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글적] 드디어 폰트 5종을 추가했어요. (1.3.0v)

in #project-jotdown6 years ago (edited)

poet_writingapp_jotdown.jpg

끄적글적(iOS)은 한 장으로 기록하는 작가를 위한 글쓰기 앱입니다. 스팀잇에서 짧은 글쓰기를 하거나 대문을 만들때 활용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애나입니다.

그동안 끄적글적에 가장 많은 문의가 들어왔던 ‘글씨체’ 추가를 드디어 업데이트 했어요. 적용하고 나니 막혔던게 뻥 뚫린 느낌이었는데요. (아이고 시원하다~) 앞으로도 폰트 추가에 대한 이슈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에요 :)



1.3.0 버전에는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을까?


글쓰는 작가님의 글을 더 아름답게 해줄 폰트 5종이 추가되었어요. 그 외에도 아주 디테일한 실행이 진행되었습니다.

1. 텍스트 편집 서식 영역과 관련된 수정

  • 서식 영역의 배경을 회색에서 흰색으로 변경 (본문과의 연결성)
  • [볼드] 버튼과 [정렬] 버튼 위치 수정 (스타일링의 순서를 더 밀도있게)
  • [폰트서체] 버튼을 텍스트에서 아이콘으로 변경 (더 미니멀하게)

project_jotdown1.jpg

글씨체를 변경할 수 있는 버튼을 더 미니멀하게 변경했다. (좌. 현재 / 우. 이전)



2. 다양한 폰트를 고를 수 있는 영역 디자인

  • 버튼 태스크별 하나의 플로우만 가지도록 최소화함 (그렇기에 bold, fon-size와 그룹핑하지 않았음)
  • 체크박스 : 텍스트 입력 화면(키보드)이 다시 노출될 수 있도록 함 (혼동이 없도록 편집 영역의 다른 UI는 보이지 않음)
  • iOS 기본 키보드 UI와 이질적이지 않도록 스타일링 동일하게 적용

project_jotdown2.jpg

4번째부터 빙그레II, 디자인하우스, 즐거운이야기, 야놀자, 국대떡볶이 총 5종이 추가되었다.



3. 사진올리기 버튼 위치 이동

  • 위치의 불편함과 인지 오류를 개선하기 위한 UI/UX 개선
  • 사진 효과를 적용하는 버튼 영역과 그룹핑

project_jotdown3.jpg

사진올리기 버튼의 이동으로 접근이 훨씬 쉬워졌다. (좌. 현재 / 우. 이전)



4. 검은색 레이어 효과 값 조정

  • 효과가 너무 어두워 밝은 사진에서는 사진과 글이 매칭이 되지 않는 부분을 개선
  • 글자의 가시성은 조금 떨어지나 전체적으로 어우러지는 느낌을 더 우선순위로 둠

project_jotdown4.jpg

글과 사진의 조화로움이 훨씬 괜찮아졌다. 향후 검은색 레이어를 조절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좌. 현재 / 우. 이전)



이번 업데이트는 불과 일주일만에 이뤄졌는데요.

연일 휴가가 있어 한주 미루는 것보다는 한 주 땡기는 것이 나을 것 같더라구요.





그럼 잠시 글에 빠져볼까요?


project_jotdown10.jpg

당신이 배를 만들고 싶다면 사람들에게 목재를 가져오게 하고 일을 지시하고 일감을 나눠주는 일을 하지 말라. 대신 그들에게 저 넓고 끝없는 바다에 대한 동경심을 키워줘라.

생텍쥐페리


project_jotdown6.jpg

경험은 인간에게 일어나는 일이 아니라, 일어나는 일에 대해 인간이 하는 행동이다.

올더스 헉슬리


project_jotdown7.jpg

때로는 갖고자 하는 것에 대한 열망이 아무리 클지라도 그것을 얻기 위한 대가가 지나치게 클 때도 있다. 당신의 마음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팔아서는 안 될 한 가지는 바로 당신의 마음이다.

로이스 맥마스터 부욜


project_jotdown8.jpg

사실이란 것은 없고, 해석만 있다.

프레드리히 니체


project_jotdown9.jpg

인생의 절반은 우리가 서둘러 아끼려던 시간과 관계된 무엇인가를 찾는데 쓰인다.

윌 로저스





✍️ 끄적글적(iOS) 앱 작업일지

anna_thumb.jpg

Sort:  

글씨체가 다들 이쁘네요 ㅜㅜ
이전에 루시님이 댓글로 업데이트 관련해서 의견을 물어봐주셔서 답글을 달았었는데.. 혹시 확인을 해주셨을까요?! ㅎㅎ

이쁜 글씨체가 참 많쥬 ㅎㅎㅎ
루시님에게 남긴 댓글은 확인되었고 기록 남겨두었습니다 'ㅇ'/

감사합니당 ㅋㅋ
오늘도 화창한 하루 되세요 : )

와... 폰트도 추가되고 사용하기 더 편해졌네요...
당장 업데이트해야겠어요ㅎㅎㅎ
열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핫 폰트 추가되면서 쪼~금 더 퀄리티가 생겼습니다 :)
업데이트 고고~

ㅋㅋㅋㅋ 글 읽고 받아봐야지 하면서 끄적끄적이라고 검색해서 받앗더니 소개하신거랑 달라서 뭐지... 하고 있다가 다시 봤더니 끄적글적...이네요🤣
완전 좋은것 같아요 ㅠㅠ 잘 활용하겠습니다! 감사해요 😆

끄적끄적이 자주 쓰이는 단어라 그렇게 보이실 수 있으세요 ㅎㅎㅎ 완전 좋아해주시니 완전 기분이 좋습니다!! 제가 감사합니다용 >_ <//

조만간 어플 활용해서 글도 쓰고!!
홍보도 해볼게요!!!! 🤣 ㅋㅋㅋㅋㅋ
효과는 없을 것 같지만.....

ㅋㅋㅋㅋㅋㅋ 올 좋습니다~ 효과라니요.. 이렇게 댓글 달아준것만으로도 행복합니다 'ㅇ'//

조만간 어플 활용해서 글도 쓰고!!
홍보도 해볼게요!!!! 🤣 ㅋㅋㅋㅋㅋ
효과는 없을 것 같지만.....

폰트가 추가되었군요?ㅎㅎ 리스팀합니다 :-)

하핫 네~! 드디어 폰트 추가가 되었어요 ㅎㅎ 앞으로 멋진 폰트들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에요 >_ <//
리스팀 감사합니다. ❤️

예쁘고 유용할 거 같아 바로 다운로드 받고 패키지로 구매도 했답니다. ㅎㅎ
잘 쓰겠습니다. :)

아이구 초코님 감사합니다 🙏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보답할게요 ㅎㅎ

혹시 스팀잇에서도 이용할수 있는 건가요?
잘몰라서요^^;;;

아이폰이시면 이용 가능하세요~
시 썸네일도 요걸로 만들었어요 ㅎㅎ

스팀잇 대문 만들때도 활용하면 좋은데 많이 화려하진 않습니다 'ㅇ'/

아이폰 사야하나요?
ㅋㅋㅋㅋㅋ
담엔 안드로이드폰도 부탁해요~~

아이곸ㅋㅋㅋㅋㅋㅋㅋㅋ
제 주변 반응과 비슷해서 순간 웃음이 터지네욬ㅋㅋㅋ
저에게 안드로이드는 대체 언제 만드냐고 물으면

'음... 아이폰을 사는게 더 빠를 것 같아...'라고 했다는.. 그런...

수익 안정권에 들어가면 안드로이드도 개발 착수하겠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팀잇에서 유용하게 쓸수 있을거 같아서요.
저 폰 바꾼지 얼마 안돼서 아이폰 못사요.ㅋㅋㅋㅋㅋ
(배째!!)

ㅋㅋㅋㅋㅋ 안돼!!!
여신님이 써줘야한다고요!!!
왜... 왜... 정녕 안드로이드이십니깤ㅋㅋㅋ

멋집니다! 짝짝짝!!!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0354.53
ETH 2608.25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