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잡기]한그릇의 칼국수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20180902_135904.jpg

어느 골목에도 있는 그저 그런 칼국수 집이었다.

간밤의 숙취도 풀고 배도 채울 겸 들렀다.

탁자 두 개와 벽을 마주한 좁은 테이블 그리고

두 사람은 들어설 수 없는 작은 주방.

그런데 주인의 인상이 참 맑고 선량하다.

칼국수 맛은 그냥 평범.

특별하다면 조미료를 숟가락으로 퍼 넣는 것을

알면서도 먹는 여느 칼국수와는 다른 정도.

소박한 김치도 조미료 맛이 안난다.

초창기에는 더 손님이 적었기에 이러저러한

이야기 중에 주인의 삶의 이력을 엿볼 수 있었다.

자연스레 내 생활의 단편도 그녀에게로 넘어갔다.

그 사이 시간이 흘러 4000원이던 칼국수는 6000원이

되었는데 가격을 올릴 때마다 그녀는 이마를 찌프리며

고민했다. 안올리고 싶은데 가게 월세가 올라서

방법이 없다고.

그러는 사이 칼국수 국물맛은 점차 자리를 잡아

겉돌던 멸치 냄새를 온전히 잡았고 나차럼 혼자 와서

먹고 가는 혼밥족의 무함없는 분식집이

되어가고 있다.

어쩌다 주인과 나는 서로 이름도 모르면서 이렇게

오래 안보면 궁금한 사이가 되었을까.

음식맛은 때로 만들어주는 사람과의 관계로

더 깊어지기도 하는 것 같다.

시립도서관으로 올라가는 골목에 숨어있는

이 칼국수 집에는 포만감과 편안함이 있다.

20180902_142112.jpg


맛집정보

김밥과 칼국수

score

대한민국 충청남도 서산시 부춘동 문화로 54


[일상잡기]한그릇의 칼국수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ㅋㅋ
꾸준한 고객이셨군요....
보기좋네요...

그죠? 세월따라 음식따라 입니다. ㅎㅎ

Uncomplicated article. I learned a lot of new things. I signed up and voted. I will be glad to mutual subscription))))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똑똑, 계신가요!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 응모해 주신 @dozam님에게 감사를 드리러 방문했답니다. 멋진 포스팅에 감동했어요. 덕분에 테이스팀이 더 화사해졌어요! 콘테스트에서 승리하길 바라며, 보팅을 동봉합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ㅎㅎ

Congratulations @dozam!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³ - SteemitBoard support the Travel Reimbursement Fund.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사람들 사는 세상에서 정이란 무엇인지
칼국수라는 음식을 통해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블라디보스톡 거리를 걷고 계신 거에요? 부럽.....

작년 여름에 다녀온 거 포스팅한 건데요~ㅎㅎㅎ

맛나겠네요~~ 보팅해요~~ ㅎㅎ

테이스팀에 들어가서 올렸어야 하는데...까묵어서....에혀..

훈훈하네요.
오랜만에 정이란 걸 느껴보는 것 같습니다.

음식은 정 아니겠어요?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https://steemit.com/kr/@designkoi/33-3d-34-steemit-goods-auction

코이형님 다음번 아이템이 시계입니다 . 확인부탁드려요

네... 해보려구요. ㅎㅎ

주인이 양심적인 사람이군요. 이런 집은 단골이 안될 수 없죠.

맞아요. 참하신 분이에요.

정감이 가는 집이네요. 음식점 이상의 공간이군요. 아름답습니다. ㅎㅎㅎㅎ

아름답다고 여겨주시는 분이 더 멋지십니다. ㅎㅎ

어잌후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88.04
ETH 2570.49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