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 대식가] 2018.02.07 벼르고 벼르던 집근처 중국집 "왕짜장", 간짜장의 효과는 기대 이상이었다...!!

in #kr7 years ago

저번의 고독한 대식가 포스팅을 기억하시는지? 가려고 벼르고 있는 짜장면 집이 있다고 소개헀는데, 오늘 드디어 그곳에 가게 되었다.

간판까지 찍어야 했지만 주변에 사람들이 있어 민망해 급하게 건진 사진 한장이다. 짜장면은 3,500원이지만 간짜장은 4,500원이니 참고하시길. 개인적으로 중국집의 다른 음식들의 맛은 "간짜장"메뉴의 맛이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다.

들어가자마자 당당하게 간짜장을 시키고 자리에 앉았다. 앉아서 스팀잇 댓글을 달려는 찰나 곧바로 식사가 나와버리는 클라스... 시간이 없어 급하게 먹을 메뉴로 선택한 만큼 내 욕구를 완전히 충족시켜주었다.

간짜장은 일반 짜장과는 달리 짜장면과 춘장이 분리되어 나온다. 사실 왜인지는 잘 모르겠다... 일반 짜장을 시켜도 딱히 면과 소스가 섞여있지 않고 그저 얹어져 나올 뿐인데, 간짜장과 일반 짜장의 가격은 천원 차이가 난다. 그러나 무슨 차이인지 모르겠지만 간짜장이 일반 짜장보다 훨씬 맛있다. 특히나 배달시켜먹을 땐 더욱더...

헛소린 집어치우고 면이 불기 전에 어서 먹어야 한다.

그야말로 폭풍전야. 잘 뽑아진 면 위에 검게 윤기가 흐르는 춘장이 얹혀졌다. 고기와 양파의 크기가 예사롭지 않다...

옆에서 어떤 남성분은 무협지인지 판타지 소설인지 열심히 책을 읽으며 짜장면을 먹고있다. 옛날 어른들은 먹으면서 딴짓하지말라 헀지만, 식사를 하며 하는 독서는 나름 고풍스러운 느낌이 있는 듯 하다. 저 책이 무협지라면 중국집과 더 어울릴텐데...라는 망상을 하며 면과 춘장을 비벼본다.

전쟁이 벌어졌다. 서로 다른 개체였던 면발과 춘장, 고기와 양파는 한데 뒤섞여 하나가 되었다. 승자는 과연 누구인가. 결국 이것들은 내 입속에 들어갈 것이다.

밥을 먹기 전, 옆 테이블에서 깐풍기로 추정되는 붉은 닭고기를 열심히 드시고 계신다. 나중에 꼭 먹어볼테다...


오늘 간짜장의 총평은 별이 다섯개(★★★★★)

별로 까다로운 입맛은 아니지만 웬만한 중국집의 간짜장들은 입맛에 별로 맞지 않았다.

그러나 이 곳의 간짜장은 거의 싱크로율 95%에 가깝게 내 입맛을 충족시켜줬다. 그에 걸맞게 식사시간은 거의 5~10분 정도 밖에 안됐다. 거의 흡입해버렸다...

간짜장이 맛있으니 다른 메뉴들도 맛있음에 틀림 없다. 동네 친구들을 모두 불러모아 잔치를 벌이고 싶은 맛이다. 모든 메뉴를 섭렵하고 괜찮다면 나중에 손님을 초대해 함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상호명: 왕짜장
주소: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187길 28


빔바의 고독한 대식가(야식가) 시리즈

Sort:  

맛과 가격을 잡은 음식점이네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187길 28]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Himm this food is going to test nice

Thank you :)

앗 맛있어보여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배고파집니당......

ㅋㅋㅋㅋ 정말 맛있었습니다 :) 후루룩 먹어버리고 집에 오니 허무하기까지 하네요 ㅠㅠ

안녕하세요 오늘가입한 뉴비입니다!! ㅎㅎ 팔로우 하고 갑니다

반갑습니다 ^^

간짜장 정말 있어보이네요ㅎ 일반짜장은 미리 만들어놓고 녹말가루가 들어가 면에 소스를 부어주고 간짜장은 그때마다 볶아서 만들고 녹말가루가 들어가지 않는다고 하네요 ㅎㅎ 녹말가루가 들어가면 침이랑 만나면 물처럼 된다고 하네요 ㅎㅎ
N포털에 나오긴라는데 정확하지는 모르겠어요 ㅎㅎ 편안한 밤되세요 ㅎ

오 그렇군요 신기합니다... 생고기와 냉동고기 정도의 차이일까요? ㅋㅋㅋㅋ 확실히 바로바로 만드니 맛이 더 좋나보네요 ^^ @wooboo님도 좋은 밤 되세요!

중국집하면 역시 간짜장이죻ㅎㅎㅎ 저도 간짜장한번먹은이후로 그냥짜장은 꺼리게되는 ㅋㅋ

ㅎㅎ 맞습니다 :) 저도 간짜장에 반해서 일반짜장을 잘 먹지 않게된 것 같아요 ㅋㅋㅋㅋ 다음엔 쟁반짜장에 도전해봐야겠네요 ^^

3500원 4500원, 지금은 어디가서 구경도 하기 어려운 가격이군요. ㅎㅎ

제가 사는 곳이 시장동네에다 거주지역이다보니 꽤 저렴한 식당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 식비는 좀 줄이곘네요 ㅎㅎㅎ

맛있어보입니당~역시 중국집은 간짜장이죠~^^ 저도 궁금하네요~왜?간짜장은 면하고 짜장이 분리되어 나오는지..^^;;

ㅋㅋㅋㅋ 별것 아니지만 신기한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ㅎㅎ 다음에 제대로 밝혀봐야곘네요 ^^

아 저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또 저기 나왔네요 ^^ 다음에 깐풍기나 한사바리 하시죠 고참님~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929.80
ETH 2371.67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