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기 고민중 와트? 암페어? 볼트?

in #zzan4 years ago

PD타입 충전기 별생각 없이 썻는데. 충전속도가 느리다는 인식이 있어서 최근에 새로 들였습니다. 좋아보여서 샀는데 종종 노트북에서 용량이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뜨는 군요.

그리고 충전기가 좋다고 해도.. 케이블이 해당 수준을 지원해야 하는데 그게 안될 수도 있다고 해서 확인해 봤습니다.

들고 다니는 그램노트북의 경우에는 들어가는 전력이 19V 2.53A로 ~~ 48.07W 대충 48W짜리임. 기존 것들 보니 기껏해야 30W였음. 최근 간 것도 30W였던 것 같은데~~

고등학교는 전자과를 나왔는데 이런 개념은 다 까묵하고 있었음 ㅜㅜ
와트는 뭔지 볼트는 뭔지 암페어는 뭔지 검색 고고

A X V = W

V (볼트) 는 압력을 의미하고 A(암페어)는 한번에 흐르는 전류의 양을 말합니다. W(와트)는 전력으로 둘을 곱한 양입니다.

개울로 따졌을 때 물이 강하게 흐르는게 V(볼트)라면 개울이 넓어서 한번에 흐르는양이 A(암페어) 입니다.
W(와트)이 둘을 곱한양이구요.

케이블들은 어느 정도 지원하는지 모르겠음.. 여튼 그래서 48딱 맞는걸 살필요 없이 조금 더 높은걸 사면 알아서 맞추어 줄테니.. 60W 정도 선의 것을 갓ㄹ까 하는 중 ~~

가격대는 29000~~ 위의 가격대. 케이블은 100W정도 지원하는걸로 사면 빵빵한 듯해서 보니 일이만원 정도면 구매하는 듯.

내가 PD로 충전할 수 있는 건 핸드폰 노트북 2가지... 그리고 c to 5pin 젠더를 들고 다니니 ~~

물망에 올린 것들

스카이 충전기

1만원 후반 대 총 63w pd는 45W usb포트는 18W 괜춘한 구성이긴 한데 3W가 거슬림
175G
image.png

타키온 CTM 06

역시 포트는 2개 PD도 60W까지 지원 가격은 36000원 돈 정도 ~~~
image.png

image.png

image.png

요런식으로 지금 어떤 모드로 들어가고 있는지 확인가능한데 이게 제법 맘에 든다.

타키온 CTM 06

역시 포트는 2개 PD도 60W까지 지원 가격은 29000원 돈 정도 ~~~ LED 빼고는 위의 기기와 동일한 성능 ~~
image.png

크래앙 60W CREPDQHO

위의 2개와 성능 비슷, 187g 27900원 돈 충전코드부분이 탈착시 110코드라고 해야 하나 그걸로 변형 가능.. 그런데 나한테는 무의미하기는 함.
image.png

잡담

그러고 보니 BCM몰에 들어와 있는 충전기가 있는지도 확인해 봐야 겠군요 ㅎㅎ

Sort:  

ㅎㅎ 뭐가 뭔지...살 때 같이 주는 충전기가 최고가 아니었나요?^^;;;;

그쵸!! 그게 최곱니다! ㅎㅎ

핸드폰의 충전속도보다 약한 걸 주는 경우도 ㅎㅎ
a/S받을 때 자기네 충전기 안썻다고 틱틱 거리는 경우도 있다죠 ㅋㅋㅋ

아몰랑~ 아무거나 대충쓰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몰랑 ^^
그냥 주어진 속도가 있는데 그 만큼의 성능을 못낸다는게 거슬림모드 ㅋㅋㅋ

정답~!!!!!^^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충전기면 다 같은 충전기 아니었요?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이쁜 걸로...ㅎ

멀티를 좋아하시네요^

멀티가 편하기는 한데 더디기는 하더라구요 ㅎ

요즘 핸드폰은 무선으로 지지대에 대니 자동으로 충전되더라구요

최근 포스팅이 없어 가냥 가네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482.94
ETH 2613.04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