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의 인상들 – 그냥 좋았던 것들의 모음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낙서, 숫자, 상징




여행길에서 나는 관찰자가 된다. 길과 벽, 문의 그림과 숫자를 살피고, 다른 공기를 먹고 자라난 풀과 나무잎들이 내뿜는 빛을 본다. 또한 언어가 통하지 않는 사람들의 표정과 눈빛을 읽으려고 노력한다. 낯선 지하철 노선도와 메뉴판에 적힌 음식 이름을 보면 나도 모르게 도전의식이 살아나기도 한다.


photo by @levoyant


일상에서 새로움을 찾는 것은 숙고의 시간이 필요해서 억지로 쥐어짜내야 하지만 여행지에서는 새로운 것들이 홍수처럼 범람한다.


photo by @levoyant






도시의 표면에는 수많은 낙서와 그래피티 아트가 수놓아져있다. 누군가 막 완성했을 당시에는 강렬한 색을 띠고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내 시선이 멈추었을 때는 비와 바람에 마모되어 조금씩 사라지고 있는 중이었다.


photo by @levoyant


파리의 한 카페에 앉아서 에스프레소를 마시다가 숫자가 6을 보았다. 나에게 6이라는 숫자는 언제나 흐름에 올라타는 것, 그리고 여행길에 있음을 뜻한다. 양치기가 밤하늘의 별을 보고 방향을 가늠하듯 나는 눈 앞에 도착한 숫자의 안내를 받는다. 3은 시작을 속삭이고 8을 영원을 가리킨다.




냄비가게





photo by @michellbarry





자칭 '식기변태'인 미쉘양이 냄비가게에 가고 싶다고 고백했을 때 전혀 놀라지 않았다. 쉬농소 성의 주방에 걸려 있는 구리재질의 요리도구를 보며 눈을 빛내던 그녀가 아니던가. 미쉘양은 파리에 있는 지인에게 물어서 쉐프들이 주방도구를 구입할 때 이용한다는 가게를 알아냈다. 우리가 가게에 들어서자 조리도구를 구경하러 온 관광객은 처음이라는 듯이 주인은 좀 놀란 기색이었다.


photo by @michellbarry




연두색 의자




photo by @levoyant



파리의 공원에 가면 ‘아무렇게나 방목되어 있는’ 이 연두색 철제의자를 볼 수 있다. 몸을 비스듬히 기댈 수 있는 버전과, 똑바로 앉을 수 있는 버전이 있다. 휴일이 되면 이 의자가 나들이 나온 시민과 관광객의 숫자에 비해 약간 모자라는 느낌이라 눈치껏 의자를 구해야 하지만 평일에는 의자가 충분했다.




photo by @levoyant


우리는 이동 중간 중간에 공원에 잠시 들러 햇볕을 쬐거나 책을 읽는 사람들 틈에 섞여 가끔 멍 때리는 시간을 즐겼다.




둥글게 말린 가로등




photo by @levoyant



photo by @levoyant


파리 시내를 걷다 보면 달팽이처럼 둥글게 말려 있는 가로등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물론 가로등의 그림자도!




신문꽂이 막대기




카페에 가면 신문을 꽂아서 걸어놓는 나무 막대기를 발견할 수 있다. 커피가게를 지금까지 하고 있었다면 무슨 일이 있어도 이 나무 막대기를 구해서 가져왔을 것 같다. 파리에서 가져온 신문을 꽂아서 걸어놓으면 그것 자체로도 멋진 장식품이 될 수 있을 테니까.


photo by @michellbarry




도로청소차




아침이 되면 길에 물을 뿌리며 지나가는 초록색 차를 만날 수 있다. 거리 청소와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목적인 것 같은데, 심지어 비 오는 날도 물을 뿌리며 다닌다.



photo by @levoyant




앞을 지날 때마다 문이 닫혀 있었던 가게



마레 지구 아파트 근처에 있던 레이스 가게인데 안을 구경하고 싶었지만, 왜인지 지날 때마다 닫혀있었다.



photo by @michellbarry


역시 지날 때마다 닫혀 있었던 예쁜 서점. 다음 파리 여행할 때 우연히 문이 열려있는 이 가게를 발견한다면 정말 기쁠 것 같다.


photo by @levoyant




아르튀르 랭보





photo by @levoyant



숨은 그림찾기를 하듯, 랭보찾기를 했다. 가끔 건물 외벽에도 있었고, 홍차집의 포스터 안에도 숨어있었다. 파리에서 머무는 동안 불어도 모르면서 랭보의 시집 3권을 샀다. 서점 앞을 지날 때마다 문을 밀고 들어가 물었다. “너희 가게에 랭보 시집 있니?”




파리의 밤 산책



운이 좋게도 묵었던 아파트에서 두 블록만 걸으면 바로 센 강을 볼 수 있었다. 우리는 센 강에 떨어지는 노을을 본 후 마레 지구로 돌아와 저녁식사를 하고, 다시 센 강의 야경을 보러 나갔다.


photo by @levoyant




핑크색 에펠 탑



솔직히 에펠 탑을 기대하지 않았다. 티브이나 영화에서 수없이 보았던 에펠 탑이지만, 막상 거대한 구조물 앞에 서니 묘한 감동이 일어났다. 또 한가지, 실제 에펠탑은 연한 핑크색! 우아한 아치의 곡선은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아름다워서 마치 레이스 드레스를 입은 여인 같았다.



photo by @levoyant



photo by @levoyant





에펠 탑을 감상하기 좋은 위치는 마르스 광장보다는 사이요궁 쪽이다. 밤이 되면 한 시간에 한 번씩 레이저 쇼를 하는데, 사람들은 그 장면을 보면서 와인을 마시려고 유리잔과 와인을 준비해 놓고 날이 어두워지길 기다렸다. 다음에 파리에 올 때 에펠 탑 보면서 와인 마시기, 시도해 봐야겠다.



photo by @michellbarry







파리의 인상들 – 그냥 좋았던 것들의 모음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파리 여행도 미쉘양이랑 함께하고, 지금은 룸메이트로 같이 지내고...
그래서 그런지 포스팅에 두분의 사진이 혼재해 있는데, 분위기가 비슷해서 구분이 안 돼요.ㅋ
마치 자매처럼 닮아가시나봐요.

사진이 너무 감성적이네요. 여행의 가장 좋은 점은 애쓰지 않아도 거리의 모든 것들을 특별하게 바라보고 상상할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

개인적으로 뒷모습이 찍힌 사진을 너무 좋아하는데 역시 좋네요^^
구리 후라이팬은 마치 설탕뽑기와 같은거 같아요~

저도 뒷모습 찍은 것도 찍히는 것도 좋아해요:)

파리여행은 언제쯤 갈수있을지...

스팀가격 가랑비에 옷 젖듯 천천히 천천히 1000배 정도 올라 파리 열 번 다녀오시길 기원합니다^^

먼곳에서 담는 파리 사진도 좋지만 디테일을 보는 재미도 좋은 것 같습니다 :) 신문 꽂이 막대기라ㅎㅎㅎ 한 번도 본적 없지만 보고 나서는 꼭 하나 갖고 싶어지는 그런 아이템인 것 같네요ㅎㅎ

여행지에서 한국에 없는 게 눈에 띄면 참 즐거운 것 겉아요:)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파리 공원에 의자가 방목되어있군요 .독특해요!! 파리의 밤 산책은 어떤 기분일까요? (궁금궁금) 앞으로도 많은 여행기 공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약간 사진이 특이한?느낌이 들어 색다르고좋네요

오 파리스~~ 사진만 봐도 설렘설렘!^^ 저 공원에 앉아 멍때리고 싶네요.ㅎ

와 .... 멋지네요.
사진이 다 예술인데요. 풍경도 좋고 사진도 잘찍으셔서 더 멋지네요.
파리는 언제 가볼수 있을지... .

보얀님 의 잔잔 하면서도 감명깊은 파리 여행기 를
읽으면서 파리 여행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1
BTC 61122.11
ETH 2972.46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