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命理] 물이 부족한 사주도 낭만을 누릴 수 있다

in #busy6 years ago (edited)

명리 오행(목/화/토/금/수)의 낭만(浪漫)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우주의 마무리를 의미하는 水는 강력한 어둠의 기운이다. 번뜩이는 재치와 열정의 火 기운과 대비되는 묵묵한 인내와 부드러움의 상징이다. 사색, 지혜, 고독, 예술, 낭만성을 내포한다. 60개의 일주들 중 대미를 장식하는 癸亥(계해)일주는 빗물이 모여 거대한 물을 이루는 형국인데, 왠만해선 그 속을 드러내는 법이 없다. 물의 기운이 강한 사주는 드러나는 잔잔함 이면에 숨겨진 강력한 상상의 기운에 주목해야한다. 생각이 없는게 아니라 적극적으로 표현하지 않을 뿐이다. 더이상 누르지 못하고 바깥으로 표출되는 순간 대개 그것은 예술이된다.

물의 기운이 지장간에 겨우 흐르는 나는 어려서부터 꾸준히 물의 기운을 쫒는 삶을 추구했다. 치열하게 취업과 유학 준비를 하는 또래들과 다른 낭만적인 인생을 살고싶었다. 도통 알 수 없는 낭만을 꿈꾸던 시절이었다. 수업 대신 도서관과 극장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다 결국 졸업 후 첫 사회 생활로 소설가의 문하생을 선택했다. 작가 선생님의 작업실이 있던 평창동 꼭대기를 오르내리며 아마도 물의 기운이 넘쳐났을 등단 작가 선배들을 동경하고 질투하다가 결국 깔끔하게 마음을 접었다. 꽃피는 봄이 왔는데 오리털파카를 입고 나타나 밤새도록 취해 문학을 이야기하는건 너무 비현실적이야, 라고 친한 친구를 붙잡고 이야기했다며 두고두고 놀림을 받았다.

그렇다고 그 시절 충전한 물의 기운이 아주 의미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제법 오랜 시간 글을 쓰면서 밥벌이를 했고 지금도 이렇게 글을 쓰고 있으니까. 명리를 공부하고 우연히 유명한 작가 몇몇의 사주를 상담하면서 이해했다. 세상적인 성과란 무작정 추구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그 힘을 스스로 가지고 있어야 쉽게 발현된다는 것. 그렇다고 부족한 오행의 기운을 쓸 수 없는 것이 아니다. 결핍은 강한 소유의 욕망을 부르는 힘을 갖기에 어떻게든 끌어다 쓰게 된다. 그것이 사주팔자의 힘이다. 그래서 완전히 조화로운 오행의 요소를 갖추지 못했어도 잘 살 수 있다.

나는 여전히 물을 추구한다. 화장품을 만들고 유통한다. 블랙 패션을 고집한다. 늦은 밤 새벽시간을 좋아한다. 늘 여행에 대한 계획을 세운다. 요가, 명상 클래스에 꾸준히 참여한다. 그리고 명리를 공부한다. 심지어 알고보니 친한 친구들은 대부분 물 기운이 넘친다. 재미있는 水의 낭만적 우연들이다.

고요한 새벽, 낭만에 대하여 말하는 최백호의 노래를 리플레이 하면서 이 글을 쓰고있다. 가사에서 절절하게 뭍어나는 이 물기운의 쓰나미! 낭만은 이런 것이다.

궂은 비 내리는 날 그야말로 옛날식 다방에 앉아 도라지 위스키 한 잔에다 짙은 색스폰 소릴 들어보렴 새빨간 립스틱에 나름대로 멋을 부린 마담에게 실없이 던지는 농담 사이로 짙은 색스폰 소릴 들어보렴 이제 와 새삼 이 나이에 실연의 달콤함이야 있겠냐마는 웬지 한 곳이 비어있는 내 가슴이 잃어버린 것에 대하여 밤 늦은 항구에서 그야말로 연락선 선창가에서 돌아 올 사람은 없을지라도 슬픈 고동 소릴 들어보렴 첫 사랑 그 소녀는 어디에서 나처럼 늙어갈까 가버린 세월이 서글퍼지는 슬픈 뱃고동 소릴 들어보렴 이제와 새삼 이 나이에 청춘의 미련이야 있겠냐마는 웬지 한 곳이 비어있는 내 가슴에 다시 못올 것에 대하여 낭만에 대하여

사진 11. 12. 16. 오후 8 04 38.jpg

Sort:  

제 낭만의 물줄기는 실개천쯤이지 않을까 합니다.

글에서 느끼지는 낭만은 족히 범람하는 강물은 되실듯한데요?^^

동감입니다 ㅎㅎ

금이랑도 친하게 지내용 ㅎㅎ

我也很爱金! 😍

명리학을 공부하셨군요?
어디 유명한 스승이라도 만나셨습니까.
부럽....ㅎ

네 좋은 스승 만나 주말마다 공부하며 명리의 재미에 푸욱 빠져있어요~^^

전 어떤 기운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제가 와 있는 태국이 물이 많아서 여자성비가 남자성비보다 많을 수도 있다는 이야글 어제 들어서... 왠지 그 물은 이 물이 아닌 것도 같지만 ㅋㅋㅋㅋ 한마디 보태봅니다 ㅋㅋ

나중에 스팀 달러 생기면 < 나는 우주의 어떤 기운을 보태고있나?> 이벤트 함 해볼게요! 이것 저것 시도중인데 아직 갈길이 까마득하여... ㅎ.ㅎ

태국은 명리적으로는 물보다 불의 기운에 가까워요. ^^

전 어떤 기운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제가 와 있는 태국이 물이 많아서 여자성비가 남자성비보다 많을 수도 있다는 이야글 어제 들어서... 왠지 그 물은 이 물이 아닌 것도 같지만 ㅋㅋㅋㅋ 한마디 보태봅니다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071.06
ETH 3121.31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