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15 : 환갑이 지나서도 알하고 싶다면, 새로운 방식으로 실패하고 싶다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in #kr8 months ago

사실은 환갑 넘어서 할 필요도 없다
아들에게도 딸에게 하고 싶은 말이다
"새로운 방식으로 실패하는 것을 사업의 목표로 삼아야 한다는 말이다

무슨 말이닞 이해가 되는가?

어제는 미국 테슬라 전기 자동차 회장 일론 머스크의 17년 인터뷰를 유튜브 영상에서 보았다. 그는 1971년생이니까 신해(辛亥)생 돼지띠 친구이다.
그는 세계 제 1의 부자이다. 그러나 정말 희유한 사업가이다.

사회자는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페이 팔’을 창업하여 돈을 벌고, 유럽과 미국의 거대 자동차회사들이 실패한다고 손도 대지 않던 시절 무지막대하게 비싼 값으로 팔아야하는 ‘테슬라 전기 자동차회사’를 만들고, 감히 미국의 NASA의 영역인 우주 개발 사업을 시작하여 ‘스페이스 X' 우주 사업을 하고, 태양광 전기 회사인 ‘솔라 시티’를 창업하고, 당신은 어떤 기준으로 회사를 창업하는 것입니까”? 라고 물었다.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내가 하는 일이 인류 모두에게 꼭 필요한 일이고 중요한 일일까”? 라고 스스로에게 묻고 답이 “그렇다 확실히 그렇다” 라고 내면의 자기의 답을 확인했을 때 그 사업을 한다고 했다.

“사회자는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며 일을 하지 않는데 당신은 참 희유하신 분이군요”! 라고 말했다. 그랬더니 일론 머스크는 “물론 제 생각이 일반적이지는 않지만 실리콘 밸리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고 자기 일에 몰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라고 답했다.

묻는다. 일론 머스크는 아상 인상 중생상 수자상이 있는 사람일까?
일론 머스크에게 {나} 즉 { I, My, me, mine }은 1971년에 태어난 그 육신의 몸일까?

아니다. 그는 이미 모든 인류와 하나인 자신!이 그의 몸인 것이다.

일론 머스크 같은 자기 정체성을 가진 사람이 올바르게 금강경을 受持(수지)하고 있는 사람이다. 그렇다면 이 사람이 Having Mode롤 갖게 되는 공덕(功德)은 얼마나 많을까? 라고 부처님이 말씀하신 것이 있는데, 그가 받게 되는 공덕은 일반 사람들이 들으면,. “ x친 사람 같으니라고..무슨 말 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고 있어? 그게 말이나 되는 소리야”? 싶을 정도로 엄청난 과보의 공덕을 받는다고 했다

須菩提 若善男子 善女人 於後末世 有受持讀誦此經 所得功德
수보리 약선남자 선여인 어후말세 유수지독송차경 소득공덕

我若 具說者 或有人聞 心卽狂亂 狐疑不信.
아약 구설자 혹유인문 심즉광란 호의불신.

須菩提 當知 是經義 不可思議 果報 亦不可思議
수보리 당지 시경의 불가사의 과보 역불가사의.


그런데 일론 머스크가 정말 훌륭한 것은, 정말 부처님 금강경의 가르침의 핵심을 뚫고 있는 대담이 있었다.

사회자는 이렇게 물었다. ‘당신은 언제가 “저는 완전한 새로운 방식으로 실패할 것입니다” 라는 말을 한 적이 있는데 그게 무슨 말입니까? 라고 했다.

일론 머스크는 말했다. “저는 성공과 실패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실패하더라도 뒤에 오는 사람이 또 인류에게 필요한 일이기에 누군가가 내가 하던 일을 할 것이고, 그 사람을 나의 실패의 과정을 알기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이 사람은 완전히 일주문 안을 통과하여 자유자재하게 깨달은 도인(道人)이었다.
이런 도인과 한 세상에서 같은 하늘 밑에서 산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당신은 아는가? 정말이지 감사한 일이다.

이 사람이야말로 모든 업이 다 녹아 무한한 공덕의 실체를 손에 꽉 쥐고 사는 사람이다.

2024 1.15

Sort:  

감사합니다
🙏

고맙습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나마스테()()()

대단해요 고맙습니다 ^^

고맙습니다
나마스테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7983.67
ETH 2465.71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