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스팀) 자전거로 평지를 하루종일 달리다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이날은 아침에 일어나 구미보로 출발했다.
이 구간은 정말로 길이 평탄해서 지루할 정도이다.

일찍 도착한 구미보 인증센터이다.
다음은 낙단보인데, 여전히 평지다.
이날은 정말로 쉽게 쉽게 라이딩을 했다.

그래서 별 어려움 없이 낙단보에 도착했다.
여기서 어떤 젊은 친구를 만났는데, 서울에서 어제 출발해 오늘 여기 낙단보까지 왔단다. 대단하다.
하지만 그 친구의 말에는 아쉬움이 한껏 담겨있었다.

시간이 없어서 1박 2일에 국토종주를 달성하겠다고 정신없이 달렸더니, 오는 길에 본게 하나도 없어요. 이렇게 짧은 시간에 목표만 달성하는 건 별로 좋은 거 같진 않아요.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얘기한다. 시간 때문에 우선 종주부터하자 하고 열심히 해봐야 그닥 남는 게 없다고.
괜히 몸만 상한다고...
종주 스티커만 남는 자전거 여행은 아무 의미없다고...
낙동강길에서는 외국인도 많이 만난다. 그들은 이 코스를 일주일에서 이주일 정도 잡고 여행을 한다.
우리나라 사람도 더 많이 여유있게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

낙단보 가기 바로 전에 점심을 먹으러 짜장면 집으로 들어갔다.
헐~ 짬뽕이 양푼에 나왔다.
확실히 시골 짜장면집은 양부터 다르다.
시골에서 한창 바쁜 시기에 이런 중국집에 오면 처음에 이 많은 걸 어찌 다 먹나 하는데, 일하다 와서 먹는 거라 그런지 언제나 바닥까지 싹싹 먹는다.
우리가 이 집에서 점심을 먹을 때도 옆 테이블에 일하다 점심을 먹으러 온 가족이 있었다.
요즘 과일 시세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맛있게 점심을 먹고 있었다.
일년 전만 해도 우리가 나눴을 그런 대화 내용이어서 왠지 반갑기도 하고, 이제는 이렇게 자전거 여행이나 하며 지내고 있어서 좋다는 생각도 들고.. 만감이 교차했다.
해장국이나 육계장 같은 비주얼의 짬뽕맛은 전에 상주 살 때 먹던 짬뽕 맛이 생각나는 그런 맛이었다.
경상도 시골 마을 특유의 짬뽕맛이 있다.ㅋ

그리고 다음 인증센터는 상주 살때 가본 상주보이다.

상주에 오니 옛 생각도 나고 그렇다. 이래저래 아는 사람들에게 연락해 보고 싶지만 우리가 잘 알듯이 지금은 시골이 일년 중 가장 바쁜 때이다. 괜히 번거롭게 하기 그래서 그냥 옛 생각만 하며 상주보를 떠났다.

다음은 안동댐인데, 아무래도 시간도 늦어졌고 댐으로 올라가는 것보다는 댐에서 내려오는 것이 훨씬 쉬울 듯해 상주 시외버스 터미널에 가서 안동으로 이동했다.
안동역에 숙소를 잡고 여기서 하룻밤 잔 후 다음날 안동댐에서 내려갈 생각이다.
숙소에 짐을 풀고 안동하면 생각나는 찜닭을 먹으러 찜닭거리로 갔다.

안동 시장 안에 있는 찜닭거리에서 '유진찜닭' 집에서 먹었다.
안동찜닭이 1박 2일에 나와 유명해진 집은 유진찜닭집 옆집인 '현대찜닭'이지만, 상주 살때 자주 와서 먹어본 결과 우리 입맛에서는 유진찜닭이 더 맞아서 이날은 고민없이 유진찜닭으로 갔다.
전에는 차를 타고 와서 언제나 찜닭만 먹었었는데, 이날은 숙소도 잡아 놨으니 막걸리와 함께 먹었다.ㅋ

이날을 68킬로를 달렸는데, 거의 평지라 정말 1도 힘들지 않았다.

이 글은 2017년 브롬톤 자전거로 국토종주를 했던 여행기입니다.

(트립스팀) 자전거로 평지를 하루종일 달리다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안동찜닭 먹고 싶어 집니다^^

안동찜닭은 딱 저 시장에 가서 먹어야 진짜 제맛이 나는 거 같아요.^^

와우 찜닭이 ^^ 자전거 타고 싶네요 안타본지가 오래입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요즘은 추워서 좀 힘들고... 봄이 되면 가까운 자전거 도로에서 라이딩 즐겨보세요.^^

예전에 자전거 국토종주 했던 기억이 나네요. 부부가 함께 한다는 게 참 멋집니다. 어디까지 가실 생각이신가요? 서울? 끝까지 여유로운 라이딩하세요~

반갑습니다.
작년에 전국을 자전거로 다녔던 여행기를 정리 중이랍니다.
서울에도 갑니다.^^

경치도 구경하면서 달리는게 하나의 재미일텐데... 젊은 친구들은 짧은 시간이라 많이 아쉬웠겠네요!! 그래도 대단하네요!
제가 살고 있는 곳도 지나가셨네요~ ㅎㅎ

구미에 사신다고 했나요?
경상도 쪽은 자전거로 달리기에 참 멋진 경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아 진짜 멋지네요. 평지라 하나도 안힘드셨다지만 체력이 대단하시네요! 자전거는 못타지만 로망으로 제게 스며듭니다. ㅎㅎ

반갑습니다.
국토종주를 하면서 점점 체력이 좋아지더라구요.^^
저도 국토종주 전에는 자전거로 1m도 못갔었습니다.ㅋ

찜닭.. 자전거 타고 먹으면 얼마나 맛있을까요?

하루종일 자전거를 타고 나서 먹는 건 뭐든 맛있더라구요.ㅋ

아무리 평지라도... 68키로를 달렸는데 하나도 안힘드셨다니...
대단 하십니다.ㅎㅎ
안동 하면 찜닭!! 갑자기 배가 고프네요.

약간 졸렸다는...ㅋㅋㅋㅋ

예전에 안동찜닭이 유행할때
부러 안동찜닭 골목에 갔던적이 있는데,
어릴적 어머니가 해주시는 것이랑 똑 같더군요.
어머니 찜닭이 안동식이였는듯ㅋㅋ
당시는 전부가 고춧가루 양념이었는데
요즘은 간장 양념 베이스로 바뀌었나보네요.

네, 간장양념에 카라멜을 넣어 좀더 진득하게 국물을 만드는 거 같아요.
그래서 집에서 해 먹을 때 콜라를 넣기도 한다고 하더라구요.ㅋ
매운 맛은 마른 고추를 썰어넣고요.
특히 당면이 정말 맛있습니다.
어머니가 해주시던 찜닭에 대한 추억이 있으시군요.^^

자전거로 대한민국 한바퀴 도는것 같습니다.

서울, 경기도,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충청도 거기에 제주도까지 달렸으니... 전국 한바퀴를 돌았다고 해도 되겠지요?^^

Hi @gghit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381 which ranks you at #719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1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7309).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3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