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스티미언에게 끄적글적이란? - 끄적글적 iOS 앱 리딤코드를 배포합니다.

in #project-jotdown6 years ago (edited)

poet_writingapp_jotdown.jpg



안녕하세요, 애나입니다.

끄적글적(iOS) 1.2.0 업데이트를 한 후 홍보 집중 기간을 정해두고 홍보를 하고 있는 중이에요. 함께 일하고 있는 루시와 4월 23~25일을 실행 기간으로 약속하고는 어제부터 콘텐츠를 만들며 배포를 하고 있어요.

앱스토어는 시기적으로 집중 사용자(또는 다운로드)가 발생하면 순위에 변동에 생기는데 이번에 실행을 한 번 해보기로 했어요.

홍보 후에 확인하고자 하는 것 : 키워드 검색 순위 변동



업데이트를 하면 항상 사용자가 늘어나는데 홍보를 하면 역시나 더 늘어나겠죠?
21일을 기준으로 사용자가 1.6배 정도 늘었는데요. 실행을 하다가 생각지 못한 순위변동이 있었어요.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 200위권 밖 > 131위 (현재는 142위)



아침에 일어나서 별 생각없이 확인을 했다가 196위에 들어선 모습을 보고는 ‘어? 여기에도 영향을 미칠 정도인가..’라고 생각을 하면서 점심 먹기 전에 다시 확인을 하니 131위로 올라가 있더라구요. 다시 확인해보니 순위 변동이 또 있었지만 유입수가 어느정도 되면 몇위권에 들어서는구나라는 인사이트를 얻었죠.

실제로 수익창출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어요. 하지만 사용자 확보가 된다면 수익모델 피벗은 언제든 실험할 수 있으니 이번 홍보의 목표는 다운로드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유저를 확보하는 것에 있어요.



✍️ 스티미언에게 끄적글적이란?



끄적글적을 스티미언에게 무작정 써보라고 하기에는 단발성으로 끝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평소에 자주 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라는 질문이 스스로에게 오더라구요.

끄적글적은 인스타그램에서 한 장의 이미지로 집필을 하고 있는 작가를 위한 글쓰기 앱이다.



1만명의 유저보다 매일 쓰는 1000명의 유저가 더 중요하니까요. 스팀잇에서는 어떻게 끄적글적을 활용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2가지 사용 방식을 생각했어요.


1. 대문 이미지를 만들때 활용하는 것은 어떠세요?

대체적으로 대표 이미지들이 3가지 스타일이더라구요. 하나는 사진으로만, 하나는 디자인 스타일링, 또다른 하나는 사진과 텍스트를 접목시켜서 만든 이미지에요. 그러면 사진+텍스트로 대문 이미지를 만든다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분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예시안으로 조든 @anysia님의 우산, 그거 뭐 대단한 거라고로 이미지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사진을 사용함에 있어 적절치 않으면 글 수정할게요!)

project_jotdown2.jpg
조든님의 대문 이미지를 만들어본 예시안.jpg


project_jotdown3.jpg
인스타그램에서 끄적글적을 활용하고 있는 작가들.jpg


위와 같은 형태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요. 쓸만한 사진이 없다면 끄적글적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배경 이미지를 통해서도 만들 수 있구요. 사용자분들이 서체에 대한 피드백을 많이 주시는데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추가)될 예정이에요.


2. 스팀잇에 무엇을 쓸지 고민중이라면 끄적글적 작가가 되어보는건 어떠세요?

하루의 기록, 혹은 사색, 짧은 글귀를 만들고 그 글귀를 생각하게 된 내용이나 추가적인 생각들을 집필해보는거죠. 스팀잇에서도 작가 활동을 하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 스팀잇을 활용해서 시각적인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해요.

project_jotdown4.jpg

열심히 해도 보상받지 못하는 날의 연속이다.
보상받을 수 있는 길이 있는데 왜 그 길을 선택하지 못하는 것인지.
예전에는 미래가 불투명 했다면 지금은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다.
‘오늘 이렇게 끝내도 괜찮은거야?’
아무도 대답해주지 않았다.

@애나




✍️ 끄적글적 앱(iOS) 리딤코드 무료나눔


참여 방법

  • 끄적글적을 다운로드 한다. (다운로드 하기)
  • 본 게시물에 댓글로 끄적글적으로 만든 이미지를 첨부한다. (혹은 개인글에 끄적글적을 활용한 게시물 링크)
  • 이미지와 함께 이메일 주소를 남긴다. (이메일로 리딤코드가 전달됩니다.)
  • 개인정보로 인하여 이메일을 남기기 힘든분은 [email protected]로 스팀잇 아이디를 보내주세요 :)
  • (안드로이드 유저분에게는 죄송합니다. 아직 개발이 되지 않았어요 ㅜㅜㅜ)


선정 방법

  1. 선착순 50명에게 수채화 리딤코드를 나눠드립니다.
  2. 참여한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20명을 선별하여 워터마크 삭제하기 리딤코드를 나눠드립니다. (이미 결제한 작가님에게는 다른 리딤코드를 전달하겠습니다.)
  3. 리딤코드는 이벤트가 종료(페이아웃 또는 선착순 완료)되면 한 번에 전달하겠습니다.

project_jotdown5.jpg
끄적글적 수채화 배경이미지.jpg


리딤코드에 대하여

  • 수채화 리딤코드는 1.2.0 버전에 추가된 배경이미지 5종입니다.
  • 워터마크 삭제하기 리딤코드는 끄적글적 BI를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리디코드가 이메일로 전달된 후 20일내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 리딤코드를 받기 전 앱스토어 리뷰(😘)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리스팀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Sort:  

처음에 [끄적글적] 글씨 부분에 글자를 넣는 건줄 알고 눌렀다가 계속 결제안내가 떠서 힘들었네요;ㅎㅎ 딱 제가 찾던 어플입니다!

https://steemit.com/kr-series/@fast.rabbit/pet-travel-4 누군가의 펫 4화 마지막 사진에 사용해 봤어요. 첫 사진 글씨는 예전에 컴퓨터로 사진인화 사이트에 들어가서 글씨를 넣었던 거예요

FED3210E-3D67-4EEE-B78A-CEDDEEFCC039.png
재밌어서 계속 해보고 있어요ㅎㅎ

딱 찾던 어플이 끄적끄적이 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
UI/UX는 피드백 받을때마다 의사결정을 하면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fast.rabbit님의 피드백도 메모해두어 개발전에 함께 이야기를 나눠볼게요~ 'ㅇ'//

포스팅 내에 넘나 잘 써주셔서 신기했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 5번 접수 완료

안드로이드유저 ㅠㅠㅠㅠ
끄적끄적이 스티미언분들에겐 유용하게 많이 활용되겠네요 앞으로 ㅋㅋ

안돼 ㅜㅜㅜㅜㅜㅜ 아쉬워요.. 흡
스티미언에게 사랑받는 글쓰기앱이 되길 바랍니다 ㅎㅎ 감사해요 ❤️

kr-가즈아에 올렸어욤+_+

https://steemit.com/kr-gazua/@newbijohn/20180424t092851790z

[email protected]

요기로 신청해봅니당~~

(너무 좋네염~)

아니 핫한 가즈아에 올리시다니!!!
참여 감사합니다 :)

✔️ 1번 접수 완료

핡!! 접수완료!! ㅋㅋ 화이팅이에여~^^

안드로이드 유저는 웁니다 ㅠ 풀보팅이라도 해서 응원하겠슴다

ㅜㅜㅜㅜㅜ 미안한 마음인데 풀보팅까지.. 더 미안해지는 상황.. 열일해서 안드로이드까지 만드는 날이 오기를...

ヾ(๑╹◡╹)ノ"정말 예쁘게 나오네요 ~ 여러가지로 이용할 수 있을거 같아요.. 사용법이 처음엔 약간 헷갈렸지만 몇번해보니 익숙해졌어요... 굿 잡입니다 👏👏👏
이벤트도 신청할게요:-D [email protected]
FA1F774C-D1CF-4090-BE95-F828DF0B601A.jpeg

익숙해지면 편해지는 UX를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가이드도 만들까했는데 조금 더 어려워지는 수준으로 이동하면 만들려고 해요~ 익숙해지셨다니 다행입니다 😚😚😚

✔️ 2번 접수 완료

이미지 6.jpg
엄청 편해요~

아니... 넘나 잘 만드신다는것 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이메일 남겨주세요~ 'ㅇ'//)

✔️ 3번 접수 완료

비밀메모 보내려 했더니... 개인키를 못찾겠어요. 혹시 개발자 계정에 쓰시는 메일주소 있으면 알려주세요. 그쪽으로 연락처 남길게요~. 블록체인에서는 잊혀지고픈 정보들도 있답니다^^
앱스토어에 이메일이나 홈페이지 주소를 못찾겠더라구요.

[email protected]입니다. :)
메일 내용에 스팀잇 아이디 남겨주세요!

유용한 서비스를 만들어 주신 것에 감사를 담아 풀보팅...!
(효과는 또르륵...)

후기를 스팀잇에 올리겠다는 말을 이제 실천하네요..ㅜㅜ
https://steemit.com/kr/@jiwootak/3m1lne
많은 분들이 보시고 사용하셔서 스팀잇이 활성화되면 좋겠네요!
(시나 짧은 글, 수필을 올리시는 분들 등등..?)
끄적글적도 더 매력적으로 발전할 수 있으면 좋겠구요 ㅎㅎ

응원합니다 :D

KakaoTalk_Photo_2018-04-25-01-26-41_92.png

아니...아니 ㅜㅜㅜㅜㅜㅜㅜㅜ 지백작님 넘나 감동인것 아닙니까!!! 잘 만드신것도 넘나 행복한데 리뷰까지 꼼꼼히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리뷰속 피드백 주신내용도 따로 메모해뒀어요~!

피드백 : 영상배경, 독립된 텍스트 감사합니다.
이메일도 남겨주세요~~ >_ <//

✔️ 4번 접수 완료

앗 감사합니다ㅎㅎ
[email protected] 입니다!

시나 짧은 에세이 올리시는분들에게 유용하겟네요!! @camille0327 @ida-good 님 혹시 필요하실지몰라 멘션합니다 :-)

오호!!! 바로 그것이옵니다. 🤓
추천 감사드려요.

오, 이런게 있었군요?
한번 살펴봐야 겠네요.
늘 감사드려요, 경아님:)

이런 앱을 개발하시다니.. 대단하십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살짝 신청해봅니다 :)
[email protected]
IMG_2443.jpg

참여 감사합니다 :)
Jerome님에게도 유용하게 쓰이면 좋겠어요!!

✔️ 6번 접수 완료

우왓~! 감사합니다~!! :)

제가 감사하죠!
이벤트 종료되면 이메일로 보내드릴게요 :)

심플하면서 예쁘네요. 번창하시길 염원합니다.
https://steemit.com/kr/@teagarden/rnu6n
포스팅을 좀 해봤어요.

리딤 코드라는 걸 잘 모르지만 보탬되시라고 댓글 남겨봅니다.
알찬 하루 되시길 바라봅니다.

오멩 감사드려요 ㅠ_ ㅠ ❤️
이쁘게 만든걸 보니 더 좋네요 ㅎㅎㅎㅎ

리딤코드 사용법은 알려드릴테니 메일 남겨주세요~~
(개인 메일 공유가 꺼려지시면 스팀잇 아이디를 [email protected]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 리딤코드 : 앱의 특정 상품을 이용해볼 수 있는 코드 (쉽게 이야기하면 무료로 쓸 수 있는 쿠폰같은거에요!)

아하, 그런 거로군요. 메일 보내볼게요!

이메일 확인되었습니다!

✔️ 7번 접수 완료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749.41
ETH 3262.59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