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미언 채굴 인터뷰7탄]- 밋업의 신데렐라-@annvely

in #kr6 years ago

꾸미기_20180211_160307.jpg

오늘의 interviewee는 영종도까지 왔습니다.
(인터뷰 받는 사람은 인터뷰이-래요. 몰랐죠?)
영종도의 평화로운 공간 예단포-
추운 날씨지만 도킹장소는 예단포선착장의 여기-

20180211_160300.jpg

자! 이번이 7회 스티미언 채굴 인터뷰입니다.
여러분도 조만간 인터뷰이가 될지 몰라요.
여기 참여한다고 상상하시고 대답해보시겠어요?
제 질문이 매번 같을 리는 없다지만.^^

@annvely ---인천토박이-블록체인을 알고 싶고 시대의 흐름에 동참하고자 이 마을에 전입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누구 소개? 스스로! 음...종자가 달라!^^

앤블리: 누구 소개로 들어온 경우하고 스스로 원해서 들어 온 경우는 의지와 열정에 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해요.
소개로 온 경우는 아무래도 주인정신이 약하죠.

꾸미기_20180211_160635.jpg

청어초절임이 나왔습니다. 오...과매기보다 숙성된 독특한 풍미! 난 이 식당 이런 점이 좋아요.
늘 기대를 부수고 새로운 맛을 선보이죠. 이 식당에서 @sochul 님 부부를 만났고, @venti 님을 인터뷰했었습니다.
은근히 스팀잇 아지트가 되어가는 여기!^^

타타: 최근에 밋업을 연속 세 번 참여했던데요. 그것도 2차 3차 최후의 생존자가 되는 기염을 토했다던데...ㅎ

앤블리: 온라인에서만 소통하는건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죠. 좀 더 알아보고 싶었어요.
이 스팀잇이라는 곳! 그런데 참여해보니...여긴 웅성웅성 누구 뒷담화하는 곳도 아니고 오로지 어떻게 더 잘 될 수 있을까?-에 초점이 맞춰져 있더라구요. 상생(相生)의 모임!
그래서 즐겁고 의미 있었죠.

꾸미기_꾸미기_20180211_160643.jpg

고등어찜이 나왔네요. 조림인가?... 이 맛이 가득 밴 무가 기가 막힙니다.

타타: 스팀잇의 매력이라면?

앤블리: 우성(優性)이 많아요!

타타: 앵? 우성이라...?

앤블리: 깨어있는 존재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인류에 도움 줄 사람들 말이죠.

타타: 오...! 독특하고 의미있는 시각이네요. 직장인이죠? 시간안배가 쉽지 않을텐데...

앤블리: 네 직장생활 5년차고요. 현재 UX관련 일을 하고 있는데 흥미로워요.
새벽 5시면 일어나죠. 저는 좀 제대로 다듬고 차리고 나가는 쪽이어서 시간이 좀 걸려요.
잠은 두 세 시간 자고 있네요. 포스팅도 못하는 날 있죠. 저는 1일1포-그런 룰을 스스로 적용하진 않으려고 해요.
그러면 포스팅이 일이 되잖아요?

타타: 1일1포는 그런 지침이 필요한 사람들이 있죠.
누군가 깃발을 흔들어 주길 바라는 이들...앤블리는 이미 그런 학년이 아니죠. 얼마 되었어요?

앤블리: 5주..됐네요.

타타: 헉! 그것 밖에? 난 삼개월은 된 줄... 적극적인 밋업 참여 때문에 그렇게 느껴지나 봅니다. 목 좀 축일까요?

꾸미기_20180211_160920.jpg챙~!

앤블리: 맞아요. 그리고 여기선 세월이 매우 압축되어 지나가는 것 같아요. 원래 인터뷰 대상은 선정기준이 있나요?

타타: 지나가는 과객하고 인터뷰할 순 없으니 명성도 50은 넘어야 하고...무엇보다 그 사람이 이 스팀잇 마을에 귀감이 되는 무언가가 있어야 합니다, 활동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거나...특기를 가진 전문인이거나..봉사를 많이 해서 모범이 된다거나...내적 깊이가 있다거나...재밌거나-여기 야채샐러드 먹어봐요. 우리 스팀잇마을에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것 있나요?

꾸미기_20180211_163035.jpg

앤블리: 틀이 없었으면 해요. 파벌이나 편가르기-그런게 없으면 하고요. 전 여기서 뭔가 여기 특유의 룰 같은 것을 느끼곤 했거든요? 이러이러해야 한다!..는 식의...
틀에 박힌 문화는 아니었으면 해요. 다름을 인정하자는 거죠.
물론 제제같은 방식도 없어야 한다고 봐요.

꾸미기_20180211_165927.jpg(쌈을 들고 있는데...ㅎ)

앤블리 이 여인-마치 미국무장관이었던 콘돌리자 라이스를 보는 느낌이 얼핏 듭니다.
그녀는 말했죠.
“다름이 힘입니다!”

타타; 내가 고래가 된다면? 앤블리가 고래가 되면 어떤 활동을 하고 싶나요? 이건 릴레이 이슈로도 해보고 싶은 주제인데...

앤블리: 저 개인보다는 큰 나, 전체를 위한 일을 할 거에요. 참여형 이벤트를 만들고요. 보팅하면 주사위 굴려서 스달 줄게...같은 수동적 참여가 아닌...지금도 제가 가끔 하고 있지만-어느 방식이 더 낫다고 보세요? 라던가...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등을 통해 관객에 머물지 않고 함께 무대에 올라와서 참여하고 뭔가 만들어 가는...

타타: 각자가 주인공이 되게 하자는 말이죠?

꾸미기_20180211_165929.jpg*대답하느라 못 먹고 쌈을 계속 들고 있는 모습 ㅋㅋㅋ

앤블리: 네! 그거에요. 얼마나 뿌듯하겠어요? 명성도가 50이다...팔로가 300이다...그건 중요찮다고 봐요. 의견을 듣고 반영하고 그런 입체적인 뭔가를 진행해보고 싶어요.
서로가 사유하도록 유도하고-또 그 의견을 활용하겠다는 약속도 지켜주고요.

꾸미기_20180211_164039.jpg*그 순간 이승훈의 5000미터경주를 잠깐 응원! 승리!!! 가즈앗~~~~~~~~~!!!^^

이곳의 특이메뉴-냉밥이 나왔습니다. 식은 밥에 찬물을 붓고 그 물밥을 떠서 말린 숭어를 찢어 올려서 먹는거죠. 어촌의 흔한 식사였답니다.
사장님: 우리 손님 중에 이 냉밥을 먹으며 울먹이던 30대가 있어서 왜 그러냐고 물었죠.
30대-말하길 할아버지가 저 어릴 때 무릎에 앉히고 이 밥을 먹이셨던 기억이 나서요.ㅠㅠ

앤블리: 말보다 글이 진심을 담기 좋다고 봐요. 그래서 포스팅이 의미가 있죠. 아버지도 때론 제게 손편지를 쓰시곤 했어요. 감동이었죠.

타타; 손글씨편지 같은 정이 흐르는 포스팅..그리고 댓글...그런 아날로그적 정취가 다시 우리 마을에서 꽃피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쩌면 손편지릴레이-같은 것도 재밌겠죠? 아버지한테...어머니한테...아들한테...스팀잇팔로한테...네드한테...

앤블리: 재미있겠는데요?ㅎㅎㅎ


  • 우리는 이후로 돈에 대한 이야기, 백만장자에 대한 이야기, 운명에 대한...앤블리의 사주에 대한...남성성 여성성에
    대한...많은 이야기들이 있었지요. 순식간에 4시간이 헉!!!
    인터뷰의 모든 이야길 여기 담지 못합니다. 최적의 분량이라는게 있으니까요.
    조금이라도 지루해진다면 그건 팔로님들에게 민폐-라는 생각에 이만큼으로 줄입니다.
    이제 구정 이후의 인터뷰가 될텐데요.
    인터뷰 대상이 되고픈 분은 저에게 신청해주세요. 꼭 한다는 보장은 없어요.^^
    카톡 tata0
    *아! 식사는 인터뷰어가 쏩니다.^^

채굴대문.jpg

Sort:  

아름다운 려인 아름다운 회
아름다운 만남~♬

그리고 아름다운 댓글!^^

아름다운 댓글 2 ~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jsj 님 ^^

오 첫 댓글 달게 되네요 영광입니다 ㅎㅎ 타타님 인터뷰는 언제나 잘 보고 있습니다 .담지 못한 이야기들이 굉장히 흥미롭네요 ㅋㅋ 저 이야기들 나중에 듣고 싶어집니다 ~!!

첫 댓글 고마워요.^^ 글로리아스님!

담지 못한 이야기가 아주 많았지만...
나중에 뵙게되면 해드릴꼐요. ^^ 인터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glorias 님 ^^

올~ 앤블리님도 타타님의 레이더에 ^^
그나저나 타타님왈 냉밥 주인장 왈 찬물에만 밥 ㅋㅋ는 드셨나몰라요 ㅎㅎ

하도 배불러서 맛만 봤죠.^^ 이번엔 청어초절임이 대박이었어요.

네넹 냉밥 저 절반 먹어써요!! 얼음 담가서 ~!! 맛있더라고요.^^
냉밥 먹으면서 아임쏘철 님 이야기도 했다는 ^^ (비밀얘기)

인터뷰글은 처음보네요~~!! 재밋게 잘 읽고 가요~!ㅋㅋ 다음 인터뷰도 기대하겠습니다!^^

아 바실리우스님 이번이 7회입니다. 1월부터 시작했죠.^^

저는 행운의 7777!!!!
7번째 스티미언 인터뷰였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재미있는 인터뷰였습니다.^^ 날씨는 아직 많이 추워 보이는군요.

아직은 추웠어요.^^ 따스해지면 멀리도 나가볼 생각입니다.

엄청 추웠지만,, 눈이 내려서 운치있었어요. ^^
gaeteul 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 반갑습니다^^

오 이쁘고활발한 앤블리언니 만나셨군요!! 영종도까지...타타님 뵈려면 영종도로 가야되는군요ㅎㅎ
즐거운시간 보내셨겠어요 이승훈 경기 정말 멋있었어요

봉님~! 요즘 올림픽에 심취해있겠네요,.ㅎ
앤블리는 영종도까지 한시간도 안결렸다네요. 공항전철있으니까.

오호 공항철도가 영종도까지요? 대박 ㅋㅋ 전혀몰랐어요

봉님은 어디신디?

봉이~ 같이 담에 영종도 가여 ^^ 날 풀리면 !!^^

좋아요 언니! 그전엔 밋업때 보는걸루용ㅎㅎ

와 타타님의 인터뷰로 엔블리님도 알게 되네요 ^^
그와중에 음식이 눈에 많~이 들어옵니다...
4시간이 훌쩍 지나갔다니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를만큼 유쾌한 시간이셨나봅니다. 다음 인터뷰하실 분은 누가되실지 기대됩니다 ^^

라나님도 후보등록해두실래요?^^

저 해외 거준데 인터뷰 하러 한국에 가야 할까요. ;;

라나님 오디오디? 아주 멀지않으면 내가 갈게요!

저 미국에 ... ㅎㅎㅎㅎㅎ ㅜㅜ

아...ㅠㅠ 조오금 멀구나.....아! 우리 콜라보는 유효한거죠?^^

지금 당장 그릴수있는 여건은 아니지만 조만간 그리려구요 :) (지금 여행길에 올랐습니다...만 스케치북을 가지고 왔어요 ^^)

반갑습니다. lanaboe 님 ^^
음식은 정말 맛있었어요~ 저 곳은 사장님의 매뉴얼대로 먹지 않으면
중범 죄로 혼나요!! ㅎㅎ미국에 계셔서 아쉽네요ㅜ 한국음식 그리우시겠어요~!

오~ 알흠다운 분과 인터뷰를 하셨군요! 요건 좀 부럽네요~ ㅎㅎ
먹게 좀 ... 대답하느라 먹지도 못하고~ ㅋㅋ

질문 던져놓고 난 신나게 먹는거죠! 이게 다 먹고살자고.,..ㅋㅋㅋ

안녕하세요 독거노인 님 ^^
쌈 왼손에 쥐고 한 30분은... 있었던 것 같아요 ㅋㅋ^^

사진 다섯개에 계속 저 쌈을 들고 있었다는...ㅋㅋㅋ

앗~ 30분이요? 타타님 너무하셨어요~

그것도 알차게 껫잎에 싸서ㅜㅜ
입에 넣기만 하면 되는걸 ... ㅎㅎㅎㅎ

재미있는 인터뷰네요. 저도 스팀잇에 익숙해지면 언젠가 팔로 인터뷰해보고 싶었거든요. 타타님이 사람 채굴을 먼저 잘 해주시니 앞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언젠가 우리 채굴단 코인도 만들어봅시다. ^^

채굴단 코인이 바로 이 앤블리같은 사람들이죠.^^ 무엇보다 빛나는 사람코인!

스티미언 채굴 ^^
채굴단 코인 좋네요 !!! 반갑습니다. kimkwanghwa 님 ^^
언젠가 인터뷰 하실때 초대되면 영광일 것 같네요 .^^

ㅎㅎ제가 직접 인터뷰할 기회가 있기를 저도 바랍니다. 가장 신바람 나는 장소에서 미래가 탄생할테니까요^^

강화님은 수도권에 계신가요? 인터뷰-좋을듯 합니다.

저는 안드로메다에 살다가 타타님 뵈러 지구별에 왔는데...한번도 찾아주질 않네요.ㅠㅠ 지구별은 좀 불공평한 거 같아요^^

타타님과 앤블리님의 대화가 진지하면서도 스팀잇이 만들어 가야 할 문화에 대해 앤블리님이 좋은 의견 주신것 같네요.
잠시 저를 뒤돌아보게 됩니다.
좋은 만남 저도 언젠가 타타님에게 신청 할 날이 있겠죠?ㅎㅎ
음식들도 간지나게 보여서 침이 꿀꺽 꿀꺽~
맥주도 넘 맛 있었겠어요^^

네 좋은 주제들이 많이 나왔어요. 회를 남기고 오다니...ㅠㅠ 지금 떠오르네요.

진지한 많은 이야기를 했지만, 생각만큼 더욱 실천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
음식이 맛있으니 이야기가 절로 나왔던 것 같아요. ^^
autokjk 님 읽어쥬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2
JST 0.031
BTC 56792.82
ETH 2874.63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