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시오(黑潮) 해류 여행 1 (Kuroshio Current Fishes Figures)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오늘은 간만에 보틀캡피규어
시리즈를 리뷰하겠습니다.

흑조(黑潮)라고 하는 일본 쿠로시오 해류의
물고기들을 주제로한 제품으로 일본 최대 과자회사인
글리코의 '코멧코'라는 브랜드의 과자에 동봉되어
2002년 7월 판매된 블라인드 식완형태의 보틀캡입니다.

DSC02668 copy.jpg

흑조는 말그래로 검은 조류라는 뜻인데
물이 너무 맑아서 태양의 청남색을 많이 투과시켜
오히려 검게 보이는 것이라 하네요.

황해의 찬 연안수와 오오츠크에서 남하하는 한류가
만나 풍성한 어장을 형성한다고 합니다.

피규어는 총 2회에 걸쳐서 출시가 되었는데
1탄은 노멀 13종과 시크릿 3종, 전16종이며
2탄은 노멀 12종에 시크릿 1종, 총13종으로
모두 29종이 풀세트입니다.

라인업된 양만 봐도 얼마나 많은 생물들을
쿠로시오 해류에서 만날 수 있는지 아시겠죠?

출시된지 16년이나 지났지만 퀄리티는
지금봐도 크게 조악하지 않고 꽤 봐줄만 합니다.

오늘부터 4회에 걸쳐서 만나볼께요.



1. 큰돌고래 (Bottlenose Dolphin)
DSC05595 copy.jpg

우리가 흔히 아는 가장 평범한 돌고래 입니다.
병코돌고래라고도 부르지요.

몸의 길이는 3.5m 정도이고 몸무게는 500kg 정도로
뇌의 지능적 발달은 돌고래 가운데 가장 뛰어나다고 합니다.
극지방을 제외한 전 세계에 분포하고 있지요.

큰돌고래는 이전 NTC 해양편에서도 만나봤었는데
이번 조형은 물위로 점프하는 조형입니다.

물표현이 좀 어색하지만 꼬리부분을 자르지 않고
투명한 바다속으로 표현한 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NTC 돌고래들과 함께
DSC05608.jpg
초음파 일발 장전!



2. 홍살귀상어 (Scalloped Hammerhead)
DSC05609.jpg

망치상어로 유명한 귀상어의 한종류인 홍살귀상어입니다.

귀상어는 전세계에 10종이 분포하는데 이 홍살귀상어는
큰귀상어와 함께 인간에게 위험한 종이라고 합니다.

사람에게 먼저 공격을 하진 않는편인데 특이하고 미련하게
생긴것과는 달리 성질이 엄청 사납다고 하네요.

눈이 멀리 있어서 불편할 것 같은데 오히려 상하 360도에
이르는 시야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3m 이상 성장하며 고등어, 오징어, 문어등을 잡아 먹는데
상어중에 가장 맛있는 상어라고 하네요.

피규어는 미끈하니 메탈릭한게
갖 잡아 올린 듯 참 잘 나왔습니다.

DSC02663 copy.jpg
360도로 다 보고 있다...



3. 집낙지 (Winged Argonaut)
DSC05624.jpg

지난번 소개했던 조개낙지랑 비슷하게
생겼는데 친척뻘 되는 것 같습니다.

조개낙지 보다는 작고 숫컷과 암컷의 차이가 심해서
숫컷이 암컷의 1/10 - 1/20 정도밖에 안 된다고 합니다.

지난 조개낙지 보다는 퀄은 좀 떨어집니다.
DSC05629.jpg
퀄이 뭣이 중헌디... 이렇게 생겼는데...



4. 황새치 (Sword Fish)
DSC05631.jpg

횟집에 가면 모형으로 많이들 걸어 놓는 황새치입니다.

보통 청새치와 이 황새치를 헷갈려 하는데
황새치가 청새치에 비해 부리부분이 더 길고 폭이 넓으며
덩치도 훨씬 크다고 합니다. (4m 전후)

가장 큰 차이는 청새치는 배부분에 지느러미 한쌍이
더 있고 황새치는 그 배지느러미가 없다고 하네요.
(나중에 청새치 피규어 나오면 비교해 볼께요.)

그리고 청새치에 비해 성질이 매우 난폭하고
뿔을 이용해 상대를 공격한다고 합니다.

DSC02668 copy.jpg
이랏샤이마세~!



5. 개복치 (Mola Mola)
DSC05638.jpg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실물을 보고 싶어하는 개복치 입니다.
다른 의미로 놀라운 생명력을 가진 생명체죠.ㅎㅎ

학명이 '아몰랑'이랑 비슷한 '몰라몰라' 인데
라틴어로 맷돌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실제로 개복치들은 잘때 바다위에 둥둥 떠서 누워서
자는데 그 모습이 거대한 맷돌 같다고 하네요.

몸길이가 2 - 3m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거구에
무게는 1톤이 넘는다고 합니다.

언젠가 실물을 볼 수 있는날이 오겠죠?ㅎㅎ

개복치는 한번 알을 낳으면 3억개의 완두콩만한
알을 낳는데 그중 성체까지 생존하는 건 한두개
정도에서 많아야 열몇마리라고 합니다.

피규어는 피부가 미끈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사포처럼 거칠다고 하네요. 도료가 좀 과한가...
싶기도 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개복치라서 만족합니다.

DSC02674 copy.jpg
아 몰라몰아, 아몰랑!



6. 노랑거북복 (Yellow boxfish)
DSC05641.jpg

제가 유독 복어를 좋아하지만 이 복어는 정말 귀엽습니다.
이렇게 각진 몸으로 수영은 잘 할 수 있을지..ㅎㅎ

유어는 피규어와 같이 노란색에 검은 점들이 있지만 크면서
황갈색에서 암갈색으로 탁해진다고 하네요.
크기도 40cm까지 자란다고 합니다.

몸의 점액에 독이 있는데 죽은 후에 피부에서 독이 나와서
수족관에서 키울때는 주의해야 한다고 하네요.

아무리 봐도 참 비현실적으로 생겼습니다.ㅎㅎ
i.gif



7. 참다랑어 (Bluefin Tuna)
DSC05656.jpg

일명 참치인 DHA가 가득한 참다랑어입니다.

피규어는 반짝반짝 수은중독 찬란한게
아주 싱싱해 보입니다. ㅎㅎ

DSC02682 copy.jpg
고추참치


이상입니다.


▶ 리얼생물피규어시리즈
■ 1.심해생물1
■ 2.심해생물2
■ 3.도마뱀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4.세계의 거대갑충 - 데아고스티니
■ 5.원색 개구리도감
■ 6.원색 금붕어도감
■ 7.고슴도치와 슈가글라이더
■ 8.갯민숭 달팽이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9.엄지도치 - 네이처 테크니 칼라
■ 10.원색 거북이도감
■ 11.게대전 - 카이요도
■ 12.원색 담수어도감1
■ 13.주라시아 동물원 보틀캡
■ 14.원색 담수어도감2
■ 15.원색 곤충도감1
■ 16.원색 곤충도감2
■ 17.원색 곤충도감3
■ 18.원색 곤충도감4
■ 19.원색 해수어(열대어)도감1
■ 20.원색 갑각류도감 1/2
■ 21.원색 갑각류도감 2/2
■ 22.성게 극피동물
■ 23.원색 해수어(식용)도감2
■ 24.원색 오징어도감
■ 25.횃대위의 올빼미와 부엉이
■ 26.좌대 해양1 - 고래와친구들
■ 27.좌대 개구리
■ 28.좌대 거북이
■ 29.좌대 사바나
■ 30.좌대 청류의 담수어
■ 31.오징어 컬렉션 - 카이요도
■ 32.영원과 일본장수도롱뇽 - NTC
■ 33.일본 아사히야마 동물원


Footer_manamine.gif

Footer_kiwifi.pn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참치캔 따서 김치찌게 끓일때마다
생각날것 같아용~ㅋㅋㅋ

하하. 고추참치요? 죄송합니다. ㅎㅎ

돌고래에 한표던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전 망치에 한방 날립니다!

고추참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앜 ㅋㅋㅋㅋㅋ

보셨군요.ㅎㅎ 작아서 잘 안보일 수 도 있는데...

엌??그래요?? 제일 눈에 띄던대요 ㅋㅋㅋㅋㅋ

개복치 키우기 한번 해보시면 개복치가 싫어지실겁니다...

그런것도 있나요?ㅎㅎ 그냥 개복치에 대한 환상을 갖고 살아가렵니다.ㅎㅎ

피꺼솟 게임있어요 개복치가 자꾸 죽어서...ㅠㅠ
저도 개복치 참 좋아합니다 ㅎㅎ

  1. 홍살귀상어 - "상어 중에 제일 맛있다고 합니다"
    => 상어가 암만 무서워도 결국 인간 앞에서는 한낱 식재료에 불구하군요.... 충격

  2. 개복치
    => 그 이름도 반가운 개복치. 학명이 '몰라몰라'라니요ㅋㅋㅋㅋ 심지어 라틴어로 맷돌이라니.... 아이고 개복치야ㅋㅋㅋㅋ

  3. 노랑거북복
    => 움짤 너무 귀여운 거 아닙니까.... 넋 놓고 몇번은 봤네요ㅋㅋㅋㅋ

  4. 참다랑어
    => 고추참치 뭡니깤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조목조목 감상댓글까지...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움짤 신기해서 한참 봤습니다.^^

개복치는 누워서 잘때 뜰채로 건지면 될려나 생각했는데 1톤이라니 ㄷㄷㄷ

지인이 수족관에서 봤는데 자동차한대가 떠다니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ㅎㅎ

아니...과자를 몇봉지나 사신건지 ㅋ

ㅋㅋ 누가 과자만 쏙 빼먹고 피규어만 파는 걸 구입했지요.ㅎㅎ

키위형 조심스럽게 부탁드릴일이있습니다요

어떻게연락을드려야할까요

스팀챗으로 연락주세요.

ㅋㅋㅋㅋㅋㅋ 19금 달아야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키위파위님도 형이랑 비슷한가봠...ㅋㅋㅋㅋㅋㅋㅋ

저건 예술작품이라...ㅎㅎㅎ

집낙지? 생김새가 참 희안하네요! ㅎㅎ
노랑거북복은 너무 귀여운데요! 한마리 키워보고 싶네요~ ㅋ

크게만 안자라면 많이들 키울텐데 40cm까지 자란다고 하니 대형 수족관 아니면 힘들 것 같아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572.52
ETH 3097.69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