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페스티벌 가기 전에 꼭 들어봐야할 EDM best 5 [kr-housemusic]

in #kr6 years ago (edited)

housemusic in my heart.jpg

안녕하세요 두 얼굴의 남자 @worldinmyheart 월드입니다:D

저는 아침에는 클래식으로 하루를 열고, 저녁에는 하우스뮤직으로 하루를 닫습니다. 왜 이렇게 극과 극을 달리는 장르를 좋아하느냐...일종의 반발작용일까요. 어머니께서 피아노 교수이시다보니 뱃속에서부터 쇼팽을 들었던 저는 16살 때까지도 클래식 이외의 다른 분야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16년만에 조금씩 지겨움을 느껴가고있었어요...

하지만 딱 한살을 더먹자 저는 눈을떴습니다. -번뜩-ㅋㅋ

2.jpg

2009년 Deadmau5(데드마우스)의 Strobe를 들어버린 저는...그렇게 거친 반항을 시작했습니다. 무려 1년동안 클래식을 듣지 않았어요. 데드마우스 앨범을 사고 디제잉 컨트롤러를 구매해 방구석디제이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하우스뮤직 입문 순서대로 가장 초급단계인 EDM (Electronic Dance Music)에 제대로 꽂힌거죠. 사실 EDM이라는 단어도 이론상 옳지 못한 표현이지만...모두의 편의를 위해 그렇게 부르겠습니다.

결국 1년의 방황 끝에 저는 양다리를 결심합니다. 인생의 반 이상을 함께한 클래식음악과 인생의 빅재미, 빅임팩트를 선사해준 하우스뮤직 둘 모두 너무나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아침에는 [#kr-classicalmusic], 밤에는 [#kr-housemusic]에 포스팅하는 두 얼굴의 남자가 되겠습니다 흐흐

월드의 이중인격 참고목록
1. 월드의 EDM 페스티벌 사랑
2. 한국 Ultra Korea 2018 티켓오픈
3. 태국 S2Ofestival 2018 티켓오픈


9.jpg

§ EDM 페스티벌 필수 목록 - 한번쯤은 들어봤을껄?


EDM페스티벌을 다니다 보면 DJ들이 서로의 곡을 리믹스해서 자신의 버전으로 틀어주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특히 당해의 인기곡들을 많이 사용하게되는데 진짜 불후의 명곡들은 몇 년이 흘러도 나오고, 또 나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많이 리믹스되어 나오는 다섯 곡을 뽑아 페스티벌 당일날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모든 페스티벌을 빼놓지않고 가기때문에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정확함을 보인다고 자신합니다. 2016~2018년 기준입니다.


7.jpg

#5. Closer - The Chainsmokers


체인스모커스가 정말이지 '대박'을 터뜨렸던 곡입니다. 평소에 EDM에 관심조차 없던 공무원 누나조차도 이 곡을 들은 뒤에는 체인스모커스의 팬이 되었습니다. 잔잔하게 과격한 클라이막스없이, 하지만 전혀 지루하지않게 멜로디를 이어가는 프로듀싱 능력이 아주 돋보인 곡인데 이 때문에 리믹스를 통한 변화를 주기 딱 좋다고 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모든 하우스뮤직 곡들은 4분의 4박자를 표방하는데 이 곡의 경우 마치 변칙을 넣은 듯한 착각을 주는 부분이 몇몇 보입니다. 그래서 더욱 매력적이고, 리믹스들은 더욱 더 매력적입니다.


6.JPG

#4. Faded - Alan Walker


이 노래를 모르면 외계인일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앨런워커가 자신의 이름을 세계에 똑똑하게 알린 EDM역사상 최고 인기곡 중 하나죠. 인트로가 피아노로 시작되며 보컬부분에 에코를 강하게 넣어 마치 마음에 울려오는 듯한 이펙트를 줍니다. 흔하다 유치하다 이래저래 말이 많지만 노래 자체가 몹시 좋은 건 부정할 수 없네요...

이 노래가 1997년생이 지은 곡이라니...클래식과 연관지어 생각해보자면 화성이 기가막힌 곡입니다. 때문에 정식 발매된 리믹스곡들이 모조리 원곡한테 완패를 당했어요. 개인적으로 Dash Berlin, Luke Christopher 리믹스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시 베를린의 리믹스는 실제 태국 S2O 페스티벌에서 들었는데...정말이지 심장이 터지는줄 알았어요.


5.JPG

#3. Don't let me down(Feat. Daya) - The Chainsmokers


체인스모커스가 최초로 세상에 자신들의 이름을 알린 곡입니다. [I need ya I need ya I need you right now I need you right now~] 이 부분이 정말 심금을 울리는데...그 감동에 많은 분들이 동의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실제 당시 모 음악어플에서 제가 모바일 재생수만 330회를 찍었어요. 명불허전 불후의 명곡.

수많은 리믹스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Hardwell&Sephyx 리믹스를 가장 좋아합니다. 드랍부분이 에코가 적절해 가슴이 상쾌해지는 현재 제 역대 재생수 3위곡입니다.


4.JPG

#2. Say it(Feat. Tove Lo) - Flume

2016년 여름에 발표된 곡으로 요즘 웬만한 디제이들은 전부 리믹스곡을 틀어줍니다. 그정도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곡인데 장르를 불문하고 모두 리믹스가 가능해 특히나 더 매력적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일레니움(illenium)리믹스가 특히나 좋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원곡보다 더 좋다고도 하는데 제가 생각하기엔 둘다 똑같이 좋습니다. 올 여름 페스티벌에 놀러갈 계획을 가지고 계신다면 무조건 20번은 듣고 가시길 바랍니다. 이 노래가 나오는 순간 반가움과 더불어 재미가 200배가 됩니다:)


3.JPG

#1. Lean on(Feat. MO & DJ Snake) - Major Lazer


체인스모커스와 더불어 2017년 가장 핫했던 메이저래이저입니다. 진짜 노래들이 하나도 빼놓지않고 그야말로 '대박'좋죠:) 트로피칼 하우스적 장르를 적절하게 배합한 덕분에 곡이 향긋한 냄새를 풍깁니다. 여행을 떠나고싶어지는 음악.

들어시면 알겠지만 정말 중독성이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한번도 안들어본 사람은 있을지 몰라도 한번만 듣는 사람은 없는 곡! 페스티벌에 놀러간다면 필수 소양급으로 중요한 곡입니다 ㅎㅎ이 곡을 들으며 모두가 흥겹게 뛰는데 나혼자 ㅇ.ㅇ?하고 있을 수는 없어요!!


8.jpg

이해를 돕기위해 설명해드리자면 하우스뮤직 장르에 EDM이 포함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우스뮤직은 트랩, 트랜스, 테크노, EDM 등을 포함하는 큰 울타리입니다.

이렇게 EDM 페스티벌 필수 감상 목록을 샥 짚어보았는데요, 하우스뮤직 장르에는 좋은 곡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앞으로도 시간이 되는대로 귀를 호강시켜주는 수많은 아티스트들, 음악들 매일 밤 1시에 포스팅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Kr-Housemusic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STEEMIANS UNITE 400.jpg

여기에 소모임을 결성해 올 해는 스티미언들이 함께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계획 중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옴뫄,. 제작년에 갔던 Street parade 가 생각나네요!!!
이밤에 혼자 두둥실 리듬타고 있습니다!!^^^^
주옥같은 곡들이에요!ㅎㅎ 제가 좋아하는 DJ는 Carl cox 랍니다! ㅎㅎㅎ
아 미치겠어요 ㅎㅎ 이밤에 심장이 바운스바운스!!

헐 칼콕스 좋아하시면 고수 인정인데....제가 테크노쪽 디제잉을 했었습니다ㅠㅠ울트라때도 다른사람들 전부 메인스테이지 몰려갈때 저는 묵묵하게 콕스형님 앞을 지켰네요ㅠㅠ마틸다님 진짜 너무나도 반갑습니다!!!다음에 전설의 칼콕스 포스팅도 한번 하려구요
신나는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맛에 스팀잇하죠~

반갑습니당!^^ 월드님!! 디제잉하셨었군요~멋지십니다~~👍🏼 자주뵈요!ㅎㅎㅎ

앗 그냥 취미로 하는 방구석 디제이...ㅋㅋ감사합니다 자주뵈어요~~

페스티벌 소모임 너무 좋아요!!!!!!
추천해주신 노래도 들어볼께요!
저도 클래식과 이디엠 둘다 좋아해볼까 해요 이제ㅋㅋㅋ

ㅋㅋ앗 켈리님 일심동체 가는건가요 ㅋㅋ클래식+EDM 이게 진짜 아는 사람만 아는 신비의 조합입니다 멋진 선택이에요:)
좋은 댓글 언제나 감사드립니다ㅎㅎ

다 좋은 곡 들이네요. Full moon 파티때 들으면 좋을 곡도 있고요.

앗 태국에는 풀문파티라는 것이 있네요! 바로 위키피디아에 검색해보았습니다. 4월 풀문파티는 말쯤이네요 맞춰가지는 못하겠지만 정말 즐거울것같습니다ㅎㅎ
댓글 감사드립니다 개털님! 태국전문가다우신ㅎㅎ

오 !! 저도 월디페를 즐겼던 경험이 있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DJ Chuckie 좋아합니다 ! 너무나 옛아티스트죠? ㅎㅎ

헐 저도 처키 환장합니다!!!! What happens in vegas 제 전체 재생 5위안에 드는 명곡이죠 ㅎㅎㅎ
공감대가 형성되니 너무나도 기쁩니다 두두님ㅎㅎ올해 월디페는 스티미언들과 함께 어떠신가요~ㅋㅋㅋ

기회가 된다면 가보고 싶습니다 :)
‘ What happens in vegas ’ EDM 중에서도 제 모스트 곡입니다.
각종 리믹스로 들어도 좋더군요 !

ㅋㅋ마이애미 vip리믹스 가사하나 바꿨을 뿐인데 마이애미에서 노는 스스로가 생각나 너무 즐겁더랍니다:) 기회되면 함께해요 두두님! 좋은밤되시구요~~

넵 알겠습니다 :)
월드님과 공통 관심사를 찾은 기분이라 즐겁습니다 !
오늘 밤은 이맘때 항상 뜨는 피로도 제한이 안뜨네요. 월드님도 좋은밤 되시길 바래요 !

👍👍👍👍👍👍

저는 데이비드 게타 말고는 아무도 몰라요 ㅎ 3년전 울트라뮤직페스티벌에 우연히 친구가 그 무대 관련일을 하게 되서 표를 얻어 보러 갔는데 ㅋㅋ 게타가 왔었죠 ㅎ 정말 재밌게 놀았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게타를 알고 계신다면 반은 먹고 들어가십니다!ㅋㅋ3년전까지만해도 EDM=GUETTA 공식이 있었네요 ㅎㅎ올해도 기회 되시면 함께하셔요!! 페스티벌 소모임 짜보려고 계획중입니다 :)
좋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와우 좋은 정보들 ㅎㅎ 안그래도 이디엠 음악 뭐들을까 하고 있었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

앗 반갑습니다 비틀님ㅎㅎ이디엠 흥미 팍팍 붙이셔서 나중에 스티밋 소모임 함께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댓글 감사드려요~!

오 스티밋 소모임도 기획하시나요? 반갑습니다 자주 뵐게요!

오호호! 음악 소개 감사합니다. 음악 들으면서 스팀잇 가열차게 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운동하면서 듣던 음악인데 이거 스팀잇과 딱 어울리는걸요 껄껄~ 팔로하고 갑니다.

앗 에너자이저님 반갑습니다 ㅎㅎ닉네임에 딱 알맞는 장르가 하우스뮤직이 아닐까 생각하네요~~
저도 운동할때 항상 듣습니다!! 앞으로 잘부탁드려요~

저도 꼬마 임신했을때 클래식태교했는데요ㅎㅎㅎ어머님도 클래식으로 태교하셨겠네요^^ 정반대의 음악도 참 신나네요~!!

넵 ㅎㅎ어머니께서 클래식 태교해주셨다고 합니다:) 저에게 정반대의 음악은 생소하면서도 큰 충격이었는데...이제는 클래식 만큼 소중한 삶의 일부가 되었네요 ㅎㅎ 좋은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leeoneway님~

양다리라니 귀엽네요 ㅎ
음악들어봤는데 누나도 좋아할만한것같아요~
종마님 저궁금한게있는데
스팀 1달러?가 현재얼마예요?
지갑들어가보면 거래소에 0.94 이렇던데
그게 가치같긴한데 어떻게 계산하는거예요?

오늘 코인시장이 전체적으로 폭락해서 현재 스팀달러가 국내 거래소 6900원선이네요...
아마 아직 가입하신지 1주일이 안되셔서 수익이 안들어오셨을거에요. 10.10은 그 걸 말하는 건 아닌것같습니다:) 스팀잇 수익은 그 글을 걸고 1주일이 흐른 뒤 들어오니까요!
순조롭게 적응해가시는 것 같아 기쁩니다. 앞으로도 쭉쭉 즐거운 스팀 하시길!

6900원선이라는건 어디서 확인해보는거예요?
자꾸물어봐서 죄송 ㅠ

국내 코인거래소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포털사이트에 치면 몇개 나오실거에요! 거래하는 곳마다 가격이 조금 다르니 나중에는 맞는 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ㅎㅎ

아 거기서보는거구나
거기서 스팀이 따로있나요?

네 있는 곳도 있습니다 업비트들어가보세요~

아! 확인했어요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491.44
ETH 3031.27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