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16 steemit digest (korean language)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팀잇을 보면 카테고리와 포스트가 많습니다
카테고리를 트렌드로 설정하면 업보트를 받은 순서대로 정렬되긴 하는데 어떨때는 뒤죽박죽이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업보트를 많이 받았다고 해서 꼭 봐야 하는내용도 아니고...어떤건 너무 어려워서 그냥 보다 접게 됩니다.
그래서 무엇을 봐야 할지 결정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게다가 영어로 되어있어서 해석이 어렵고 귀찮을 때도 있고 무엇보다 전 영어를 잘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업보트를 많이 받은 포스트 중에서 제가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몇 개를 골라서 간단히 내용을 요약해보겠습니다. 스팀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알아두면 좋을 내용으로 간추렸습니다.
최소한 한국인은 보기 편할 겁니다.
제 마음대로 선택하다보니 선택 기준이 주관적입니다. 이해바랍니다.
내용이 잘못되었거나 오역은 알려주세요.

나중에 영어 잘하시는 분이 더 깊이있는 내용으로 잘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더 많은 사람이 쉽게 스팀을 접할 수 있게 될겁니다.
누가 해줬으면 좋겠는데...아무도 안해주시는 것 같애서 그냥 제가 시작합니다.
제목이 영어인 이유는 제목을 한글로 하면 링크 주소가 안 뜨더군요. 그래서 그냥 줏어들은 리더스 다이제스트 따라했고 형식은 시사와경제 형식을 차용했습니다.

나온지 좀 된 얘기입니다만...포켓몬 고를 벤치마킹한 스팀 고는 어때? 라는 글입니다.
비트 고 이더 고 ... 증강현실에 대한 부분도 접목되길 희망합니다. 비록 되든 안되든 아이디어 를 만들기 위해 머리를 짜내는 과정을 전 좋아합니다.

루마니아 소규모 방송관련 업체사장님인데요. 직원들 한테 스팀옷 입히고 회사차에 스팀마크 도배해서 광고하고 찌라시 날리고 뭐 그러했던 분입니다. 근데 찌라시에 문법이 틀려서 다시 찍었다네요.
전 외국인이면 다 영어 아는줄 알았습니다. 어쨋든 활발한 호객행위 기대합니다.

the blog that pay your work 가 아니라 the blog that pays for your work 군요. 저도 오늘 알았네요.

이분 과거 행적은 이거 보면 재밌습니다.

돈좀 만지시더니 재미들리셨나봐요.

구글 맵과 연동한 스팀스팟입니다.
사는곳에 자기 계정을 등록하면 어느나라에 몇명이나 등록하고 있는지 보일겁니다.
지금은 여러나라에 대충 스무명 정도네요. 등록된 계정을 클릭해보면 당사자 블로그로 연동됩니다.
주변 맛집이나 주유소 찾듯이...이거 잘되면 대박일텐데 말입니다
전 크롬인데 아직 등록이 안됩니다. 해보려 했는데 geolocate 가 안된다고 나오네요.
댓글보니 저만 그런게 아닌거 같습니다. 베타버전이니까 좀더 나아질때까지 기다려보시죠.


이정도만 쭉 나와도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 https://steemit.com/steemit/@highlite/steemswap-like-craigslist-for-steem
    스팀달라와 스팀을 이용한 웹 쇼핑몰이 나올것 같습니다.
    스크린샷은 근사한데요. 다른 코인으로 환전 없이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는점이 매력적입니다.
    물건팔만한 아이템 있으면 연락달랍니다.
    며칠 있다가 나온다네요. 저야 응원만 할 뿐입니다.

  • https://steemit.com/steemit/@steemapp/introducing-steemy-fully-native-ios-android-apps-for-steem
    스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os가 좀있으면 오픈베타를 하겠네요.

  • 스팀에 좋은점은 보상때문에 누가 시키지 않아도 이렇게 계속 개발자 들이 달라붙는다는 점이겠습니다.
    적어도 기존에 나와있는 타 시스템은 순식간에 따라잡지 않을까...물론 희망이죠 ㅎ

    오늘은 이상입니다.
    라디오 에 출현한 제프버윅과 업보트와 다운보트에 대한 댄더맨의 얘기도 좀 있는데 어렵기도 하고 길어서..누가좀 대신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upvote 를 눌러주시면 리워드중 스팀달라는 100% 20160820 제 2회 스팀로또(steem lottery in korea)에 기부됩니다.

    Sort:  

    보상때문에 누가 시키지 않아도 이렇게 계속 개발자 들이 달라붙는다는 점 -> 조만간 스팀에 인플레이션을 뛰어넘는 가격상승이 있을것으로 보는 이유입니다.
    업보트와 다운보트에 대한 댄더맨의 얘기 -> 스팀과 시사에서 곧 다룰 예정.

    감사합니다. 깊이있는 내용 기대하겠습니다.
    달라붙는다는 표현이 좀 실수 한것같네요. 역시 작성해놓고 몇시간 뒤에 다시 한번 읽어보고 글을 적어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스팟 같은 경우는 크롬, 익스플로러는 안되고 파이어폭스에서 되는점 확인했습니다.

    덕분에 스팀스팟에 등록했습니다. 많은 한국인이 등록해서 스팀스팟 키면 외국인들 눈이 휘둥그레 졌으면 좋겠네요.
    파이어폭스를 깔고 애드 스팟을 하니 바로 되네요.
    설치후 파이어 폭스를 지우니 크롬에서 보는것도 아무지장없습니다.
    댓글에 파이어 폭스 깔아도 안된다는 말이 있어서 시도 도 안해봤는데 대부분 잘 되나보네요.

    오히려 제가 @woo7739 님 덕분에 등록을 했습니다^^.
    많은 한국인 등록에 동의합니다. 한국유저가 이렇게 많구나~ 라고 인지했으면 하네요.
    크롬이나 IE에서는 위치 정보 사용을 승인해도 정상적으로 승인되지 않고 넘어가는것 같네요.

    크롬같은 경우는 국가를 탈수도 있어서 우리나라는 아마 파폭으로 하면 이상없을 듯 합니다.
    지금 확인해보니 한국에 @woo7739 님과 저만 등록이 되어있네요. 전 사무실에서 등록을 해서 서울로 찍혔습니다.
    재미있는 사이트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5
    BTC 54114.77
    ETH 2331.62
    USDT 1.00
    SBD 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