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양강 처녀

in #zzan5 hours ago

소양강 처녀/cjsdns

그녀는 예뻤다.
아니 예쁘다.

얼어붙은 마음도 녹일듯한 눈빛
성모상처럼 자애롭다.
갓부화한 새의 배내털 보다 보드랍다.

할 수만 있다면
허럭만 한다면
숟가락 한 개로 아이스크림을 같이 먹고 싶다.
아니 먹여주고 싶다.

엊그제 가서 물어봤다
그렇게 하고 싶다고
열서너 살 아이의 마음으로 물었다.
한참을 바라보더니 빙그레 웃는다.
나도 따라 웃었다.

춘천을 그립게하는 웃음을 보려
오늘도 경춘선을 탄다.

제버릇 개 못준다는 말이 있다. 
나를 두고 한 말 같다. 
그 많은 시간 다 어떻게 하고 마감 시간에 허둥대니 
고쳐야지 하면서도 못 고친다. 
배냇병도 아닐 텐데 오늘도 그 병을 달고 산다. 
그렇다 보니 좋은 작품이 나올 리 없다. 
나오면 좋겠지만 말이다. 
써놓고 보니 펙트도 없고 그렇다고 뭔가 마음에 콕 들어서는 심쿵함도 없다. 
어떤 때는 이런 생각이 든다. 
나는 가을 들판에 허수아비만도 못한 사람 같다는 생각말이다. 
뻔뻔함으로 덧칠하는 것도 이제는 면구스러워진다. 

주제는 춘천으로 작품을 쓰라는 데 생각나는 건 많지만 시상은 떠오르지 않는다. 
그래 붙든 게 춘천에 명물인 소양강 처녀상이다. 
그래 제목을 연인으로 연인, 이렇게 해놓고 썼더니 그 제목이 못마땅하다는 옆지기의 말이다. 
그래서 소양강 처녀라고 들어 내놓았다. 
감추고 싶었는데 말이다. 

여하튼 내 실력이 늘지 않음에 죄송하기는 해도 늘 선생님에게 존경과 감사하는 마음은 더욱 커진다. 

스티미언 여러분 9월입니다. 
9월도 풍성하게 사랑하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09/01 
천운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Hi @cjsdns,
my name is @ilnegro and I voted your post using steem-fanbase.com.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8521.00
ETH 2488.65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