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봄맞이🌸정겨운 {우리🇰🇷가곡} 듣기🎶steemCreated with Sketch.

클래식 음악과 함께하는 가운데
며칠 전 메피스토펠레스가 부르는 <벼룩의 노래>에 남겨주신
@dozam 님의 댓글을 통해 떠오른 아이디어로 정겨운 {우리 가곡}을 몇 곡 나누려한다..!

우선 도잠님께 감사 인사를... (꾸벅)

1BB445F9-B55A-4372-BC5D-630EF5CBB6C8.jpeg

봄의 기운이 한창이니 “봄노래”들로..!

박목월 시 / 김순애 곡 <4월의 노래>
메조 소프라노 강화자

박두진 시 / 이용림 곡 <꽃구름 속에>
소프라노 송광선


도잠님의 원픽(?) <명태>도..! :)

양명문 시 / 변훈 곡 <명태>
베이스 오현명

김동명 시 / 김동진 곡 <수선화>
소프라노 곽신형

이은상 시 / 홍난파 곡 <봄처녀>
테너 엄정행

{앙코르 무대 🇰🇷 Encore Stage}

현제명 시 / 곡 <고향 생각>
베이스 오현명


부모님 세대에서 많이들 즐겨 들으셨던 참 정겨운 {우리 가곡}들이라 귀에 익숙한데... 이제 점점 젊은 또는 어린 세대로 갈수록 멀어지면서 퇴색되어가고 있는 건 아닐까 하는 막연한 조바심과 아쉬움이 드는 건 괜한 염려일까...

그리 대단히 세련되거나 화려하고 감각적인 느낌으로 당장 모두를 사로잡지는 못할지라도, 그 소박하고 수수한 가슴으로 우리 민족을 아우르듯 정감 있게 다가오는 {우리 가곡}의 역사 속 명맥을 언제까지나 꾸준히 이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시간이다..!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클래식도 좋았지만..
우리 가곡도 좋네요~^^
감사합니다.

좋아하시니 기쁘고 감사합니다! :)
편안한 밤 보내세요 @luminaryhmo 님~

@감사드려요 @jungjunghoon 님~
눈썹맨은 안 데리고 오셨네요~ :D
굳 나잇입니다~!

덕분에 귀가 즐겁네요.
음치지만 자주 흥얼거리는 노래들. ㅎㅎ

ㅎㅎ; 저도 노래 잘 못합니다~
그래도 즐길 수 있으면 최고죠!
감사드려요 @dozam 님~ ^—^

오늘은 그동안 듣지 못했던 음악을 올리셨네요
어릴때는 많이 들었습니다. 요즘은 라디오나 TV에서 잘 들리지 않네요. 우리 가곡을 들으면서 향수에 젖었습니다

저도 들으며 잠시 추억에 잠겼었습니다~! :)
부모님 두 분이 무척 좋아하셨었거든요...ㅠ
매일 반갑고 감사합니다 @steem-agora 님~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132.39
ETH 3138.08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