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 대식가] 2018.02.17 길동 고요남 - 동네친구 @gamcho, @tvvelve와 함께
설 연휴, 동네 친구인 @gamcho, @tvvelve와 함께 점심을 먹기로 했다.
그러나 원래 야심차게 가려고 했던 왕짜장(이 포스팅 참조)이 문을 닫아, 갑작스럽게 다른 식당을 찾아야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어떤 곳이 좋을까 고민하며 여기저기 방황하던 찰나, @gamcho가 "고요남"이란 곳에 가자고 했다.
고인돌갈비로 유명한 고요남, 평소 뼈가 붙어 있는 젖은 고기(반댓말은 뼈가 붙어 있지 않은 구운 고기)를 꺼려하는 나로선 그리 매력적인 선택지는 아니었지만, 감초가 자신있게 추천하길래 속는셈치고 먹어보자는 생각을 하고 고요남에 들어갔다.
겉으로 봤을 땐 꽤나 본격적인 한식당의 느낌이 들었다. 기와 장식이 둘러져있고 입구는 나무로 되어있었다. 안의 조명 색깔들도 은은해서 한층 더 분위기를 좋게 만들어주는 듯 했다.
알고보니 감초도 여기 와본적이 없다고 한다... 뭔가 속은 기분 ㅋ. 다른 것도 있을까 싶었는데 저말 고인돌 갈비밖에 없었다. 사실 광고를 보며 맛이 궁금하긴 했기에 한 번 시켜보기로 했다.
음 사진을 깜빡하고 있었더니 순식간에 고인돌갈비가 해체되어 그냥 고깃조각이 되었다... 당연히 뼈를 들고 쫙쫙 씹어먹는 상상을 했건만. 그래도 이렇게 뼈를 발라주는 것이 확실히 먹기 좋았다. 고기는 적당히 양념이 되어있고 고소하니 맛있었다. 처음엔 값이 좀 비싼 것이 아닌가 생각했는데, 양도 꽤 적절했고 소고기라는 것을 생각해 봤을 때 나름 적정한 가격인 듯 하다. 파와 파프리카를 비롯한 다른 채소들고 고기를 함께 싸먹으면 더욱 맛있고 건강한 느낌이 들었다.
밥을 먹고 난 뒤 볶음밥을 시켰다. 갈비 육수에 여러가지 채소, 고기를 볶고위에 치즈를 얹은 치즈볶음밥. 사실 1인분에 4000원이기 때문에 그리 싸게 느껴지진 않았지만, 맛은 아주 괜찮았다. 역시 뭐든 위에 치즈를 올리면 맛있는 것인가...
엄청나게 행복한 맛은 아니었지만 기대했던 것보단 맛있었다. 총평은 별 세개 반 정도! 가끔 생각나면 3인 이상의 인원을 구성해 먹으로 올 것 같다.
- 상호명: 고요남 길동역점
- 주소: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111길 7
빔바의 고독한 대식가(야식가) 시리즈
- [고독한 대식가] 2018.02.16 스티미언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고모님이 끓여주신 떡국
- [고독한 대식가] 2018.02.12 길동 왕짜장, 새로운 메뉴에 도전해보다 - 쟁반짜장과 탕수육(부먹 주의) 내가 먹은 최고의 탕수육!
- [고독한 야식가] 기분 좋은 날엔 치즈 듬뿍 피자를... - 체다치즈 베이컨 피자
- [고독한 야식가] 저기압일 땐 고기앞으로 가라 - 우울한 여자친구에게 소고기 사주기(천호동 우리땅 우리소)
- [고독한 대식 대식가] 점심의 시장 칼국수,
- [고독한 대식가] 2018.02.07 벼르고 벼르던 집근처 중국집 "왕짜장", 간짜장의 효과는 기대 이상이었다...!!
ㄷㄷ 저도 몇번 지나친적이 있는곳이네요
담번에 가봐야할듯
오 그렇군요 ㅋㅋㅋㅋㅋ 주변에 사시나요!? 다음에 꼭 한 번 가보세요 ^^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111길 7]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Hey what this post is about
갈비육수치즈볶음밥ㄷㄷ거의 치즈떡갈비급 비주얼이네요ㅋㅋ
ㅋㅋㅋㅋㅋ 아마 맛도 비슷할지도 모릅니다 :)
전 고요남의 초밥이 맛있더라구요ㅎㅎㅎ
아 육회초밥 맛있어보이더라구요 ㅎㅎ 다음에 먹어봐야겠네요 ^^
ㅎㅎ 고요남을 가셨었군요... ㅎㅎ.....ㅎ...
ㅋㅋㅋㅋㅋ 그렇....습니..다....
아 고독한 대식가... 볼때마다 넘 웃긴..ㅎㅎ
고독한 미식가 를 넘 좋아해서리..ㅋㅋㅋ
갈비에 맥주라.. 끝내주네요.. 맛있겠다 쓰읍...
ㅋㅋㅋㅋㅋㅋ 노림수를 알아채셨군요 ㅎㅎ 사실 별로 고독하지도 않은데 말이죠 ㅎ... 제가 왜 졸린가 했더니 낮술을 해서 그렇군요 ㅋㅋㅋㅋ
크..고기와 치즈의 조합이라니..침이 꿀꺽...ㅠㅠ
ㅋㅋㅋㅋㅋㅋ 아주 맛나겠죠? 다음에 드셔보세요 ^^
서울에 갈 일이 생기면 추천하는 식당에 가 보고 싶네요.. [길동 고요남.. ]
ㅎㅎ 고요남은 사실 프랜차이즈라 여기저기 보시면 있을 겁니다 :)
앗!! 그렇군요. 프랜차이즈라!! ㅎㅎㅎ
여기는 사이드디쉬로 나오는 고깃국을 참 잘하는곳아닌가요?
어머니의 고깃국!
ㅋㅋㅋㅋㅋㅋㅋ 고깃국 얘기를 깜빡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