지 마세요. 아마도 팀원들에게 들은 이야기도 제대로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생각해보세요. 공개될 것은 다 공개되겠지요. 그리고 내가 공개하라고 한 것은 업뷰의 수수료에 대한 내용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피곤하다고 하면 조금 멈추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teem-agora님이 3달 동안이 주구장창 매일 글 쓰셨고 저 딱 2개 썼습니다. 공개하시고 커뮤니티에게 판단을 맡기면 됩니다.

성급하게 서두를 필요없습니다. 사람들이 공해라고 하는데 계속 떠들면 좋아하지 않겠지요. 아무리 급해도 커뮤니티의 반응을 먼저 고려해야지요. 저라고 말하고 싶지 않겠어요? 그런데 말하고 싸울때는 아닌것 같아요. 그리고 쓰신내용이 사실과 다른데 그 후과를 어떻게 감당하시려고 합니까? 차라리 사실확인을 하더라도 조금 있다가 충격을 받는 것이 덜 아픕니다. 오늘은 오후에 일정이 있어서 글을 확인하지 못합니다. 너무 서두르지 마세요. 밝혀질 것은 어차피 밝혀집니다.

응 앞에서 스팀 팔지말라하고 뒤에서 200만 개 이상 판 앞뒤 안 맞는 말 하는 70 가까이 된 노인 수준.. 이런 사람한테 플랫폼 미래 맡기는 능지 떨어지는 흑우 없죠?

기다리지요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논쟁이 되었던 부분에 대해서 빠른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에이블과 아고라님의 신뢰도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디온님께서 질의 주셨던 부분과 제가 별도로 포스팅했던 부분의 답변을 빠르게 부탁드립니다.
나중으로 미룰수록 의문은 커지고 신뢰도가 하락할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거짓 과장 허위 주장에 대한 답변이 필요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더 이상의 논란을 원치 않으시는 것 같습니다.
저야 할말이 많지요. 그런데 하고 싶다고 말을 다 하는 것은 옳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일단 에이블이 새롭게 출범하고 나면 제가 이야기 하기 편한 때가 오겠지요

응 앞에서 스팀 팔지말라하고 뒤에서 200만 개 이상 판 앞뒤 안 맞는 말 하는 70 가까이 된 노인 수준.. 이런 사람한테 플랫폼 미래 맡기는 능지 떨어지는 흑우 없죠?

거짓 주장이라면 사실을 말씀해 주시길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답변을 요구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에이블이 성장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됩니다.
부디 사실과 하고싶은 말을 모두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연락하세요

공개적으로 답변 요청합니다

기다리세요. 내부정리 끝나면 시원하게 말씀 드리지요

이럴수가

에이블을 임대하지는 않지만,, 이 부분은 신뢰성 문제입니다
해적 내에서도 이 부분 심도 깊게 보고 있으며, 이미지 실추가 예상됩니다
저도 공개 토론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대부분 더 이상 시끄러워지는 것을 바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위에 있는 답과 같습니다

응 앞에서 스팀 팔지말라하고 뒤에서 200만 개 이상 판 앞뒤 안 맞는 말 하는 70 가까이 된 노인 수준.. 이런 사람한테 플랫폼 미래 맡기는 능지 떨어지는 흑우 없죠?

진짜 역겹다 권도형 씨발 새끼처럼 빠져나갈 구멍만 만드는 거랑 다를 바 없음

70년 평생 그 딴식으로 본인 생각이 사실임을 주지하고 살았다는 게 소름돋는다.. ㅋㅋㅋ 👍 리스펙 그딴식으로 처 살아도 이렇게 살 수 있구나

Hi @steem-agora,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금고지기를 만들지 않으려고 블록체인이 나온 것이 아닌가요?

소 귀에 경읽기임

무작정 비난하는 것은 정신건강에 좋지 않아요. 내용을 정확하게 알고 말과 행동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성격이 다릅니다. 에이블은 장기투자 상품입니다. 그래서 정해진 시간에 계산식을 통해서 출금하는 방식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특히 중간인출의 경우에는 매번마다 기준가격이 틀립니다. 그런 기준가격을 프로그래밍하는 것은 노력에 비해 효과가 별로 없습니다.
스팀은 블로체인이지만 에이블은 web2의 방식입니다. 그리고 업뷰의 프로그래밍도 블록체인이 아닙니다. 그냥 프로그래밍입니다. 근본적인 차이가 없습니다.
차이가 있으려면 스마트컨트랙트가 작용해야 합니다. 에이블의 성격상 오히려 금고지기가 훨씬 안정적인 게산을 해 줄 수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1604.80
ETH 3444.70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