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일기 #5 - 안타깝게도,,, 내 삶은 소설이 아니더라.

in #kr7 years ago (edited)

남편일기.jpg

2017년 6월 17일 / 주말엔 아점, 날씨 미세먼지 조금.

제목 - 안타깝게도,,, 내 삶은 소설이 아니더라.

전편 복습하기
남편일기 #4 - 가만가만 있으면, 가마니가 된다.
https://steemit.com/kr/@teojin0503/4

안타깝게도,,, 내 삶은 소설이 아니더라.

오늘 하루는 늘어지고 싶었다. 왠지 그래도 될 것 같았다. <남편일기>를 시작하고 지난 며칠을 제법 열심히 살았다. 안 좋았던 습관도 몇 가지 고치고, 13년간 피웠던 담배를 참고 있다. 지난 며칠의 삶에 대한 일종의 보상심리였을까? 오늘 아침엔 침대에서 몸을 끌고 나오는 것도 참 귀찮았다.

지난 <남편일기> 1~4편을 읽어보신 분들은, 오늘쯤이면 내가 무언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거라고 예상했을 거다. 마치 소설 속의 주인공이, 우울했던 과거나 지루했던 일상을 뒤로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듯 말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나는 간신히 잠에서 깬뒤 침대를 벗어나기까지 한 시간이나 걸렸고, 결국 오늘은 '편히 쉬는 것'으로 하루를 마무리했다. <남편일기>에 담아내는 내 삶은 소설이 아니라 현실이었다.

기 - 승 - 전 - 결

간신히 정신을 차리고 해야 할 일 몇 가지를 겨우 해낸 뒤, 늦은 오후 샤워를 했다.

'오늘은 진짜 일기에 쓸 게 없다. 온종일 늘어진 걸 일기로 써야 하나..?

이런 생각에 괜히 멋쩍은 웃음이 나고, 한편으론 걱정도 됐다. 그때 나는 또 기막힌 변명이 떠올랐다.

'인생은 기 - 승 - 전 - 결 이 아니다!'

우리가 배워왔던 대부분의 이야기는 '기 - 승 - 전 - 결'의 형식을 따랐다. 위인전 속 그분들의 삶도 대부분 '기 - 승 - 전 - 결' 로 절묘하게 '각색'되어있다.

하지만, 현실에서 우리 모두의 삶은 '기 - 승 - 전 - 결' 로 끝나지 않았다. 그런 의미에서 나의 오늘이 반드시 <남편일기>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는 '승'일 필요는 없다. 이렇게 스스로를 위로하며 아내에게 말했다.

'여보 치킨먹고 싶지?! 나 지금 치킨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것같아'

오늘은 토요일, 절묘하게도 토요일은 쉬는날이다…!

Sort:  

산에서 기거하며 수행하다 속세로 가기위해 기차를 타고 가던 제자가 스승에게 물었다.
"스승님 삶은 무엇일까요?"
그러자 스승이 말하기를 "삶은계란이다"
"네?"
"저기서 그렇게 말하지 않느냐 삶은 계란이라고"

웃자고 쓴 이야기 이지만 @teojin0503님의 글처럼 인생은 영화같은 일로 흥미진진한 일들로 매일이 채워지지 않다는 것을 금방 깨닿게 되었죠.

대신 나의 생각만은 무궁무진할 수 있다는 것으로 만족하며 살아가는 것이 제겐 행복이네요. ^^

삶은 계란이라니,,, +_+)...ㅋㅋㅋ....
갑자기 사이다 한사발이 생각나네요.

아직 삼분의 일정도도 안살았는데,,
앞으로 어떤 삶을 살아갈지,,, 조금씩 기대가 되고있어요.

특별하지는 않아도, 무료하지는 않을것같은 예감입니다. ㅎㅎ

삶은 계란 ㅎㅎㅎㅎㅎㅎ

시리즈 재미있게 읽고 갑니다:)

우리 모두가 소설같은 삶을 꿈꾸지만 현실은 아니죠~~ 평범한 오늘이 사실은 보석입니다~~^^

평범함이 가장 특별할 수 있는거 같습니다. 우리가가장 원하는 휴가도 대부분 휴양지에 가는것처럼요 . 저도 금연중인데 가끔 생각나면 피웁니다. 일주에 한번? 참는것도 나를 위해선데 무조건적인 금욕도 나를 해친다고 생각해서요.

앞 내용들이 읽고 싶어지네요 ㅎ 팔로우 하고 읽으러 가야겠습니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
곧 스팀잇의 스타작가가 될것 같습니다.

역시 삶은 그렇죠 ㅎㅎㅎ

역시나였습니다...ㅎㅎㅎ
그래도, 분명 일기를 쓴 뒤 삶은 조금씩 변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하루하루 조금씩 '변화'가 쌓인다면, 시간이 흐른뒤에는 분명 의미있는 결과를 만들어 내겠지요.

믿습니다!

사실 인생은 기-승-승-승-승 하다가 결로 갈때도 많지만 ...ㅋㅋ 그래도 매순간을 최선을 다해 살아야겠습니다 :)

ㅎㅎㅎㅎㅎ,,,,

기-승-승-승-승 하다 결로가는 인생,,,
기-기-기-기-기-기 에서 바로 결로 가는 인생,,,

사실 사람사는 모양은 저마다 제각각인데,, 왜 그렇게 서로들 이겨먹으려고 안달인걸까요...

물론 저도 마찬가지...ㅎㅎ..

Hi there
I just upvoted you
If you like me then make sure
to Follow me and upvote my posts

I don't need voting machine.
I need real friend. If you need my upvote and follow, you should understand my post at all.

짝짝짝~~~^^

right bro thanks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474.85
ETH 2500.10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