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글적] Lee, 당신만을 위하여 (1.3.3v)

in #pwriting6 years ago


끄적글적(iOS)은 한 장으로 기록하는 작가를 위한 글쓰기 앱입니다. 스팀잇에서 짧은 글쓰기를 하거나 시를 적을때 활용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애나입니다.

지난 27일, 1.3.3 버전이 아~주 어렵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중간에 생각지 못한 이슈가 발생하여 계획이 한 번 변경되었고, 2~3일 내에 해결할 것 같았던 태스크가 10일이 넘도록 해결되지 못해 고비의 고비였습니다.

이전 버전에 줄간격 기능이 추가되면서 좁게/넓게 조정을 할 수 있게 되었었는데요. 한참 1.3.3 버전을 실행하고 있는데, 어느 날 Lee라는 분에게 메일이 온거에요. 인스타에 매일 같은 형식으로 일기를 기록하고 있었는데 업데이트로 인해 줄간격이 달라보이는 것 같다는 내용이었죠.

pwriting1.png
<작성하고 있던 일기의 모습이 달라질까 걱정된다는 피드백을 받고는 고민없이 실행하기로 했다.>


생각지 못했던 부분

  • 줄간격 기능을 고도화 했으나 기존에 사용하던 사용자에 대한 고려가 없었음
  • 협의되지 않았던 패딩(여백)값이 달라지면서 위치가 달라짐



오류는 아니었지만, 쓰고 있던 형식이 예고도 없이 변경되었다는 것은 분명한 내부의 실수였죠. 한 분에게서만 온 피드백이었지만 동일한 문제를 가지고 있었던 사용자도 있었을 거구요.

그래서 업데이트를 두 번으로 나누었고, 예정되어 있던 또 한 차례의 <줄 간격> 고도화를 선행하는 것으로 결정했지요.

pwriting2.jpeg
<포토샵을 열어 원본과 비교하며 미세한 부분까지 맞추려고 신경썼다.>


그런데 또 한번의 생각지 못한 상황이 발생한거죠.

쉬울 것이라 생각했던 <줄간격> 태스크가 상당한 난이도가 있었던거에요. 간혹 이런 이슈가 생기긴 하는데, 일정이 늘어나는 것보다 태스크를 전혀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 그 자체가 문제가 될 수 있거든요.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이럴때마다 간혹 제가 개발에 투입을 해요. iOS 전문 개발자는 아닌데 직장 생활할 때 프론트엔드 쪽으로도 경력이 있고, 이밍(iOS) 서비스도 개발을 해봤었거든요. 다 떠나서 약간의 개발 구조가 머리에 있긴 있어서 가끔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운이 좋게도 이번에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었어요.
동료 루시가 잘 마무리를 해주었습니다.

pwriting3.jpg
<진지하게 업무 협업을 하는 모습>


이미지 피커 개발 때도 상당히 난이도가 있어서 QA가 11차까지 진행되었었는데요. 이번 버전에서는 8차까지 이어지는 QA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엄청 디테일하게 테스트가 진행이 되었답니다.


pwriting4.gif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게된 줄 간격 기능>




1.3.3 버전 새로운 기능
@jacks__diary를 위하여 (1.3.3v) Jack에게서 메일이 왔어요.
'저의 다이어리 모습이 완전히 달라질까봐 걱정되요.’
당신의 기록을 아름답게 유지하지 못해 미안했어요. 그리고 이번 버전은 당신을 위해 업데이트하기로 결정했어요.
1) 텍스트 줄 간격을 40단계로 조정할 수 있어요.
2) 사용성 개선이 진행되었어요.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어요~
끄적글적 작가님이라면 놀러오세요 :D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p.writing



✍️ 끄적글적(iOS) 앱 작업일지

Sort:  

개발에도 참여하시고 애나님 능력 뿜뿜이시네요^^
어렵게 업데이트하신 끄적글적 귀하게 잘 쓰겠습니다!!!
47_움직이는표정2.gif

능력 뿜뿜 ㅋㅋㅋㅋ 도움이 되어서 다행이었어요.
아니었으면 헬 오브 더 헬이 될뻔했습니다 'ㅇ'/
마르스님이 아이폰이여서 더 좋네요 🙏

스팀시티 이벤트 보팅(20-4)입니다.

로... 로맨틱한 업데이트다!

오... 댓글 보는 순간 심쿵 😳
생각해보니 로맨틱하네요 ❤️

와 피드백 적용 최고..!!
업데이트 해서 또 써봐야겠네요 :-)
감사합니다!

하핫, 간혹가다 빠르게 선행해야할 피드백이 생기곤 하는데 감사하더라구요
경아님이 계속 써주시니까 기쁘옵니다 'ㅇ'//

애나님 개발이 가능한 기획자이시군요~
정말 멋지고 부럽습니다 👍🏻👍🏻

아하핫,,, 그냥 잡꾼에 가깝사옵니다...ㅋㅋㅋㅋ

고생 많으셨네요. 잘 되시길 바랍니다.

48_움직이는표정1.gif

내일도 열일하기 위해 스팀잇으로 마무리하고 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D

스팀잇 오옷 불타는 열정 ㅋㅋㅋ 화이팅

ㅋㅋㅋㅋㅋㅋㅋ 다시 또 시작하는 하루네요 'ㅇ'//
오늘도 즐겁게 시작합시당!!!!

벌써 하루가 ㅇ_ㅇㅋㅋㅋ 불타오르네요. 즐겁게 열심히 ㅎㅎㅎ 화이팅.

^_^ 고생하셨습니다.

요새 아론님 움짤 댓글 자주 보이네요 ㅎㅎㅎ
감사하옵니다!!

무슨 말이죠....@_@
안드로이드 버전이 없어서 아쉬워요.ㅠㅠ

이게.. 그러니까... 마음으로 통한것으로 ❤️
안드로이드 버전 있었으면 한손님이 열렬히 써주셨을텐데 많이 아쉬워요 ㅜㅜ
집중이 필요한 시점이라 앱스토어에서 어느 정도 성공기반을 잡으면 안드로이드 넘어갈게요!!
마음 감사하옵니다 🙏

오오.........항상 응원합니다 +_+ 시원한 여름되세여~~

KakaoTalk_20180731_135958812.gif

아니... 뉴비존님 프로필 이미지 덕에 엄청 더워지는데요...? ㅋㅋㅋㅋ
이열치열입니까 'ㅇ'?

네....너무 더워서...이열치열중이에여 ㅠㅠㅠ

애나상 많이바쁘셨나바용!
시원한여름밤 되시기 바랄게요

비움의 시간이 필요해서 :D
이제 또 즐겁게 활동해야죠 ㅎㅎ

마이님도 시원한 밤 되세요, 오늘 근데 무쟈게 덥네요 ㅜㅜ

스탬프 이벤트 1등상 풀보팅 (7-6)드립니다^^

매번 정성스러운 큐레이팅 감사합니다.
다른 글도 구경하러 가야징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682.62
ETH 3447.75
USDT 1.00
SBD 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