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읽는 시간] 정오의 습성(한상유)

20220208_131740.jpg

정오의 습성

--한상유

가령 눈부신 까닭은 창가에
일상적인 투과성 어지러운 아지랑이
화분 두 개의 잎새를 스쳐
커튼에 스민다든가 햇살
부딪쳐 오르든가 혹은
구실로

건반을 쏟아내다, 기억이 흐려진 손가락
접질려
야상곡 선상엔 Bb의 정적이
허접스레
문예지 뒹구는
탁자에 관음목
꽃 드리운 음지에 혹은

조율이 풀린 눈의 물로 정화된
정오에 스미든가
오르든가
그것의 잔상으로

-- 파란우산, 2020 --

Sort:  

예쁘게 꽃을 피워올린 난과 그와 어울리는 멋진 시..

ㅋㅋㅋㅋ우와ㅎㅎ
진짜 원작자분이 댓글로 설명도 해주셨넹ㅎㅎㅎ
마치 [북토크, 작가와의 만남] 같다😂🤣😂🤣

슨상님~ 이 시는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건가요?

고거이 시인님께 직접 여쭈심이....
@hansangyou 님이십니다. ㅎㅎ

햇살이 다사로운 날 쇼팽의 녹턴을 치다가 손가락에 갑작스런
통증으로 눈물이 핑- 돌며, 마치 정지된 듯한 정오의 풍경과 제 의식의 흐름을
그리고 있지요.^^

우와.... 녹턴도 연주하시는.....

오죽 변변찮으면 치다가 손가락를 접질리는 정도지요.^^

오 대단하시네요.

직접 설명 해 주시니 시가 더 잘 와 닿습니다. ㅋㅋ

진짜가 나타났다~!!

멋진 시 감사합니다 도잠님 ㅎ

저 이 시 보고 참 어려웠는데 사진과 함께 다시 보니 확 와닿네요!!!
역시 예술가들의 시선이란~!!

모든 여유로운게 짱 ㅡ.ㅡ

멋진 시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7160.08
ETH 3517.35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