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티미안 여러분, 잘 지내시죠?

in #steem8 months ago

안녕하세요. 스티미안 여러분, 잘 지내시죠?/cjsdns

안녕하세요. 스티미안 여러분, 잘 지내시죠? 항상 좋은 컨디션, 안전하고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Halo sahabat steemian apa kabar, semoga anda semuanya selalu dalam keadaan baik aman dan sehat sentosa.

이 인사말은 @moly.gomes의 글에 늘 머리를 장식하는 인사말이다.
정겨운 그러면서도 상대가 누구든 진심으로 건강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이다.

이는 일종의 직업의식도 좀 녹아있지 않나 하는 생각도 한다.
그것도 아주 투철한 직업의식, 사명감으로 똘똘 뭉친 그런 것으로 보인다.

@moly.gomes 계정의 주인은 나의 세 번째 며느리이다.
본명은 들어도 금방 잊고 늘 보는 스팀 계정이 그의 이름이란 생각을 한다.
그는 yanis의 아내로 내가 yanis를 아들로 들이면서 자동으로 나의 며느리가 되었다. 물론 딸아 이 둘도 나의 손녀가 되었다.

하여 이번 여행에서 많은 기대를 안고서 갔다.
왜냐하면 아들을 삼았어도 실제로는 만난 적이 없다.
2019년도에 그를 찾으러 갔을 때는 아예 그의 흔적도 볼 수가 없었다.
당시 실망하여 귀국 후 꾸준하게 수소문하다가 yanis의 중학교 동창이라는 친구가 자기가 안다며 찾아주기 전에는 전혀 소식도 몰랐다.

그렇게 찾게 된 yanis는 나와 소통을 하다 친부의 소천으로 힘들어할 때 자연스럽 게 아버지가 되어 줄까 하는 말에 예! 하는 대답으로 부자간이 되었다.
그러했으나 코로나는 긴 시간 우리를 만날 수는 없게 만들었다.
그렇게 세월이 흐르다 지난달에 올해도 못 가면 안 돼, 하는 생각에 침체되어있는 애터미 회원 응원도 할 겸 길을 나섰다.

애터미 회원 응원은 후사이니 님 부부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잘 되었고 나도 내가 할 수 있는 역량을 다 동원했다.
하여, 많은 사람들을 만나려 했고 좋은 시간을 많이 가졌다.

또한, 메단이라는 도시에서 진행된 원데이 세미나는 물론 자카르타 석세스 아카데미까지 초대를 하여 참석자 모두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고 참석자들이 비전을 볼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이제는 스스로 교육장을 찾아가고 누군가와 동행하고자 하는 의지가 각자의 가슴에 생긴 것으로 안다.

그렇게 이번 인도네시아 여행은 정말 좋았다.
여기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자세하게 모는 과정을 말할 수는 없지만 친절한 도움을 준 사람과 부녀간의 인연이 되었다는 것이고 귀국길 자카르타 공항에서 윗옷에 인도네시아 국기와 우리 태극기를 단 많은 청년들을 보았고 대화를 해보니 산업인력으로 뽑혀서 교육을 받고 근무지 회사가 있는 한국으로 간다는 것이다.

대화 끝에 한 청녕으로부터 전화번호를 받았고 귀국 후 와썹으로 소통하고 잇다. 그 청년이 이곳 실정이 어두우니 도울일이 있으면 돕겠다고 했다.
그런데 우선 밥솥이 필요하다기에 사지 말고 기다려 보라고 했다.

사실 인도네시아에서 어렵게 마련해 가지고 온 돈으로 뭔가 준비하려면 그냥 물거품처럼 사라져 버린다.
그래서 사지 말고 기다려 보라고 하고는 여기저기 단톡방에 작은 사이즈 전기밥솥을 구한다고 이야기를 하면서 사용 안 하는 거 있으면 그냥 줄 수 있는 사람 연락을 달라 하니 초등학교 친구 중에 두 명이 주겠다고 한다.

한 친구의 것은 너무 크고 또 다른 친구 것은 적당해 보이며 쌀까지 한 포대 사서 같이 주겠다고 한다.
고마운 일이다.

그래서 이 기쁜 소식을 전했는데 오늘부터 일을 시작해서 그런지 아직 못 보는 듯하다. 오고 가는 것보다 택배로 보내면 빠를 거 같은데 주소를 달라는 이야기에 아직 답이 없어 오히려 내가 안절부절못하는 거 같다.

나의 아들과 딸이 있는 나라의 젊은 친구가 한국에 와서 일을 하겠다고 왔다. 그들에게 가급적이면 도움을 줄 수 있는 건 주고 싶다.
그게 인도네시아에 있는 아들과 딸 그리고, 늘 여러분이 어디에 계시던 항상 좋은 컨디션과 안전하고 건강하시길 기원한다는 며느리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이며 사랑의 표시라는 생각이 든다.
스티미언 여러분, 그리고 한국에 와서 일하시는 모든 외국인 노동자 여러분
늘 건강하고 안전하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12/18
천운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This post has been upvoted by @italygame witness curation trail


If you like our work and want to support us, please consider to approve our witness




CLICK HERE 👇

Come and visit Italy Community



한국은 선진국이자 개발도상국이며, 현재 많은 인도네시아 국민이 한국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산업 공장에서 일합니다. 물론 아빠의 도움은 그들에게 큰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우리 동료들을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그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뻤습니다.

The quality of education has gone down after Corona, good post.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990.94
ETH 2670.56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