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물이 끝내줘요!! 참게메기매운탕!! feat 이슬이 한잔!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hodolbak (호돌박) 입니다.

오늘 저녁에 갑자기 비가 오네요.
요즘 조금 덥다 싶었더니 여지없이 비가 오네요.

아침에 비가 온다는 예보를 들었었는데 살짝 잊었나 봅니다.
사실 예보라는 것은 아내의 다리이거든요.
아내는 비가 올 것 같거나 날이 좀 찌뿌드 하면 여지없이 다리가 저려옵니다.

이게 과학적인 근거가 있다고 어디선가 본 것 같아요.^^

비가 와서 그런지 차분한 저녁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요즘 대세인 #tasteem 에 저도 한번 동참을 해보려고 합니다.^^

과연 무엇으로 동참을 할지!

두구두구두구!!

오늘의 메뉴는 참게메기매운탕 되겠습니다. ㅎㅎㅎㅎㅎㅎ^^

title_image

역시 아재 입맛이라고요?!^^
그래도 어쩌겠어요 저는 이런 국물이 좋은데요.
그리고 해물탕보다는 매운탕! 매운탕을 선호합니다.^^

아마 끓이면 끓일 수록 우러나오는 깊은 맛과 얼큰함이 있기 때문일지도 모르겠어요.

그래서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tasteem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은 서울역에 위치한 동강나루터라는 곳입니다.


동강나루터

이곳은 3년전 처음 친구의 소개로 알게되었는데요.
이곳 동강나루터의 참게메기매운탕은 당시 함께했던 친구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했었습니다.
그리고 그 후로는 완전 매니아가 되었습니다.^^


수조속 메기들

가게 앞에에는 작은 수조가 있는데요.
매일 신선한 메기들이 들어옵니다.
저녁때 가면 벌써 수조가 비어가고 매일 완판(?)을 한다고 해요^^
한번 가보면 왜 완판이 되는지 맛에서 부터 가게 가득 들어앉은 손님들로 인해 이해가 갈 겁니다.


전지현과 함께 메뉴판

우리 지현언니와 함께 메뉴판 한번 살펴볼까요??
다른건 필요없고 참게, 메기매운탕만 보면 됩니다.

가격이 어떠신거 같아요?
혹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한번 드셔보시고 나오는 양을 보면 그 소리가 쏙 들어갈겁니다.^^


기본찬

사실 기본찬은 별거 없습니다.
하지만 한번도 반찬이 맛이 잇다 없다를 느껴본적이 없네요.
왜? 오로지 매운탕만 먹으니까요 ㅎㅎㅎ

20180517_114704.jpg

오늘의 메인 참게메기매운탕

드디어 주문한 매운탕입니다.
2주전 친구와 급 점심만남을 했던 날인데요.
그날 제가 좋아하는 음식 포스팅을 올리다 이녀석을 살짝 올렸다가 너무도 땡겨서 전화를 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동강나루터의 장점이자 노하우가 몇가지 있는데요.

  • 국물맛이 시원한 보리새우
  • 알 통통 참게
  • 탱탱 속살 메기
  • 무한리필 미나리와 손 수제비

이 4가지가 이 집만의 전부이자 장점입니다.
이러한 좋은 식재료가 어우러져 끓이면 끓일수록 우러나오는 시원하고 진한 국물맛이 일품이죠.

20180517_114850.jpg

보글보글 참게메기매운탕

미나리는 계속 무한리필이 가능하기 때문에 얼마든지 주문해 주시고요.
수제비 역시 무한리필이고 주문하면 직접와서 손으로 떠 주십니다.
수제비는 한 두번만 먹는 것이 좋아요. 그래도 밀가루라 국물이 좀 탁해지는 경향이 있죠^^

20180517_115625.jpg

한 그릇 살짝

참게, 메기, 보리새우, 미나리, 수제비 모두 조금씩 한 그릇 살짝 닮아 이제 냠!냠!냠!
뭔가 좀 아쉽지 않나요?????

20180517_115643.jpg

우리 이슬이

네 요녀석이 빠졌죠.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을 먹는데 이녀석을 빼먹을 수는 없죠^^

얼큰하고 진한 매운탕이 생각날때~~~
국물에 소주한잔 생각날때~~~
동강나루터의 참게메기매운탕과 소주한잔 하시겠습니까???^^


맛집정보

동강나루터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길 6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ㅎㅎ 요런 것은 진짜 맛집에 가서 먹어야 하는 메뉴인데~
소주를 부를 수 밖에 없네요~

제가 입맛이 싸구려라도 맛있는거 맛없는거는 구분이 가능해서... 여긴 진짜 맛집입니다.
소주가 그냥 막 ㅎㅎ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길 6]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hodolbak님의 포스팅으로 테이스팀이 더 매력적인 곳이 되고 있어요.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길 바라며, 보팅을 남기고 갈게요. 행운을 빌어요!

감사합니다.
우승은 뭐. ㅎㅎㅎ 참가의 의미로... 보팅봇에 제가 별 얘기를 ㅎㅎㅎ

크... 술을 마시고 집에 들어온 입장으로서... 지금 당장이라도 동강나루터에 가서 해장을 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ㅎㅎ

ㅎㅎㅎ @tk0319 님은 을지로이시니까 가깝겠네요.
한 번 꼭 가보세요.
저런 음식을 좋아한다면 절대 네버 후회 안하십니다. ㅎㅎㅎ

얼큰하고 진한 매운탕!!
캬~ 생각만으로도 속이 후련해지는듯한 느낌이네요^^

새우랑 참게때문에 아주 시원하고 국물자체도 너무 진해요^^

매운탕에 소주 한잔 하면 비오는 날에 운치있겠네요.

매운탕에 소주 한잔 딱이죠^^

오늘같이 비오는날씨에 딱인 음식같아요 국물이 넘 신원할듯 ㅠㅠ

비올때 따뜻하게 좋죠^^

정말 맛나보여요~ 테이스팀 요즘 완전 인기네요 ^^

맛은 있습니다.^^ 테이스팀이 보팅도 그렇고 아주 인기인 것 같아요^^

민물 매운탕도 정말 고유의 맛이 좋지요~~

네 저는 민물매운탕이 훨씬 좋더라고요^^

우와 군침돌아요..ㅠㅠ아...너무너무먹고싶어요~부럽슴다~

ㅋㅋㅋ 먹스팀 감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3
BTC 64192.94
ETH 2764.5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