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일기] Pont#1 Bir-Hakeim, 영화 인셉션 속 다리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파리의 다리를 소개하는 시리즈로, 현재의 그 모습과 세워지기까지의 역사를 살펴보고 공유하는 글을 시작합니다. 파리에서 제가 생각하는 가장 아름다운 9개 다리들을 서쪽에서부터 동쪽 순서대로 차차 올릴 예정이에요. 첫번째 다리는 비하켐 입니다.

파리엔 총 37개의 다리가 센느 강을 가로 지르고 있으며, 파리의 왼쪽과 오른쪽 강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영화 또는 드라마속 보았던 그때 장면들이 향수처럼 떠오르기를 기대하고 있어요. 강 유역은 1991 년부터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었을정도로 아름답고 볼거리가 많습니다.





Google map 을 보면, 위쪽으로는 지하철 Passy 가, 밑으로는 Bir Hakeim이 위치해 있죠.


길이 237m 높이 24.7m 의 거대 다리입니다. 다른 다리들에 비해 큰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크기가 짐작이 가시나요?






다리를 올라가기 전 계단 옆 샛길 모습






Passy 쪽 뷰입니다.

옛스러운 빨간 벽돌로 이루어진 천장이 철로 만들어진 다리와는 다른 분위기네요.






유럽스러운 분위기와 건물들. 낭만적인 조명의 디테일도 한몫 하는듯 하죠?

여기서 대각선으로 보이는 에펠탑의 전경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의 go-to 인생샷 남기는 스팟으로도 유명합니다.

주말이면 결혼 스냅, 커플 스냅 등을 찍는 사람들로 다리가 꽉 찰 정도에요. (부럽..)






Pont de Bir-hakeim 비하켐 다리

1878 년과 1905 년의 이중 갑판 다리의 특수성을 갖고 있는 비하켐 다리.

도로와 메트로 교통 모두를 위해 설계되었다는 점이 특이해요.






이 다리엔 자동차와 보행자를 위한 다리와

파리 메트로 6호선을 통과하는 다리(viaduc de Passy)가 있습니다.






지하철이 덜컹덜컹 소리를 내며 지나가고 있어요.

푸른색의 지하철 색깔도 참 파리스럽다고 느껴요.






비하켐 다리 밑으로 여러 갈래 나뉘어져 있는 길들,

다음 다리인 Pont d'lena 쪽과 전 다리인 Pont de Grenelle 로 이어집니다.






서쪽에 있는 다리들은 대부분 선박장들과 가깝게 맞닿아 있기 때문에

지나가는 배가 많은 편입니다.

센느강을 찍을때 배를 하나도 안찍고 건지기는 어려울정도에요.



영화 인셉션 속에서도 등장하는 다리로 유명하기도 하죠. (마구 뒤틀리며 움직이던..)

고전과 현대가 맞물려 있는 곳으로 사계절 그 미를 잃지 않는 우아한 비하켐.

파리에 들린다면 한번쯤은 꼭 거닐어 보고 싶은 곳입니다.


여행지 정보
● Pont de Bir-Hakeim, Paris, France



[파리일기] Pont#1 Bir-Hakeim, 영화 인셉션 속 다리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자주 운동다니던 다리네요. ㅎㅎ 설명을 잘해주셔서 참 좋네요 ㅎㅎ

이 근처를 조깅코스로 뛰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다리 시리즈 좋네요.^^ 다리 사진도 멋지구요.
눈호강 시리즈가 될 듯합니다.ㅎ

매일 지나다니는 곳이니 한번쯤은 기록에 남겨야겠다 생각하고 있었어요. 날씨가 좋은 날들을 기다리느라 좀 오래걸렸네요. ^^ ㅎㅎ

사진을 잘 찍으시네요. 저앞 힐튼호텔 입구에서 집시들 만나서 한국 담배 한갑주며 이런 저런 이야기 했던 기억이 나네요.

과찬이세요. ㅎㅎ 담배 한갑을 주셨다고요..? 그분들은 횡재했네요. ^^

인셉션에 나온 다리가 이거였다니. 덕분에 처음 알고가요. 멋있었는데 영화속의 다리인가하고 찾아볼 생각도 안했는데 파리에 있었다니. 그런데 본느낌이 없는게 더 신기하네요. 에펠탑근처이기 까지한데. 아마도 건너보지 않아서 그런가. 바토ㅎㅎ타고도 분명 지나갔을것도 같은데. 다음에 가면 꼭 건너가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바토가 여러개 있는데 종류마다 지나가는 다리가 달라요. ^^ 인셉션으로 유명하긴 하지만 그 전부터 여러 촬영지로 쓰였었어요. 첫번째로 포스팅할만큼 예쁘긴 하죠?

그리고보니 원래도 유명할만하게 멋지고 또 특색이 있는듯. 인셉션에서는 워낙 독특하게 나와서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474.85
ETH 2500.10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