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일기] Pont#2 Pont d'Iéna, 에펠탑 다리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파리에서 제가 생각하는 가장 아름다운 9개 다리중 서쪽에서부터 동쪽 순서인 두번째 다리인

예나 다리 Pont d'Iéna 입니다. 파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방문순위 1위인 이곳.

파리를 대표하는 상징다운 멋스러움을 간직하고 있죠.






샤이요 궁전 앞인 이곳은 에펠탑과 트로카데로 광장을 이어주는 다리기도 합니다.

역사적인 기념탑으로 지정된이 다리는 1814년에 지어졌다고 하네요.

무려 204년 전부터 있던 다리인 셈입니다.









총 5개의 아치로 설계되었으며, 각각의 아크 길이는 28m 입니다.

다른 다리와 비교해 화려하진 않지만, 에펠탑 앞을 지켜왔던 시간만큼

실제로 보면 넒이 또한 넓고 생각보다 길답니다.









맑은 날의 에펠 다리. 많은 관광객들의 스냅샷 인기 장소이기도 하죠.

늘 셀카봉 또는 DSLR 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어요.









앞으로 지나다니는 버스는 72번입니다. 센느 강을 가로질러 오뗄드빌까지 가기때문에

파리를 빠른 시간 안에 구경해야 하는 사람들이 타곤 하는 버스기도 해요.









그냥 바라봐도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 에펠탑. 근접샷으로 나누어 봤어요.









예나다리 끝엔 총 네개의 동상이 있습니다.

어떤 각도도 반대쪽 병사의 얼굴은 안찍혀서 말의 모습만 찍었어요.

파리의 모든 다리엔 이러한 동상이 많으니 구경하는 재미는 덤입니다.









로만, 갤릭, 아랍, 그리스 병사 총 네명의 병사들이 말과 함께 위풍당당하게 서있는 모습









다리 앞 길 이름은 Avenue de New York 입니다.

가장 파리스러운 장소에 가장 미국스러운 이름이라니, 아이러니 하죠?









샤이요 궁정과 에펠탑의 화려함에 옆 공원 가는 샛길의 수수함을 놓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비교적 조용하고 사람이 적은 한가로운 거리가 차길 하나를 두고 위치해 있어요.

에펠탑을 방문할때 옆 샛길로 한번 빠져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여행지 정보
● Pont d'Iéna, Paris, France



[파리일기] Pont#2 Pont d'Iéna, 에펠탑 다리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두번째 사진은 다리와 에펠탑이 너무 아름답게 보입이다~

흐린날의 에펠도 운치있죠. ^^

같이 파리를 여행하는 기분이네요 ㅎㅎ 옆 샛길도 몰랐던 곳인데 가봐야겠어요 ! 다리 시리즈 최고입니다 🤗

저도 다리 찍으러 다니면서 다시 여행하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ㅎㅎ

다른애기지만, 저 탑은 봐도봐도 왜 물리지 않을까요?..

스냅 하는 친구들은 한 몇천번 봤다는데도 안질린대요. 이상한 매력이 있는듯 합니다. ^^

와이프에게 사진 보여주며 똑 같이 질문했더니 "주변에 거추장스러운 시설물이 없어서다."라고 하는데....그것도 뜯어보면 철구조물인데요. 설계 잘했다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파리는 많은 분들이 찿는 나라이네요. 사진 넘 좋습니다. 사진 모다가 갑자기 든 생각이~~
빠리에 가서 한달만 살아볼까? 문득 든 생각이었습니다.

한달살기 좋지 않을까요. ㅎㅎ 여행자와 거주자 사이에서만 느낄 수 있는 여유가 독특할듯 합니다.

해가 질때 사진을 찍은 모양이군요 운치있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흐린날, 맑은날 전부 찍어봤는데 다 예쁘더라구요.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기서 부터 건너본 것인지 이건 기억이 나네요ㅎㅎ

예나다리에도 발을 두셨었군요.^^ 언제 왔다가신 건지 궁금하네요.

파리는 그래도 최소 5번은 간거 같은데 그래서 그 인셉션 다리 기억에 없는게 더 신기해요ㅎㅎ 진짜 건너보진 않았을듯. 아무래도 주로 미술관 위주로 다니다보니 매번 가는 곳이 비슷해서 더 그랬을듯. 그나마 마지막방문때는 조금 변화를 주긴했지만 여전히 파리 중심부를 벗어나보지도 못했네요ㅎㅎ 담에 가면 여기랑 외곽지역이랑 꼭 가봐야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931.04
ETH 3244.57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