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말 우리글 이벤트 69.
요즘 정신이 반쯤 나간 사람처럼 살다보니 세월 가는 것도 모르고
어제는 오곡밥에 아홉 가지 나물해서 먹는 날인 것도 까마득하게
잊어버리고 있다 오후에 남들 찰밥 얘기하는 바람에 발등에 불이
떨어졌습니다.
후다닥 찹쌀 담그고 콩 팥 불려서 삶고 아무리 봐도 오곡밥이라고
하기에는 한참 모자랍니다. 그렇다고 찰수수나 기장쌀을 사러 가기엔
시간도 없고 하는 수 없이 밤을 삶고 잣을 넣고 무허가 오곡밥을
지었습니다.
나물도 물미역에 콩나물 무나물까지 동원하고 다행이도 옆집에서 준
시래기를 부랴부랴 느타리버섯에 숙주나물 도라지 조물조물 손질하고
호박고지는 없어서 여리여리한 애호박에 참나물 데치고 고비나물과
시금치까지 동원해서 겨우 구색을 맞췄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찜찜한 게 원래 묵나물을 먹어야 하는데 그 중에도
호박나물을 먹어야 귀신날 귀신이 안 쫓아온다고 하는데 은근히
걱정입니다.
그동안 사귀어 둔 귀신 하나도 없거든요.
오늘의 문제입니다.
“○○ 듣는데 떡 소리 한다.”
빠짐표 안에 알맞은 말을 적어주세요.
*정답을 적어주시면 풀보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정답이 아니거나 지각을 하신 분들께도 적정량 보팅합니다.
*참여하신 분들이 20명이 넘을 경우 다음날까지 나누어서
보팅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마감은 2월 9일 23:00까지이며
정답발표는 2월 10일 23:00까지입니다.
많은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제8회 zzan 이달의 작가상 공모
https://www.steemzzang.com/zzan/@zzan.admin/8-zzan
대문을 그려주신 @ziq님께 감사드립니다.
귀신떡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듣는 앞 사람에게 좋은 말 한다는~!
귀신이 악의적 다운보터 썩고들 좋아해서 다 잡아먹었음 좋겠슈~!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2020 쥐뿔(?) 스팀 ♨ 힘차게 가즈앙~♩♬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ㅋㅋㅋ 무허가 오곡밥이면 어떤가요!! 정성이 중요하죠^^
정답 : 귀신~
귀신!!
귀신!!!
귀신 입니다.
오곡밥 그렇게 까지해서라도 꼭 먹어야하는건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정답 귀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귀신듣는데 떡 소리 한다.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귀신
답을 다 알려주셨네요 ㅎㅎ
좋은 신이 찾아 오길 바랍니다~^^
귀신
입니다.^^
답 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