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일기] Pont #9 탑의 다리 Pont de la Tournelle

in #tripsteem5 years ago (edited)

image



파리의 다리를 소개하는 시리즈로, 현재의 그 모습과 세워지기까지의

역사를 살펴보고 공유하는 마지막 글입니다.

파리에서 제가 생각하는 가장 아름다운 9개 다리중 마지막인 탑의 다리를 소개해요.






생루이 섬과 소르본을 잇고 있는 첫번째 다리인 이 다리의 뜻은

Pont de la Tournelle , 바로 프랑스어 Tourelle (탑) 에서 왔어요.





길어서 사진에 한번에 담기지 않네요. ㅎㅎ 실제로 보면 더 깁니다.

파리의 수호신 인 세인트 제네 비브 (St. Geneviève)의 동상이있는 높이의 철탑이에요.

다리는 총 길이 122m로 꽤나 긴편입니다.






세느 강 동부 쪽 은행 (Saint-Bernard le quai Saint-Bernard)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현재의 다리는 1928 년에 지어졌다고 하네요.








다리 옆으로 나있는 저 샛길로 내려가는 곳이 멋집니다.





이렇게 철물 다리에 락이 걸려있거든요.

사랑의...우정의...가정의(?)..형제자매의(?) 락.











사실 한번도 걸어본적은 없지만 락을 보면 뭔가 흐뭇해요.

영원한 관계를 약속하며 이걸 낑낑대며 걸었을 사람들을 떠올리면..^^








왼편으로는 씨떼섬의 노트르담이 보이네요.








클래식한 멋이 있는 탑의 다리 Pont de la Tournelle 까지,

제가 생각하는 파리의 가장 아름다운 다리 시리즈가 드디어 끝났습니다.

이 외에도 크고 작은 다리들이 많으니 포스팅으로 한번 읽고 가면 관광이 조금은 더 즐거워지지 않을까 하는 바램입니다.

그동안 보팅과 댓글로 응원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다리시리즈 #1 Pont Bir-Hakeim 영화 인셉션 속 다리
다리시리즈 #2 Pont d'Iéna 에펠탑 다리
다리시리즈 #3 Passerelle Debilly 현대적 아치
다리시리즈 #4 Pont Alexandre III 화려한 다리
다리시리즈 #5 Pont des Arts 예술의 다리
다리시리즈 #6 Pont Neuf 가장 오래된 다리
다리시리즈 #7 Pont Notre-Dame 노트르담 다리
다리시리즈 #8 Pont d'Arcole 전투의 다리


여행지 정보
● Pont de la Tournelle, Pont de la Tournelle, Paris, France



[파리일기] Pont #9 탑의 다리 Pont de la Tournelle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와 끝났네요 ! 같이 여행하는 기분을 선사해주셨습니다 ㅎㅎ 감사해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알아도 알아도 양파같이 까지는 파리의 매력이란..^^;

Posted using Partiko iOS

다리 시리즈 정말 잘 보았습니다! 담에 파리갈 일 생기면 포스팅한번 다시 보고 가야겠어요^^

잘 봐주셨다니 제가 더 감사해요 ^^ 저도 무심코 다니던 길을 다시 한번 공부하고, 찾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ㅎㅎ

파리 다리시리즈 마지막 포스팅이라니 아쉽지만 수고 많으셨어요^_^
운치 넘치는 파리의 다리를 세세하게 소개해주셔서 즐거웠어요- 문득 laylador님 산책이나 다리여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해도 흥미로울 것 같단 생각이 들어요- ㅎㅎ

날씨가 좋은 날이 별로 없어서 사진찍는데 좀 애먹었어요. ㅋㅋ 그것빼곤 저도 재미있었답니다. 건물과 길의 역사는 아는데 다리 역사는 잘 몰랐거든요. ^^ 동영상 아이디어는 감사합니다. 낚아채야겠네요!

우리는 강 주변에 고무로 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별도로 있는데요. 그곳은 어떤가요? 가본지가 오래돼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고무로 된 곳은 없지만, 사람이 걷는 인도는 늘 있어요. ^^ 오래전에 와보셨었군요 !

우리는 강 주변에 고무로 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별도로 있는데요. 그곳은 어떤가요? 가본지가 오래돼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096.55
ETH 3032.40
USDT 1.00
SBD 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