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린's 100] 하고 싶은 거 하다 망하면 안 됩니까?

in merlins100 •  last month

world.JPG



하고 싶은 거 하다 망하면 안 됩니까? 사람들은 다 성공하고 싶고, 돈도 벌고 싶고, 명성도 얻고 싶어 합니다. 사람이 그래야지요. 그래야 사람이지요. 태어나서, 빈둥대다가 가고 싶은 사람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것도 뭔가 하다 질린 사람들의 꿈입니다. 아니면 주변 이야기에 겁을 잔뜩 먹고 도피하고 싶은 사람들의 소망이거나.



태어난 모든 사람은 뭐든 하고 싶어 합니다. 좀이 쑤셔서라도 나무에 기어 올라가고, 보자기 뒤집어쓰고 담장에서 뛰어내리다 비행기나 만들어 볼까 하게 되는 겁니다. 그런 게 하고 싶은 겁니다. 열라 만화책만 읽다 직접 그려볼까 하게 되는 거고, 빈둥대다 뭔가에 꽂혀서 달려나가 그길로 그걸 하고 싶은 게 사람입니다.



그러니 하고 싶은 거를 하는 겁니다. 그러면 된 겁니다. 사람이 태어나서 하고 싶은 걸 하다 죽으면 그게 순리입니다. 결혼하고 싶은 사람은 결혼하고, 애 낳고 싶은 사람은 애 낳고, 뭐 그런 겁니다. 그런데 그게 꼭 성공해야 하나요? 네 성공하고 싶죠. 성공해야 합니다. 인간이 키가 자라듯, 성취해야 하고 뭔가 성장하는 것이 있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니 뭐든 하면 나아지는 겁니다. 뭔가 지난번보다는 나아지는 겁니다. 그런데 그건 그겁니다. 그건 저절로 되는 겁니다. 그건 하기 싫은 걸 하고 있어도 그렇게 됩니다. 생각만큼 잘되지 않을지는 모르지만 암튼 나아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그건 냅두고 하고 싶은 걸 하는 겁니다. 뭐든 나아질 테니 기왕이면 하고 싶은 걸 하는 겁니다. 왜냐구요? 시간은 정해져 있으니까요?



본문읽기 ▶







[INTRO]
마법사입니다. 그렇다구요.
마법의 열차는 불시 도착, 정시 발차

[Post list]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책임을 어떻게 져야하는건지 몰라서 도망다니기 바쁜데, 마법사님 글을 읽을 때마다 부끄럽다가 이내 웃음이 나오고 즐겁다가도 마음이 편해집니다-

어차피 망한 인생, 하고 싶은 거 하고 쓰고 싶은대로 쓰며 내맘대로 살래요.

·

곰돌이가 @fgomul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4을 보팅해서 $0.009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3471번 $41.334을 보팅해서 $43.182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한 수 배웁니다, 인생에 대해서......ㅎㅎ

·

곰돌이가 @dozam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4을 보팅해서 $0.009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3474번 $41.352을 보팅해서 $43.233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
·

감사해요. ㅎㅎ

뭐 어떼~ 이러면서도 자꾸 신경쓰이고 그래서 더 못하게 되는거 같아요~그런데 이 글을 읽고 나니 왠지 속이 시원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