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네드라면 스팀페이코에 1천만 스팀파워를 임대하겠다. 그리고 스팀달러 역컨버트를 도입하겠다.

in #steempayco3 years ago (edited)

현실적으로 스팀은 노동(글쓰기)을 통해 채굴되는 유일한 암호화폐이다.

스팀블록체인은 글쓰기라는 노동을 통해 벌어진 스팀과 스팀달러가 실물경제속에서 교환수단으로 자리잡을때 진정한 가치를 지니게 될 것이다. 이렇게 된다면 스팀은 비트코인으로부터 독립하여 독자적으로 생태계를 구성해가는 첫 암호화폐가 될 것이다.

실물 경제속에서 교환수단으로 자리잡으려면 2가지가 필요하다.

  1. 하나는 가치고정이다. 스팀달러의 가치고정은 스팀달러를 스팀으로 교환하는 컨버트 기능이 존재하기 때문에 스팀을 스팀달러로 교환할 수 있는 역컨버트만 도입하면 되는 일이기에 가치고정을 이루는 것이 어렵지 않다. 스팀달러가 역컨버트를 도입함으로서 1달러에 가치가 고정된다면 스팀달러와 스팀은 교환수단으로 수용될 것이다.

  2. 두번째는 스팀달러로 결재가 가능한 결재수단을 개발하고 결재 상점을 확대하는것이다. 이미 스팀페이코라는 매우 훌륭한 결재수단이 개발되어 있다. 이것을 적극 활용해서 전 세계에 가맹점을 늘이면 된다. 대쉬의 2500개 가맹점을 넘어서고 그보다 많은 수의 비트코인 가맹점을 넘어선다면 스팀은 비로소 교환수단으로 자리잡아가는 암호화폐가 될 것이다.

현재 스팀페이코의 가맹점 확보와 개발에 스팀잇재단에서 1천만 스팀파워 정도를 임대한다면 스팀페이코 가맹점 확대에 날개가 달리지 않을까 싶다.


혹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지도 모를 자료들


Sort:  

WARNING! The comment below by @erudire leads to a known phishing site that could steal your account.
Do not open links from users you do not trust. Do not provide your private keys to any third party websites.

감사합니다.
좀더 많은 분들이 보시고면 좋겠습니다.

좋은 정보에 감사합니다.

스팀 페이코에 일천만 스파 임대는 현실적으로 가능하고 꼭 그렇게 하여 스팀 결재를 활성화 하면 스팀의 가치는 더욱 인정받는 환경이 되리라 봅니다. 좋은 의견애 감사드립니다.

전세계 어디를 가도 스팀달러로 결재하는 세상을 꿈꿔봅니다. 한편 스팀페이코 개발자를 증인으로 밀어 올려야 합니다. 증인 투표 안하신 분들 적극 참여를 권합니다.

스템페이코 가맹점 좋네요. ㅎㅎ
가맹점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도 제작해서 배포하면 좋을 것 같아요. 스팀잇 홍보와 함께 말이죠.

먼 미래에 스팀,스팀달러 경제가 형성될지 모르겠지만 과정속에 거래소 api 연동해서 거래소 계좌로 스팀/스팀달러가 입금되면 시장가로 매도되는 것도 기술적으로 구현가능하다면 필요하지 싶네요.

스팀달러가 자국 법정화폐로 직접 교환 가능한 나라가 그닥 없습니다. 그래서 교환수단으로 작동하려면 역컨버트를 도입해서 1달러에 고정시켜야 한답니다. 한국같은 경우는 스팀페이내에 시장가매도기능 도입이 가능할지도 모르겠지만 그것은 스팀페이코 개발자의 영역입니다. 개발자는 그런기능을 탑재하고 0.5%정도 수수료를 받으면 어떨까 싶기는 하내요.

스팀파워좀 놀리지 않았으면..ㅠㅠ 더 많은 것을 이룩할 수 있을텐데요..😭

스팀달러 결제 매장 늘려야하는건 펙트

가치고정이 안된 상태에서는 쉽진 않을겁니다. 현실적으로 스팀잇 사용자들중에서 자영업 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스팀페이 적용하시는분 비율이 낮은편이거든요.

역컨버팅이 가능하면 스팀페이 결제매장도 늘어나겠지만
당장 스팀 현금화 하기도 쉬워지면서 가격상승이 더디지 않을까요
그래도 차라리 스팀달러 1달러에서 변동성이 줄어들면 결제매장은 늘어나겠군요

역컨버트랑 스팀의 현금화랑은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지금도 스팀 현금화는 언제든 가능하거든요.

많은 물량을 팔기 더 쉬워지지 않을까요??

무슨말씀인지를 모르겠내요. 스팀이 스달보다 유동성이 좋은데요. 왜 유동성 떨어지는 스달로 변환해서 현금화를 하려할까요?

역커버팅이 스달 유동성을 키우기 위함 아닌가요??
참고로 저도 역커버팅 지지하니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진짜 궁금해서 여쭤보는거..

역컨버트는 스달의 변동성이 커지는게 아니구요. 1달러에 완벽히 고정되게 만드는 겁니다.

현재는 컨버트만 있어서 스달의 최저하락폭을 1달러에 고정시키는거구요. 위로는 열려있거든요. 역컨버트는 상승도 제한하게 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저와 생각이 같으십니다.😀

스팀페이코의 대박으로 스팀과 스달도 대박을 기원해봅니다.

안녕하세요.
@leesunmoo님 블로그는 처음 방문이예요.
자주뵙길 바랍니다.^^

스달 페깅과 임대 모두 좋은 생각이고 찬성입니다. 다만 천만 스파의 사용 합의가 논란일까 걱정이군요 .천만 스파로 가맹점에 보팅하는거 저는 적극찬성이지만 또 쓸데 없는 어뷰징논란이생길까 우려스럽네요.
수수료를 사용자에 부여하면 체크카드와 경쟁 안됩니다. 결국 가맹점이 수수료 내고 보팅으로 만회한다면 선순환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말씀처럼 비트코인 움직임에서
좀 자유로운 코인들도 나왔으면 좋겠네요.

확실히 가치고정은 필요하다고
막연하게나마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역컨버트나 패깅 부분은 아직 생소한 부분이 많은데
스팀잇 유저로써 공부좀 해야겠어요.

멋진 의견이네요. 선무님! 역시 우리 스팀잇의 원로...여기선 2016년가입하신 분은 원로 맞죠? ㅎ 이런 의견은 네드에게 전달이 되었으면 싶네요.

천만이나요ㅎㅎ 보팅한방에 냉장고 하나씩 사겠네요 ㅎㅎ

1글 1냉장고로 변경.... 1글1닭 시대는 갔음요 ㅋㅋㅋㅋㅋ

가맹점 늘리는건 멋지군요. 독립이라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