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린이의 성장일기2.

in #sct5 years ago

코린이의 성장일기2. @jjy

나왔다. 여의봉!!!
처음 글 보상을 받으면서 했던 결심이 무조건 쓰자였다.
그리고 틈만 나면 썼다. 그런데 스팀잇에서 문학은 관심밖이었다.
대세글에 가면 투자글이 도배가 되어있었고 나는 최신글에서 잠깐
숨을 쉬다 기껏해야 인기글에 잠깐 갔다 그대로 사라졌다. 부러우면
지는 것이라고 했지만 솔직히 부럽고 샘도 났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꾸준히 쓰는 것 밖에 다른 방법이 없었다.

열심히 포스팅도 하고 댓글도 달았다. 그리고 다시 읽고 싶은 글은
리스팀을 하면서 야금야금 보팅을 받을 스달로 파워업을 했다.

이즈음 다른 사람들의 포스팅이나 댓글에서 풀보팅으로 쏜다든가
몇 % 보팅을 했다는 내용을 발견했다. 그리고 스티미언들이 모이면
의례히 주고받는 대화에서도 보팅게이지라는 말이 오갔다.

나는 보팅을 하면 그만인데 어떻게 보팅을 조절하는 것인지 생각할수록
궁금했다. 그렇지만 소심한 나는 속으로는 궁금해서 안달이 나면서도
물어 볼 용기는 없었다.

바로 보팅게이지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
아무리 눈을 비비고 찾아봐도 보이지 않는 숨은 마법사의 존재는
나를 더욱 조급하게 했다. 그렇지만 누구 하나 보팅게이지에 대해
말 해 주지 않았다.

하는 수 없이 궁금증을 억누르고 내가 할 수 있는 일만 했다.
몇 날 며칠을 그렇게 지난 어느 날 보팅을 하려고 하는데 뭔가 기다란
모양이 나타났다. 직감적으로 알았다. 오매불망 그리던 보팅게이지라는
것을, 그리고 묻지마 풀보팅 시대를 끝내고 보팅을 조절하기 시작했다.

500 스파를 채우면서 손오공의 손에 들린 여의봉처럼 내 마음대로
조절 가능한 보팅게이지가 주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어리버리 하면서 드디어 500스파를 달성했다.

Sort:  

저는 아직도 궁금한게 제가 보팅을 하면 제 스파가 줄어드나요? 늘어나나요? 아무상관없나요? 저도 참 만만치 않게 보팅하고 댓글 다는 사람중에 하난데... 그 영향을 모르겠네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보팅을 하면 큐레이션 보상이 나와서 스파가 오히려 늘어나지요.
그래서 장기적으로 활동을 못할 경우
이웃들한테 피드에 글이 올라오면 자동으로 보팅을 하게 해둔답니다.
물론 스파가 적으면 보상도 적어서 미미하긴 해요^^

sct 태그가 없는 글에 보팅하면 스파만 줄어듭니다.
sct 태그가 있는 글에 보팅하면 스파와 sct파워가 동시에 줄어듭니다. 각자 안 됩니다. ^^

기술적으로 가능한 일인것 같은데
분리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500 스파가 지금은 Busy, 스팀 KR 등을 이용하면 500 스파 미만 보유자들도 보팅바를 이용할 수 있는데, 없던 시기에는 이것만으로도 엄청난게 생긴 것 같았습니다 !!!

보팅게이지를 조절하면서 느끼던 그 우쭐함이란
나중에 생각해보니 어찌나 우습던지요.

전 아직 구경 못 해 봤습니다
여의봉 곧 생기겠죠 ㅎㅎ

조금만 지나면 여의봉이 문제가 아닙니다.^^

ㅋㅋ 명심합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초기에 여의봉이 얼마나 부러웠는지..ㅎㅎㅎ

내 손 안에 있소이다!!!

바로 그런 기분이었습니다.^^

좋은 글 많이 기대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보팅 게이지의 마력 ㅎ

그 때는 그것만 있으면
태산도 옮길 듯 했습니다.
바보처럼^^

500 달성 축하해요~~~

감사합니다.
그것도 다 옛 이야기입니다.^^

엄첨 신기하고 부러웠던 시절이 저또한 있었네요. ㅎㅎㅎ

그러셨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1926.98
ETH 3060.91
USDT 1.00
SBD 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