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9. 더워서 다 귀찮다.

in #kr6 years ago (edited)

글을 시작할 때는 번호일기가 아니었는데, 쓰고 나서 수정하고 수정하다 보니 번호일기가 되어버린 첫 일기. 스프링필드님 짱.

  1. 할 일이 많은데 오늘따라 다 귀찮다. 다 내가 원해서 하는 일인데, 이상할 따름이다.
    사실 할 일이 많다고 쓰기도 부끄럽다. 돈을 버는 일만 값진 일이라고 생각하는 마음이 내면 어디에 깊숙하게 박혀서 그런 것 같다. 아니면 한글 단어가 애매한 것 같기도 하다. To do list 에 쓸 법한 '일'과, 직업으로써의 '일'은 다른 것인데 같은 '일' 이라고 표현해서 마음이 더 불편한지도.

  2. 요새 스티밋인지, 아니면 첫째한테 정신이 팔려서인지, 집중을 잘 못한다. 그리고 할 일을 미루기 일쑤.
    작년 말 까지는 운동도 꾸준히 했던 것 같은데, 어느 순간 이 핑계 저 핑계로 운동도 안 갔다. 회사를 다닐 땐 운동을 미루는게 바쁜 일정 탓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제와서 보니 전혀 그렇지 않다. 그냥 내 삶의 우선 순위에서 운동이 저 아래에 존재할 뿐이다. 또 이러다 어느 날 몸이 안 좋아지면 지난 날을 후회할 것을 알면서도 밖으로 한 발짝 나가는게 쉽지 않다.
    또 뭘 해야 하더라? 비록 세탁기가 할꺼지만 빨래도 해야되고, 엄마랑 다녀올 여행 계획도 세워야 하고, 아 맞다! 한인마트에서 김치 주문도 해야한다.

  3. 퇴사한지 1년 반이 넘었다. 어쩌면 평생 취업을 못 할지도 모르지만 지금 이 시간이 내가 그토록 꿈꿨던 소중한 시간인 것을 알기에 열심히 놀려고 노력 중이다. 처음엔 여행에 매진 했는데, 요새는 이 글을 읽으시는 대부분의 분들이 아시다시피 사진을 배우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매일 찍어야지 마음 먹었는데 어느새 오후 2시 반이다. 나 오늘 뭐 한거지?

  4. 그간 구글 맵에 음식점, 호텔 사진과 리뷰를 간간히 올렸더니 10월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역 가이드 미팅에 응모하라는 메일이 왔다. 구글에서 비행기, 호텔비 모두 제공하는 좋은 이벤트로, 1분 짜리 영상을 만들어서 보내면 가이드 레벨과 이것 저것 참고해서 150명을 뽑는다고 한다. 무슨 얘기를 할까 고민 하고 있었는데, 이미 응모한 다른 사람들을 보니 레벨이 8, 9, 심지어 10도 있다. 나는 레벨 7. 레벨 5 이상 응모가 가능한 이벤트라 남들 레벨을 확인하기 전 까지는 꽤 높은 편이라고 안심하고 있었는데, 더 높은 사람들을 보니 한참 모자라다는 생각이 들면서 고작 1분 짜리 영상 녹화 하기도 귀찮아졌다. 사진을 모두 투척 하면 8 정도로 레벨을 올릴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 왜 이렇게 다 귀찮은지 모르겠다. 아니 사실 장소에 맞춰 900장은 올려야 8레벨이 될 것 같은데 대충 찍은 사진을 올리고 싶지는 않아서 귀찮은거다. 하지만 예전엔 되던 말던 지르고 보는 성격이었는데 이렇게 핑계거리를 만들어 내다니 나 답지 않은 것 같다. 사실 이 글을 쓰는데 걸리는 시간 보다 영상 녹화가 더 짧게 걸릴지도.


    더워서 그런가 보다.


    이렇게 일기를 마쳤는데 생각해보니 구글 본사에 가보고싶다. 글자로만 보던 Mountain View. 갑자기 설렌다.
    금문교를 찍어서 architecturephotography에, 샌프란시스코의 언덕길을 찍어서 streetphotography에 올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게다가 LA에 있는 친구들도 좀 만나고.


    뭐라고 말 하지?

  5. 또 다시 추가 하는 일기는 높임말입니다. 요 며칠 5개의 사진이 추가로 포토 컨테스츠에 당선되었습니다. 사실 가계에 도움이 될 금액은 아니지만, 누군가가 제 사진을 좋게 봐준다는 점이 기뻐서 계속 사진 찍으러 나가는데 엄청난 동기가 되고 있어요. 사실 어제는 streetphotography를 건지고 싶어서 땡볕에 혼자 2시간을 넘게 걸었습니다. 어제 낮 최고 기온이 39도였으니, 비록 오후에 걸었다고 하더라도 34도 정도 였을 것 같아요. 그런데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한다고, 찍어도 될 만한 풍경이 없었습니다. 미리 구글 지도라도 한번 확인할껄 그랬나봐요.
    2개의 사진이 더 당선되어 10개를 채우면 한번에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그날이 올까요?


이전 글 : Galaxy S9 개봉기
다음 글 : 서로에게 버팀목이 될 수 있길


Sort:  

구글맵에도 먹스팀 처럼 올리는것이 있군요 워낙 무식자이다 보니 첨 알게 되었네요 ㅎㅎㅎ

돈은 안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스티밋 처음 봤을 때 제가 왜 구글에 그렇게 기여했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무슨 영상을 만들어야 하죠???

ㅋㅋㅋㅋㅋㅋㅋ 1분 짜리 자기 소개랑 지금까지의 기여도에 대해서 어필해야해요. 으아아아아.

그냥 내 삶의 우선 순위에서 운동이 저 아래에 존재할 뿐이다. 또 이러다 어느 날 몸이 안 좋아지면 지난 날을 후회할 것을 알면서도 밖으로 한 발짝 나가는게 쉽지 않다.

2번 일기 읽으며 제 이야기인줄....ㅋㅋㅋㅋ 진짜 이러다가 짐에서 라커 비우라고 할 때 가는 거 아닌지..ㅠㅠ 한 번씩 아프면 좋은 거 먹고, 운동 해야지 마음 먹다가 쬐~~끔 살만해지면 그냥 푹 널부러집니다.

전에 휴직하고 신랑과 함께 미국을 갔을 때 그런 생각을 자주 했어요. 지금 내가 가진 자유와 여유가 얼마나 귀하고 소중한 지.. 이런 기회가 다시 올까? 싶기도 했구요. 써니님은 꼭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ㅋㅋㅋ 이러면 안되는데 저만 운동을 미루는게 아니라는 말씀을 들으니 왠지 '역시 다들 그런거였어' 라는 위안이. 그런데 친구들 중에 그 바쁜 와중에도 새벽 운동을 하거나, 점심 시간에 짬을 내서 운동 후에 점심을 간단히 먹는 친구들이 있어서 ㅠ. ㅠ 대체 제가 왜 제 삶을 남들과 비교하나 싶다가도 배울 점은 배워야 된다는 생각이 동시에 들고 있어요.

엥 그거 제 얘기였는데...ㅋㅋㅋㅋㅋ저는 디스크 때문에 맨날 허리아프다 아프다 하면서 생활이 불편해질정도로 아파질 때까지 좀 더 망쳤다가 좀 통증이 심해지면 그제서야 뒤늦게 운동하기를 몇년째 반복중이예요.....아 정말 이러면 안되는데..............운동 열심히 하는 사람들 정말 존경스러워요

저도 -.-;;; 목디스크가 좀 있어서 아프고 힘들 땐 물리치료도 다니고 자세도 바르게 앉으려고 노력하고 교정 운동도 다니는데, 요새 좀 괜찮다 싶어지니 아무 것도 안하고 지금 보니 자세도 이상하게 앉아있어요. ㅋㅋㅋㅋㅋ

써니님이나 저나 직장 '일' 이 학교졸업을 하고나서 첫번째 '일' 이기 때문에, 우리의 뇌에서 직장일만이 '일' 로써 인식이 되나봐요 ㅠㅠ

그런데 샌프란에서의 구글미팅이라니 +_+ 써니님, 귀차니즘을 이겨내시고 얼른 동영상을 만들어서 샌프란으로 고고하세요 ㅎㅎ

귀차니즘은 오늘까지 ㅋㅋ 생각하면 할 수록 샌프란, 그리고 새로운 사람들과의 밋업에 함께 하고 싶어요.

이왕 올리는 사진 제대로 찍어서 올리고 싶은 욕심 뭔지 알거 같아요. 그리고 포토 컨테스트 포스팅 조만간 쓰실 것 같은데요?:-)

ㅎㅎㅎㅎㅎ 오늘 사진 정리 좀 해서 할 수 있는 데 까진 더 업데이트 해보려구요. 그나저나 이제 정말 며칠 안남았네용!!

정말 너무 멋지세요 ++ 곧 10채우실듯해요!!
정말 사진작가님하셔도!!! +
+
전 언제 여왕님처럼 될수있을까요 ㅠㅠ
아 ~ 첫술에 배불수 없으니까 열심히 찍고다닐께요!

리안님은 그림도 잘 그리시니 새로 사신 니콘에 적응하시면 저보다 훨씬 좋은 사진 많이 얻으실 것 같아요. 히히 리안님 발동 걸리시기 전에 좀더 당선되었으연 좋겠네요.

워낙 실력이 좋으시니 더 많이 당선되실꺼에요^^

땡볕에 2시간을 걸어다니시니 당연히 다른 일들에 집중 못하고 힘들어질 것 같습니다 :)
구글에서 그런 이벤트를 하는군요. 저도 여행지 사진은 몇 번 올린 적 있는데, 제 사진 조회수가 100이 넘었다는 알림으로도 기분이 좋더군요 ㅎㅎ

땡볕 무섭네요. 어젠 44도인데 영상 찍으러 돌아다녔다가 밤에 저도 모르게 기절해서 잤어요...
더워하며 찍었더니 건진 것도 없고 ㅜㅜ 억울합니다.

구글이 은근 조회수 어쩌고 하면서 동기 부여를 잘 하는 것 같아요.

사실 더위가 추위보다 더 무섭습니다. 조심하시길.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6556.00
ETH 2492.21
USDT 1.00
SBD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