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2. [싱가포르] 2,400원에 맛보는 기막힌 락사. SUNGEI ROAD LAKSA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싱가포르엔 맛있는 음식이 참 많습니다.

어학연수와 교환학생을 모두 싱가포르에서 해서, 한국에 돌아오고 나서 그리워했던 음식들도 꽤 있었는데요.. 그래서 남편이 한국에서 퇴사 후, 함께 기념 여행을 간 곳도 싱가포르였습니다. 저희가 사귀고 난 후 첫 데이트를 했던 곳이거든요 :)

한국에 돌아오고 나서 생긴 관광 명소는 마리나 베이 샌즈,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 플라이어 정도밖에 없어서 저희 여행의 주 목적은 맛집 투어였습니다.

싱가포르에 가신다면 꼭 드셔야 할 음식이 있습니다. 칠리/페퍼크랩, 락사, 피시 헤드 커리인데요. 물론 치킨라이스, 반미안, 호키엔 미, 삼발 스팅레이, 빠꾸떼, 야쿤 카야 토스트 등도 드시면 좋지만 그 아이들은 중국과 말레이시아에서도 드실 수 있으니 일단 패스하겠습니다.

칠리/페퍼크랩은 워낙 유명하고, 피시 헤드 커리는 인도 풍의 생선 커리를 중국 식으로 바꿨달까요? 그래서 싱가포르에서만 드실 수 있습니다. 락사의 경우에도 말레이시아에도 락사를 드실 수 있지만 싱가포르 락사와 맛이 다릅니다. 저는 코타키나발루에서 먹었었는데 좀 걸쭉하고 노란빛이 강한, 어쩌면 카레 우동에 가까운 듯한 락사였어요. 싱가포르 락사의 특징은, 코코넛밀크가 들어가고, 채소와 해산물만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제 돼지고기 알레르기 때문에 더 이상 빠꾸떼, 치킨라이스, 반미안은 먹을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치킨라이스는 왜?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전통적인 치킨라이스의 경우 치킨을 삶을 때 돼지고기를 함께 넣습니다.

그래서 위에 열거한 나머지를 먹고 왔는데요. 그중 하나가 오늘 소개드릴 SUNGEI ROAD LAKSA입니다.

SUNGEI ROAD LAKSA는 이슬람 느낌이 물씬 풍기는 하지 레인의 윗 동네에 있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교통 편이 어려웠는데요, 올 초에 가보니 근처에 지하철역이 생긴 것이 아니겠습니까! Jalan Besar 역에서 내려서 5분 정도 걸어가시면 됩니다.

가격은 단돈 3SGD. 2,400원 정도입니다.
단점이 있는데, 양이 적습니다. 남성분이시라면 2개를 한 번에 시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어차피 이것저것 다 맛봐야 하는 여행자이므로 양이 적은 것도 좋긴 합니다.

예전에 뉴욕타임스에 소개가 된 적도 있고, 점심시간에는 항상 대기 줄이 긴 집이라 이제는 피곤하신지 No photo.라고 붙여 놓으셨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구석에서 소심하게 사진을 남겨봤습니다. 오전 10시 40분, 애매한 시간에 갔더니 줄을 서지 않고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20180206_104634.jpg

맛은 어떨까요?
매콤, 신맛, 단맛 그리고 코코넛 밀크로 인한 고소한 향까지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국물. 게다가 옆에 묻힌 삼발 소스는 젓갈, 고춧가루, 설탕, 샬롯, 마늘, 생강 등이 들어가서 한국인의 입맛에 딱입니다.

고명으로는 어묵, 고수(정확히는 우리가 아는 고수는 아니고 laksa leaf, Vietnamese coriander라고 불리는 허브입니다.), 숙주, 피조개, 다진 새우가 들어갑니다. 피조개이라고 적었지만 익힌 멍게의 맛이 나요. 익힌 멍게를 먹어본 적은 없지만요. 먹다 보면 고기 뭉쳐놓은 것 같은 게 씹혀서 깜짝 놀랐는데, 여쭤보니 새우를 갈아서 만드셨다고 하셨습니다.

싱가포르 락사의 또 하나의 특징은, 스푼 만으로도 국수를 먹을 수 있도록 국수가 잘려 나온다는 점입니다. 되게 매끈매끈한 쌀국수로, 반투명한 그 모양이 오히려 당면같이 느껴집니다. 수프랑 같이 떠서 몇 번 후루룩 먹으면 눈 깜짝할 새에 한 그릇이 비워집니다.

20180206_105107.jpg

그래서 저는 올해 2월에 혼자 갔을 때, 2개를 주문했습니다. ㅋㅋㅋㅋㅋ 굳이 싱가포르 항공을 선택한 것은 경유하는 게 값이 싸기도 했지만 락사가 먹고 싶었거든요. 밤까지 있었다면 페퍼크랩도 먹고 왔을 텐데, 아마 @flightsimulator 님과 @mylifeinseoul 님은 기억하실지도. 비행시간 맞춰서 공항에 갔더니 그날 활주로에서 사고가 있어서, 제 비행시간이 7시간 늦춰졌는데, 기다리는 것도 힘들었지만, 차라리 처음부터 7시간 늦게 오라고 했으면 페퍼크랩을 먹고 올 수 있었다는 생각이 자꾸만 들어서 더 화가 났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락사가 입맛에 맞으셨던 분은 PRIMA TASTE의 LAKSA를 사 오시면 됩니다. 그 회사에서 whole wheat LAKSA 라면도 판매하는데 그건 정말 비추입니다. 니맛도 내 맛도 아닌 맛이거든요. 한번 시도해봤는데, 결국 제가 레몬그라스, 양파, 마늘, 새우 등등을 넣고 재탄생 시켜야 했다는 슬픈 이야기. 그럼 좋은 밤 되세요. 한국은 벌써 6월이네요. 즐거운 여름 되시길 바랍니다!

이전 글 : [벌교] 꼬막 정식이 맛있는 벌교 수목 회관
다음 글 : [아부다비] 라마단의 계절. Emirates Palace에서의 화려한 Iftar(일몰 만찬)


맛집정보

SUNGEI ROAD LAKSA

score

Blk 27 Jalan Berseh #01-100, 싱가포르 200027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싸고 좋은 곳은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역쉬 써니님의 추천!!!!! 저도 락사 좋아해서 여행 마지막날에 슈퍼가서 여러 브랜드 락사 페이스트 사왔는데, 여기꺼가 맛있었던 기억이 나요 ㅎㅎ 사진 보니까 엄청 먹고싶어요 ㅠㅠㅠㅠ

써니님이 선호하는 경유도시는 싱가폴이군요! 전 이스탄불, 프랑크푸르트 경유를 좋아해요 +_+ 이스탄불에선 짧은 시간동안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프랑크푸르트는 얼른 생필품 쇼핑할 수 있어서요 ㅋㅋㅋㅋㅋ

7시간 늦을걸 미리 알았더라며 페퍼크랩을 먹을 수 있을텐데

그 분노에 매우 깊이 공감합니다!!!!!

싱가폴, 이스탄불, 프랑크푸르트... 모두 스타얼라이언스 노선... 아, 이런 내가 갑자기 낯설어진다.
써니님은 이제 아니실지는 모르지만 사실 대한민국 거주하는 사람이 싱가폴을 경유지로 삼는 것은 탁월한 선택이긴 했죠. 올해 초부터는 이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루트이지만요. ^^;

ㅋㅋ 막상 경유는 단 한번 해봤습니다. 요즘 제 주력 경유지는 아부다비죠. 그나저나 대한항공 아시아나 마일리지도 써야 될텐데...

그렇죠. 써니님은 경유지가 아부다비시죠. ㅎㅎㅎ 저는 휴가 날짜를 사전에 정하기가 어려운 직무, 직종에 몸 담고 있어서 경유지 삼아서 여행 계획을 하려면 정말 비싼 티켓으로 해야 하는데 그러면 가성비 떨어져서 꺼려합니다. 그렇다고 가성비 나오는 경유지 여행으로 미리 계획하면... 휴가가 가기 힘든 일정이 되는 경우가 부지기수라서 힘들고요.

언제 맘 먹고 휴직의 기간을 가지고 미친듯이 여행 가지 않는 이상... 힘듭니다. ㅠㅠ 다행이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길어서 어쩌다 가끔 탑승하는 것과 다른 방법들로 차곡 차곡 모으기만 하는 중입니다.

저는 휴가쓰는게 매번 눈치 보이긴 했지만 결국은 꼬박 꼬박 잘 다녀왔어요. 비행기에서 내리자 마자 메일과 문자를 받은 적이 있긴 하지만요 ㅋㅋㅋ 그래도 다행히 대충 언제쯤 안 바쁠지 예상이 되기도 해서 그렇게 다녀왔고.. 정말 스트레스 받아서 못 다니겠다 싶을 땐 상사분께 말씀드리고 비싸던 말던 당장 다음날 오전 비행기로 나간적도. 하지만 담 날 전화통화를 1시간 반 해서 아주 전화비를 폭탄으로 낸 기억이 있어요.
저도 이직 중간에 마음대로 여행하는게 꿈이었는데 묘하게 이뤘어요. 근데 다음 직장이라는게 있을 것인가라는게 의문. 이젠 좀 아부다비에 붙어 있으려구요 :)

저도 이직 중간에 마음대로 여행하는게 꿈이었는데 묘하게 이뤘어요. 근데 다음 직장이라는게 있을 것인가라는게 의문. 이젠 좀 아부다비에 붙어 있으려구요 :)

아, 묘하게라도 꿈을 이뤘군요. ㅎㅎㅎ 블록체인되는 곳이라 할많하않이지만... 제가 최근에 이런 저런 스트레스와 일들로 좀 그랬거든요. 그러다가 이번에... 띠로리~ 해서 띠로리~ 하였고 띠로리~ 진행하였죠. 암튼... 월요일에 출근해봐야 알겠지만 말이죠. 앞으로 그렇게 일하게 되서 책임은 더 늘어났지만 어쩌면 권한이 조금 더 늘어나서 상대적으로 더 여유로워질 수도 있고 암튼 그럴 것 같아요.

사실 저는 돈을 많이 받지는 못하더라도 어딜 가던지 밥 먹고 사는데는 지장 없다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그래서인지 예전과는 다르게 그냥 할말을 해야 할 때는 하게 되더라고요. 솔직히 말하면 누가 아쉬우냐의 문제인데... 제가 다른 사람과는 달리 아쉬울게 없는 입장이라서 예전처럼 그렇게 살지는 못하겠더라고요.

암튼.. 띠로리~ 해서 자세한 이야기를 띠로리~ 하지 못하지만... 이번에 제가 띠로리~ 한 것 때문에 띠로리~가 진행되었는데 한두달 지나보면 제가 한 띠로리~가 잘한 선택인지 아닌지 결론이 나올 것 같아요. ^^;

ㅋㅋㅋㅋㅋㅋㅋㅋ 스얼라인이죠. 이렇게 또다시 저의 루트가 공개되나요 (....)
저도 싱가폴, 홍콩 경유 좋아해요 :D 다만 싱가폴/홍콩을 목적지로 더 자주 가다보니 저에게 경유도시의 느낌은 아니예요. 그에 비해 이스탄불과 프랑크푸르트는 여행 목적으로는 잘 안가서 경유도시의 이미지가 강합니다 ㅎㅎ

셀레님, 루트 공개는 괜찮지요. ㅎㅎㅎ 언제 우리 루트 공유 좀 해볼까요?
싱가폴, 홍콩 경유는 저도 좋아합.... 경유지로 활용하기에 너무 좋은 조건이예욥. ^^;;;; 저에게 그 도시는 항상 경유지로서만 다가오더라고요. 뭐 그리 자주 가는 것이 아니니 아직 그럴 수 있기도 하겠지만요. 싱가폴에서는 한번도 1박을 한 적은 없고 긴 레이오버 시간으로 돌아다니기만 했어요. 홍콩은 3박 4일 일정으로 여행 다녀온 적이 있긴 하지만요.

이스탄불은 요즘 좀 돌아다니기 그렇지 않나요? 그래서 돌아다니기는 좀 그럴 것 같고... 경유지로서의 선택은 좋은 것 같습니다. 타 라운지에 비해 라운지 음식이 잘 나오지 않던가요? ㅎㅎㅎ 프랑크푸르트는 진짜 저에게 경유지입니다. 항상! ^^ 올해 초 싱가폴 루트가 저에게 경유지로서의 메리트가 떨어져서 다른 곳을 현재 마음 속에 염두해 두고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 만나러 갑니다> 프로젝트를 하려고요. ^^

ㅋㅋ 저는 싱가폴, 홍콩처럼 딱 지하철 타고 시내 나가서 맛난거 먹을 수 있는데가 좋아요. 이스탄불은 경유는 해봤지만 2시간 짜리라 나갈 수가 없었어요 ㅜㅜ 터키항공에서 광고를 멋지게 해서 내리고 싶더란 ㅋㅋ
프리마 테이스트 락사 페이스트 아부다비에는 팔아요. 남편이 싱가폴 여행에서 사와서 완전 반했다가 여기서도 발견해서 어찌나 기쁘던지. ㅋㅋ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이스탄불 공항에서 10분 거리에 맛집 있어요 !!!!! 경유가 3시간만 되도 그곳에서 배터지게 먹고 갈 수 있는데, 2시간은 애매하네요 ㅠㅠㅠ

7시간 늦을걸 미리 알았더라며 페퍼크랩을 먹을 수 있을텐데

Google Flights - 항공사보다 먼저 항공편 지연을 예측을 미리 읽고 가셨어야지요. ㅎㅎㅎ

띠로리.. ㅋㅋ 다음번엔 그러겠습니다.

참고로 거기에 댓글 달아주신 @c1h 님은 이 게시물 보고 나중에 체코에서 국내로 귀국할 때 요긴했다고 경험담을 말씀해주셨답니다. ^^;

싱가폴 관련 내용을 알아갑니다.좋은 글 많이 써주실거죠?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음식 짱입니다^^ 고수는 노노노

고수만 빼면 제 입맛에 딱 맞을 것 같아요^^

ㅎㅎ 그럴 땐 "부야오샹차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근데 고수에 맛들이면 고수 빼면 허전해요. 태국 여행때 한국사람이라고 아예 빼고 줘서 황당 ㅜㅜ 제 남편은 원래 싫어 했는데 제가 조금씩 넣었더니 요샌 잘 먹는걸 보면, 익숙해지기도 하나봐요.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싸고 좋은 곳은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alsunny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감사합니다 :)

너무 먹고싶어요 안먹은지 너무 오래됐네용ㅋㅋㅋ 담주말에 먹으러가볼게욧!

앗 싱가폴 가시는 건가요? 부럽

와 얼마나 맛있었으면 혼자 2개 주문을 ㅠㅠ 저 나중에 가보면 혼자 4개 주문해서 먹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ㅋㅋ 꼭 가봐야지요^^

ㅋㅋㅋㅋㅋ 어차피 하나 먹고 배부를게 아닐 걸 알고 있어서요. 그날 비행기 시간 맞추느라 여기 저기 가긴 바빠서 두그릇 먹었는데, 시간만 많았으면 피시헤드커리 먹으러 갔을꺼예요.

2월에 다녀오면서 프리마테이스트 락사라면 사왔는데...다먹었네요 벌써 ㅠㅜ

앗 프사도 싱가폴에서 찍으셨군요. 락사 제품을 한국에서도 수입해서 팔면 좋을텐데 아쉬워요.

아니 이것이 국수란 말씀인가요ㅋㅋ 숟가락으로만 먹어야 한다니 ㅎㅎㅎ 걈 마셔 버릴꺼 같아요

ㅋㅋㅋ 저도 마시려고 한 건 아니지만 거의 마시는 수준의 속도로 먹고 나왔습니다.

싱가폴에 맛난 음식이 많이 있나 보네요...
테이스팀은 외국 음식점도 등록이 되네요..ㅎㅎㅎ

고수를 안 드시면 좀 힘들어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빼고 드셔도 되고, 특히 칠리/페퍼크랩은 고수도 안들어가고 양념이 맛있고, 꽃게가 아니라 살도 큼직큼직 많아서 다들 좋아하세요.
테이스팀은 외국도 돼서 좋네요 :)

7시간 연착됐을 때 '페퍼크랩을 먹을 수 있었는데!'라는 이야기가 나올 줄이야 ㅋㅋㅋㅋ 진짜 그 정도로 맛있다니 꼭 먹고 싶네요- 여행 하다가 싱가폴 친구들을 몇 만났는데 정말 재미있고, 친절하고, 똑똑하고(성급한 일반화일 수도 있으나) 참 이미지가 좋게 남았어요- 싱가폴은 몰디브 가는 길에 창이공항에 잠깐 머무른 것 말고는 없지만 꼭 가보고 싶어요 ㅠㅠ

저도 싱가폴 좋아요. 깨끗하고 안전하고 사람들도 친절한 편이예요. 물론 70%를 차지하는 중국인과 생각하는 방식이 달라서 싫었던 점도 많았지만 그건 제가 감내해야 할 부분였구요. 국제도시인데 아시아인이 많아서 인종차별 당할 일도 없고 그래요.
페퍼크랩은 완전 강추입니다. 보통 칠리크랩에 꽃빵만 찍어 드시고 가시는데 페퍼크랩도 엄청나요. 저는 페퍼를 선호해요. 둘이서 다 먹어보기엔 많아서 몇년 전에 갔을 땐 마침 거기 출장 와있던 선배랑 셋이 먹었는데 저 말고 두 분도 페퍼크랩을 더 좋아하셨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6086.05
ETH 3299.97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