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 대한 내 생각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 @u robotics 입니다. 예의 그 식상한 인사로 시작해봅니다. ㅋㅋㅋㅋㅋㅋ 요즘 스팀가격에 관한 글이 좀 올라오면서 여러분들이 많은 생각을 얘기해주셨는데요. 그런 식으로 반응 있는 거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제가 그런 글들을 보면서 꼭 얘기하고 싶은 게 있어서 글을 쓰게 되었어요.

  1. 인기 작가가 안 온다.
  2. 무명인데 열심히 하는 애들만 있다.

이런 소리는 진짜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 여러분 옆에 글 쓰시는 스팀친구가 훗날 엄청난 인기 작가가 될지 누가 압니까. 조앤롤링도 무명일 때 있었습니다. 스팀가격에 대해서, 혹은 스팀의 가치를 올리기 위한 좋은 이야기는 굉장히 전체 발전에 득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의도적이지 않았지만 글 열심히 쓰는 분들을 무시하게 되는 그런 이야기는 좀 안 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좋은 작가들 멋진 사람들도 내쫓을 글이에요. ㅎㅎㅎㅎ 못 나가면 여기 있고, 잘 나가면 나가라. 그런 소리밖에 더 됩니까. 그건 정말 스팀을 팀킬하는 멘트라고 생각하고요. 제발 좀 멘트를 고치면 좋겠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글써서 돈 버는 건 멋지구나. 하면서 들어왔지만, 어려움을 많이 겪었고, 스팀잇에서 멋진 분들을 만나게 되면서. 아 ~ 돈이 다가 아니구나. 훨씬 중요한 것을 얻게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이 쓴 글이나 작품 같은 그런걸 모아 놓은데가 없구요. 그런걸 일상적으로 만들어내는 여러분입니다. 왜 스스로 비하하고 왜 옆에 멋진 분들 비하합니까. 제발 좀 그러지 마세요. ㅎㅎㅎ 여러분 인생도 계속 평범할 것 같지만, 진짜 성공하는 순간은 순식간에 와 버립니다. 제발 좀 여러분 스스로의 가치를 믿고, 여러분의 작품을 가치를 믿으세요. 그리고 다른 분들의 가치도 믿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여기계신 투자자나 글작가나 그림작가나, 프로그래머, 그리고 일상 얘기를 하는 사람도 굉장히 범상치 않은 인물들이에요.

우리는 특별한 존재에요. 여러분이 느끼든 못 느끼든 간에요. 저는 여기서 하는 모임은 엄청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커뮤니티라는 말을 계속 쓰는 거구요.

감사합니다.

Sort:  

그러게. 나 왜 이렇게 멋지지?
또 감탄하고 간다~

맞어요. ㅎㅎㅎ 에일리형 멋짐. 짱짱 ㅋㅋㅋㅋ 에일리만의 여유와 멋짐이 항상 글에 뿜뿜 ㅎㅎㅎㅎ 결정적으로 에일리형은 되게 재밌음 ㅋㅋㅋㅋ

스팀잇을 정말 좋아하시는군요? 여긴 그런 분이 많은 것 같아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예. 진짜 재밌는 분들도 많고 깜짝 놀라는 이야기도 많이 들어요. ㅎㅎㅎ ^^ 스팀잇 진짜 좋아합니다. ㅋㅋㅋㅋ dozam 님도요. ㅋㅋㅋ

여기 무명 소설가 한 명 손!!!

코인 발행한 작가가 몇 명 되겠어요? 굉장히 특이한 분이시고요. ㅋㅋㅋ 그리고 좋은 글을 항상 쓰려고 하는 진짜 작가님이죠. ㅋㅋㅋㅋ

맞아요.ㅎㅎ 정말 힘빠지는 말이에요.^^

맞아요. kiwifi 님 같이 잘 나가는 분이 계신데 ㅋㅋㅋㅋ 멋진 분들도 많이 들어오시고, 계신 분들도 많이 성장해서 결국 우리는 잘 될 겁니다. ㅋㅋㅋ

!dramatoken

아이고 드라마 토큰까지. ㅎㅎ 감사합니다. ^^


You're upping the drama to new levels! Have a DRAMA.

To view or trade DRAMA go to steem-engine.com.

thank you, ^^ drama . we make drama.

I've been watching you! you are good at this!

!dramatoken

amazing. hhh ^^ dramatoken is not just a bot. its too dramatic. ^^ thank you.


You have DRAMA!

To view or trade DRAMA go to steem-engine.com.

‘스티밋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 여기도 한명 있어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오우 스팀잇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 ㅎㅎㅎ 정정훈 님 기억하겠습니다. ㅋㅋㅋ

ㅎㅎㅎ 굿밤되세요 ~

예. 굿밤되세요. ㅎㅎㅎ 멋진 명언 잘 보고 있습니다. ㅎㅎ

일번 이번 실화냐 하며 확 화낼뻔~! ㅋ
그렇죵~!
그렇게 언급해서는 앙대요~!

한 개 뭐 있냐 갯 소리에 확 그 녀석 얼굴이 떠올라 입을 찢어버리는 상상을 하다 접고 현실에서 그 녀석 손가락을 뿐지러버리고 팠다는~ㅋ

글 감사합니다~♥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맞어요. 진짜 멋진 분들 많은데요. ^^ ㅎㅎㅎㅎ 근성의 플랭크. 블루엔젤님도 계시고. 영화도 멋진 거 자주 소개해주시는데요. ㅎㅎㅎㅎ 덕분에 저도 요즘 플랭크 한 30초 합니다. ㅋㅋㅋㅋ

우왓~!
플랭크 쭈우우우우~우~욱 이어 나아가셔용~!
ㅊㅋㅊㅋㅊㅋ
점차 지속 시간 늘어나며 몸의 변화도 느끼실거에요~♥♩♬♬

댓글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바지가 내려와요 ㅋㅋㅋㅋㅋ 진짜 최근 느낀 것 중에 제일 기쁘네요. ㅋㅋㅋㅋㅋㅋ 예. 쭉쭉 플랭크 늘려가겠습니다. 담에 복근 인증 한 번 해요. ㅋㅋㅋㅋ 예예 저도 감사합니다. ㅎㅎㅎ

ㅋㅋㅋㅋㅋ 맞아욧~
맞는 바지가 없어진다는~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ㅋㅋㅋ 오오. 맞는 바지가 없어요? 저는 그정도는 아닌데요. ㅋㅋ 1개만 그럼 ㅋㅋㅋㅋ 아직 쫌더 플랭크를 해야겠군요. ㅋㅋㅋ

멋진 글이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감사합니다. trueimagine 님은 등장할 때 부터 포스가 뿜뿜 ㅎㅎㅎ 요즘 특히 좋은 글? 그림? 쓰시는 걸 뭐라고 해야 될까요? 아, 정말 특이하고 새로운 세계로 들어가는 느낌 마저 듭니다. ㅎ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예. 그러고보니깐 지금 세계 1~2위를 늘 달리는 대학 나오신 분도 계시네요 .ㅎㅎㅎ ^^ 감각도 좋으시고 투자도 잘 하시고 누구시라고 얘기는 안 하겠습니다만 ㅋㅋㅋㅋ

정말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스팀잇 시작하면서 강의노트 올리는 용도 외에 추가로 PoB에 대해서 매력을 느꼈던 부분도 바로 이부분입니다. 이미 성공한 사람보다 잠재력을 가진 사람들을 모이겠구나.

여러 사람들이 말하듯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가 아닌 이상 스팀의 보상 규모(엄청크지 않은 이상)에 관계 없이 이미 성공한 사람이 들어오긴 상당히 어렵습니다. 암호화폐 보상때문만 해도 엄청 크죠.

하지만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신 분들이 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분들에게 스팀잇은 유토피아는 아니더라도 디스토피아도 아닐 겁니다. 여기서 느끼는 불공평함, 상대적 박탈감 등은 어차피 현실에서도 존재하는 것이니까요. 감사합니다.

저는 처음에 울룩불룩 블록체인이라는 블록체인 스튜디오님 강의를 인터넷으로 들었었는데요. 어느날 스팀에 와 계셔서 깜짝 놀랬습니다. ㅋㅋㅋㅋ 정말 멋진 강의셨고, 그 이후에 쏟아내시는 컨텐츠도 정말 엄청났어요. ㅎㅎㅎ 사실 스팀잇 보상만 생각하면 등락에 따라서 충격을 받을 수도 있죠. 그건 왜냐하면 어디가서 상당히 뛰어난 에이스들만 모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한 게 이거밖에 안 돼? 굉장히 당연한 질문이죠. 하지만 그런 사람들과 연결된 것 그 자체가 엄청난 가치라고 생각하고요. 우리의 가치를 연결함으로써 실제 우리가 힘을 얻고 명성도 얻고 기여를 할 수 있고요. 당연히 돈도 많이 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진짜 블록체인의 가치가 아닐까 싶어요. 우리는 움직이는 생물처럼 스스로 변하고 멋지게 연결돼서 가치를 끌어올려야 되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ㅎㅎㅎㅎ 사실 충분히 할 수 있는 사람들이거든요.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709.98
ETH 2329.72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