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 대식가] 2018.02.12 길동 왕짜장, 새로운 메뉴에 도전해보다 - 쟁반짜장과 탕수육(부먹 주의) 내가 먹은 최고의 탕수육!

in #kr7 years ago (edited)

이틀전, 공허한 마음을 달래고자 여자친구와 함께 짜장면을 먹으러 갔다.

이전의 포스팅인 "[고독한 대식가] 2018.02.07 벼르고 벼르던 집근처 중국집 "왕짜장", 간짜장의 효과는 기대 이상이었다...!!"에서 간짜장을 먹고 매우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이번엔 다른 메뉴를 공략하러 다시 찾아간 것이다.

사실 깐풍기에 도전해보려 했으나, 탕수육보다 몇천원 더 비싸고 몇백그램 더 적은 것을 보고 어쩔 수 없이 탕수육을 택했다. 아직 수입이 없기 때문에 첫월급을 타면 다시 깐풍기에 도전을...

일단 입가심으로 쟁반 짜장을... 쟁반 짜장은 보통 2인으로 팔지만 요즘은 1인분으로 파는 곳도 꽤 많다. 이 정도 양이면 보편적으로 7~8000원 정도 하는데, 이곳은 5000원이다. 왕짜장 당신은 대체...

쟁반짜장 또한 내 입맛에 딱이었다. 하지만 쟁반 짜장은 맛있는 곳들이 꽤 있으므로 별 네개(★★★★)드린다.

자 이제 오늘의 주인공을 만나보자.

오... 뭐지!? 보자마자 찍먹파들의 탄식을 절로 자아내게 하는 비쥬얼이다.

그러나 본인은 부먹도 찍먹도 모두 니 말이 맞다 하는 황희정승파이기 때문에, 그렇게 놀라움을 느끼진 않았다.

그런데 한 입 맛을 보고나니...

이건 부먹이 아니다!?

찍먹파 분들이 부먹을 싫어하는 이유는, 탕수육 튀김이 눅눅해져 바삭한 식감이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왕짜장의 이 탕수육은, 소스로 범벅이 되어있으나 그 바삭한 식감은 여전히 방금 튀겨낸 양 잘 유지하고 있었다.

그렇다. 왕짜장의 탕수육은 새콤달콤한 탕수육 소스와 갖은 채소들을 함께 볶다가, 나중에 탕수육 고기를 넣어 함께 기름으로 볶아낸, 진정한 중식 탕수육인 것이다.

가격은 잘 기억이 안나는데 소자가 12000원 정도. 소자라고 상상되지 않을 꽤 많은 양이 나오는데, 이 양과 이 가격에 이런 본격적인 맛을 보게 되다니, 평소 잘 울지 않는데 울고 싶은 기분이 들었다.

내 평점은 당연히 별 다섯개(★★★★★). 앞으로 다른 곳의 탕수육을 먹을 때 마다 왕짜장이라는 세글자가 머릿속에 떠오를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왕짜장, 이곳의 정체는 대체 뭘까. 다음에 또 파헤쳐본다.

상호명: 왕짜장
주소: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187길 28


빔바의 고독한 대식가(야식가) 시리즈

Sort:  

탕수육이 상당히 먹음직스러워 보여요.즐거운 명절보내세요.

ㅎㅎㅎ 아주 맛났습니다 ^^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구마님!

맛있겠어요ㅠㅠ

ㅋㅋㅋㅋㅋ 맛있었습니다 ㅎ... 낮이라 좀 과감하게 먹스팀을 올려봤어요 ^^;

자주가시는거보니 정말 맛있는거같은데 흐음..

아직 2번 갔지만 앞으로 계속 갈 듯 합니다 ㅎㅎ 다음에 한 번 가시죠~

소스가 범벅인데도 부먹이 아닌 바삭함이 느껴지다니!! 오.. 감동입니다!!
저는 찍먹파이거든요!!

흐흐 아마 찍먹파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빔바님도 명절 연휴라....
시간좀 나시겠어요...
그동안 바쁘셨죠..? 명절 즐겁게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ㅎㅎ 맞습니다 그나마 한 숨 돌리고 있네요 ㅠㅠ 푹쉬어줘탸겠습니다 ㅎㅎ 한우님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부먹이 찍먹같은 느낌이 든다면 진정한 탕수육이 맞는거 같네요 ㅎㅎㅎ

ㅎㅎ 진짜 오랜만에 제대로 된 탕수육 먹었습니다 ^^

맛있어보여요ㅋ 가까우니 한번 가봐야겠어요

앗 가까운 곳에 계시군요 ㅎㅎㅎ 지나가다 들리실 일 있으면 꼭 들러보세요 ^^

으어ㅓㅓ어ㅓ 입에 군침이.. 침샘이 폭발했습니다 어쩌죠..

ㅋㅋㅋㅋㅋ 설연휴 맞아 탕수육 한 번 드시는거 어떠실지요 ^^

예전에 티비에 이연복셰프님이 나와서 "원래 탕슉은 부먹하는 음식인데(부먹해도 눅눅해지지 않아야 하는데), 실력이 부족한 요리사들이 눅눅해지지 않게 만드는법을 몰라서 '찍먹'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고안했다"는 얘길 했다는 걸 들은 적이 있네요 ㅋㅋㅋㅋㅋ

오 맞아요 옛날에 얼핏 봤던 것 같습니아 :) 왕짜장의 쉐프님은 확실히 자신감이 있아보이셨어요 ㅎㅎ 스텔라님 말씀글으니 더욱 신뢰가 가네요!

탕수육 비주얼 최강이네요.
이런 탕수육이 맛이 딱 좋고 바삭함과 안에 육즙이 딱 늦겨지는데 ㅎㅎ
잘 보고 갑니다ㅠㅠ
배고프네요.

크... 진짜 바삭바삭 하고 상큼하니 맛있었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1137.27
ETH 2383.64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