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oped (73)in #kr-diary • 18 hours ago충격축구 때문에 학회 일정이 살짝 바뀌었는데, 경기력도 별로고 결과도 별로라 외국인 친구들 앞에서 쪽팔려서 오늘 하루 매우 힘든 일정을 보냈다. 아 이번 학회 기간 동안 비교적 잘 먹고, 또 열심히 움직이고…beoped (73)in #kr-diary • 2 days ago소문흠.. 이상한 소문이 돌고 있는데? 뭐지? 내가 서울소재의 한 명문 사립대학교에 임용 예정이라는데? 지원도 안 했는데 왜 벌써 임용 예정이지? ㅋㅋㅋㅋ 나는 생각도 안 했는데 누가 내 자리를 벌써 생각 하고…beoped (73)in #kr-diary • 3 days ago두통이 행복하지 못한 곳에 와서 고생하고 있는 나의 모습을 보면서 이게 정말 잘 하고 있는건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 일단 이번주 남은 일정을 얼마나 잘 보낼 수 있을지 모르겠다. 같은 방 쓰는 친구가…beoped (73)in #kr-diary • 4 days agoOne gone and the other left어찌 저찌 해서 오늘 일정은 좀 잘 풀린것 같기도 한데, 앞으로 남은 일정이 어떻게 흘러가게 될지 잘 모르겠다. 흠 근데 오늘 모임에서의 디스커션 결과는 생각보다 부정적이었긴 한데, 흠 추후 재방문을 요청해야…beoped (73)in #kr-diary • 5 days ago슬픈 예감은 항상 적중슬픈 예감은 항상 적중하네.. 저녁 늦게까지 연락이 없어서 별 탈 없이 지나가나 했는데, 그게 아니었다. ㅋㅋㅋㅋ 이제 12시가 지났으니 월요일이 됬긴 했는데, 오늘 안 올라왔으면 내일 힘들 뻔했겠다.…beoped (73)in #kr-diary • 6 days ago이 또한 지나가리라6월달도 이제 후반부에 왔다. 이번 달에 자꾸 뭔가 불쾌한 일들이 계속 생긴다. 어머니, 아버지의 직장에서의 일들도 그렇고, 동생도 정부의 정책으로 인해 고생 중이고, 나 또한 뭔가 과거의 해왔던 일들이 잘…beoped (73)in #kr-dairy • 6 days ago러브버그의 등장러브버그가 이제 슬슬 다시 기생을 부릴 것 처럼 보인다. 비도 오고 날씨도 꿀꿀한데, 차 한잔 마시면서 창문을 보는데 1쌍의 꼬리가 연결된 그 벌레가 창문에 붙어있더라. 인천에서 멀리 떨어진 서울 외곽인 이…beoped (73)in #kr-diary • 7 days agosad오전부터 축구도 잘 풀리지 않았고, 반갑지 않은 연락들만 이어졌다. 여기에 이런저런 행정적인 일들에 답장을 하다 보니 하루가 금세 지나가 버렸다. 무언가를 해냈다는 느낌보다는 시간을 소비해 버렸다는 생각이 들어…beoped (73)in #kr-diary • 8 days ago지친 몸을 이끌고지친 몸을 이끌고 본가에 도착했다. 12시가 넘었구먼.... 일단 지난주 가기 전 노트북 설정을 확인하고 업데이트 후, 일요일 출발 전 강의 진행 상황이랑 지금 상황이랑 비교해보니 예상했던 것 보다 강의를 좀…beoped (73)in #kr-book • 8 days ago도덕적 인간과 비도덕적 사회-라인홀드 니버라인홀드 니버(Reinhold Niebuhr)가 1932년에 출간한 『도덕적 인간과 비도덕적 사회』는 개인의 도덕성과 집단의 도덕성이 본질적으로 다르다는 점을 지적한 사회과학 분야의 고전이다. 읽기 쉬운…beoped (73)in #kr-diary • 8 days ago무엇이 문제일까흠.... 며칠전 문제가 여기서도 다시 생겼고, 일단 캐시된 이미지 파일 삭제로 어찌 저찌 다시 스팀잇 접속이 뚫렸다. 다만 하늘 구름이 있었는데 프로필이 이제 아무것도 없어진게 좀 아쉽긴 하다.…beoped (73)in #kr-diary • 10 days ago빡센날1주일중 가장 빡센 일정을 지닌 오늘이 다행히 무사히 지나갔다. 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다 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뭔가 다행히 하루가 잘 지나간 듯 싶다. 오전, 오후 미팅들이 생각보다 좋은 결과들이 있었고…beoped (73)in #kr-diary • 11 days ago벌레? 도태되지 않기를...또다시 벌레의 습격이 시작된 걸까? 월요일 아침부터 뭔가 순탄치 않은 하루였다. 재작년에 했던 일에 대해서 마무리를 지었으면 한다고, 오랜 동료에게 연락이 왔다. 흠.... 뭐 논문을 쓰면 좋기는 한데, 이게…beoped (73)in #kr-book • 12 days ago누가 민주주의를 두려워하는가 - 지성사로 보는 민주주의 혐오의 역사 by 김민철이 책은 민주주의가 오늘날처럼 당연한 정치 체제가 아니었으며, 오히려 오랫동안 공포와 경멸의 대상이었다는 점에서 출발한다. 현재 민주주의는 보편적 정당성을 획득한 정치 원리로 여겨지지만, 고대부터 근대에…beoped (73)in #kr-diary • 13 days ago나만 그런건가 ?그냥 크롬으로 하면 안되는데, 시크릿 모드로 접속하면 들어와지는데 뭘까? 사용하는데 많이 답답하구먼.... 뭐가 꼬인 걸려나? 이번 맥 업데이트 이후에 먼가 먹통인 것 같은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beoped (73)in #kr-soccer • 14 days ago2:1체코와의 경기.. 공격을 계속 하다가 한번 밀려서 골먹히고, 다시 공격해서 골 넣고... 세트피스로 또 골먹혔다가 오프사이드로 취소되고.. 오현규가 골 넣어서 2:1 홍명보는 싫지만 그래도 이겨서 다행이다.beoped (73)in #kr-diary • 15 days ago일단일단 내가 해야 할 일은 해서 보낸 듯 싶다. 일을 잘하고 못했는지는 더 기다려 봐야 할 것 같긴 한데, 일단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다 하지 않았나 싶다. 혹시 몰라서 하나 더 생각해 둔 계산거리가 있는데…beoped (73)in #kr-diary • 16 days ago급한 사람이 결국 먼저이런저런 일들이 많이 밀려 있는데... 연락이 먼저 와야 하는데 내가 먼저 연락을 취해서 일을 진행 시키네... 쩝.... 다들 너무 일을 대충 하는 건지, 안 바쁜 사람은 없다고 보는데, 이건 나를…beoped (73)in #kr-diary • 17 days ago모기의 습격흠 잠깐 공원 걷는 그 사이에 모기한테 여러방을 물린 듯 싶다. 바로 티나는 곳은 손등인데, 엄청 크게 부풀어 올랐다. 작업한다고 일부러 모임 자리에 빠졌는데, 잘 한 건지 모르겠다. 꽤나 많은 사람들이 그…beoped (73)in #kr-diary • 18 days agoBAD오늘은 오전부터 컨디션이 너무 안 좋았던 그런 날이었다. 아침 일찍 일어나 프린트 하고 읽을거리도 읽고 오후 회의 준비를 많이 했는데, 오후 회의 결과는 생각보다 나한테 너무 안 좋은 일들만 생겼고, 오후 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