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강원도 여행 # 02. 안반데기

in #kr6 years ago (edited)

「  강원도 여행 # 02  」


| 고랭지 배추밭 안반데기 |


안녕하세요 @noisysky입니다.

8월 강원도여행 첫째날 목적지인 오대산 전나무숲에서 힐링을 하고 숙소 체크인하러 알펜시아 리조트로 이동했습니다.

날씨가 엄청 좋았었는데 먹구름이 엄청 생겼네요.

알벤시아가는길.jpg
구질구질 하군요.


알펜시아 리조트의 체크인장소에 도착해서 매형이 체크인을 하러 갔습니다.
체크인.jpg
사람이 은근히 많습니다.


체크인을 하는 동안 체크인 건물 앞에 놀이터가 있어서 아이들을 데리고 (아이들한테는 천국 , 저한테는 지옥의 현장으로 ..) 갔습니다.
놀이터.jpg
보물2호가 마구 돌아댕기기 때문에 대통령 경호 하듯이 쫓아다녀야합니다.

체크인을 하고 키를 받아서 숙소로 갔습니다.
외관도 멋지고 숙소도 아주 깨끗합니다. 저희 가족 , 부모님 , 누나네 가족이 지낼만큰 널찍하여 만족스러웠습니다.


숙소에서 짐 풀고 다음 목적지는 안반데기 라고 매형이 얘기해줍니다.
안반데기가 몬지 일단 검색해 봤는데..
배추밭이네....
왜 배추밭을 가는지 이유를 알수없었지만 모 딱히 다른데 갈곳도 생각이 안나서 일단 따라가 주었습니다.

맙소사 안반데기 가는길은 외길이며 꼬불꼬불하고 반대편에서 차가오면 그 좁은길에서 비켜주어야합니다.

힘들게 일단 안반데기라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안반데기 환영.jpg
다행히 주차할곳이 많아서 주차하고 주위를 봤는데 진짜 배추밭 이였습니다.
배추밭이지만 산위에 있는 고랭지배추밭으로 굉장히 멋지긴 합니다.


안반데기 운유길이라고 길에 대한 안내지도가 있습니다.

안반대기 운유길.jpg
저희는 조카 2 , 보물2가 잠을자서 살짝 부모님하고 보물1호 , 조카1호 , 매형이렇게만 안반데기 전망대에 가보기로합니다.


이 넓은곳에 다 배추가 심어져있습니다.
고랭지 배추는 산위에 재배해서 벌레가 없는.. 이게 맞는거죠 ?
안반대기 배추밭 가는길 초반.jpg
배추하고 양배추가 엄청 나게 많습니다.


좀더 자세히 보면 양배추인거 같네요.
안반대기 배추밭 3.jpg
양배추 맞는거죠 ?


안반데기 전망대에 갈수록 구름이 잔뜩 있습니다.
안반대기 가는길 구름 잔뜩.jpg
아 참고로 저희는 걸어서 올라갔는데 전만대 전까지는 차로 이동가능합니다.
차로 이동하시면 좀더 편합니다. 오르막길이라서 굉장히 힘들거든요.


구름이 점점 가까워 졌는지 수증기 같은 물기가 있어서 누가 미스트 뿌린거 같습니다.
안반대기 배추밭 1.jpg

우산을 가져올걸 그랬습니다.


구름때문에 그런지 한쪽은 어둡고, 한쪽은 밝습니다.
안반대기 배추밭 가는길.jpg
주위가 조금 멋있긴하지만 아직까진 만족스럽진 않고 힘들기만합니다.
차로 올라갔으면 이러지 않았을텐데라고 후회가 되네요.

저질체력은 맞지만 보물1호가 걷기 싫다고해서 안고가는 바람에 ....


어느정도 다와서 그런지 배추밭 주변은 다 구름입니다.
안반대기 배추밭 2.jpg
아이들한테 구름속에 있다고하니까 자꾸 입을 벌리면서 먹을려고합니다.
음.. 산속이라서 구름이 깨끗한가 ? 말려야할지 고민해봅니다.


거의 다왔습니다.
옷은 젖고 바람은 불어서 춥고. 한창 더울때 여기오면 딱 좋을거 같네요 ㅎㅎ;;
안반대기 배추밭 1.jpg
아이들은 구름속에 있다고 좋다고 뛰어다닙니다.
역시 젊음은 좋은거 같습니다.


풍력발전기를 이렇게 가까이본거는 처음이네요.
맨날 산위에 있는것만 봤었는데..
풍력발전소 가격이.jpg
음 제가 산위에 있는거군요.


거의 목적지에 다왔습니다.
저기까지만 가면되는데 비가오는건지 구름속에 있는건지 옷이 다 젖었습니다.


돌담으로 이루어진 전망대입니다.
저기가 안반대기 전망대.jpg
사진속은 잘안보이는데 구름속이라서 그런지 가습기를 쎄게 튼거 같습니다.


바닥이 바위로 되어있어서 굉장히 미끄럽습니다.
안반대기 전망대 올라가는 돌길.jpg
아이들이 넘어질까봐 조마조마하네요.


우리나라 사람의 주특기인 돌탑이 여기서도 보이니다.
안반데기 전망대 돌탑 2.jpg
대각선으로 올린 저돌은 누가 올린걸까요 ~
바람이 이렇게 쎄게 부는데 멀쩡합니다.


돌만 있으면 쌓습니다. ㅎㅎ
안반대기 전망대 돌탑 1.jpg
돌탑이 많아서 더 멋진거 같네요
잠시 구경하고 다시 내려가 봅니다.
다행히 매형이 도중에 내려가서 차를 가져와서 내려갈때는 편하게 갑니다.


왠지 풍경이 좋을거 같은 카페가 있어서 가봤습니다.
안반데기 카페 외관.jpg


배추밭이 보입니다.
안반대기 카페 내부.jpg


약간 출출해서 감자떡도 샀습니다.
감자떡.jpg
오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쫀득쫀득 아이들이 엄청 잘먹네요.

내려오는길도 꼬불꼬불 건너편차 오면 비켜주면서 조심히 내려갑니다.
멋진 배추밭보러 한번쯤은 와도 괜찬을거 같습니다.
전망대에서는 구름때문에 멋진 배추밭이 잘 안보였지만 원래는 굉장히 멋있다고합니다.

다음에는 안오는걸로 ~ 전 이미 봤으니까요...
한번도 안가본신분은 적극 추천합니다. ~

** 8월 강원도여행 모음
2018년 8월 강원도 여행 # 01.오대산 국립공원

** 8월 강원도여행 맛집
오대산 근처 곤드레밥 # 성주식당

KakaoTalk_20180529_082756250.jpg

Sort:  

날씨가 너무 덥지 않고 선선해보이네요ㅎㅎ
너무 덥지 않게 다녀오셨겠어요!

네 산꼭대기라서 그런지 추웠어요~

배추가 정말 엄청나네요....

배추밭 보며 마시는 커피 맛도 궁금해집니다 ㅎ

음 저도 안먹어봐서 ㅎㅎ
다음에 커피마시러 다시 가봐야겠네요 그때 다시 말씀드릴께요 ㅋㅋ

한국에도 정말 가 볼만한 곳이 정말 많네요.
공기 맑은 산에서 힐링도 하고...
감자떡도 무척 맛있어 보이네요. ^^
부럽습니다.

저는 파리가 부러워요~
길거리가 너무 멋있잔아요.
영화속에 나오는 박물관도 가보고 싶공 ㅎㅎ

계속해서 파리 길거리도 영화에 나오는 박물관도
스팀잇을 통해서 만나 보실수 있도록 해 드릴께요.
감사합니다.

20180907_093014.jpg

방금 출근하면서 집 앞에서 촬영한 파리 길거리 사진부터 보내 드립니다. 사진이 살짝 기울어 졌네요. 제가 아직 잠에서 덜 깨어난 것 같아요.

소너무기엽네요 저소띠라서...

저도 소고기 좋아하는데... ㅎㅎ

허걱. 배추밭의 끝이 보이지 않네요! @_@

안반데기 이름이 참 특이합니다 ㅎㅎ
배추밭 ㅋㅋ강원도 가면 꼭 한번 올라가보고 싶네요..
미스트뿌린느낌 ㅎㅎ느껴보고 싶네요.

삼순이 드라마 아시나요 ?
마지막에 삼순이가 한라산 등반 하는 그 분위기 에요 ㅋㅋ
그것보단 약간 약하지만요

아~~삼순이 한라산등반. ㅋㅋ완전 와 닿네요 ㅋㅋ

ㅋㅋ
제 느낌은 그랬어요 ㅋㅋㅋ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항당 좋은글 잘보고 있습니다.

높은곳은 공기도 좋겠죠?? ㅎㅎ
날이 안좋았어도 경치는 좋은듯합니다^^

멀리까지 보이는거 봐서는 공기좋은거 같아요.
배추 배추 배추가 멋있어 보이긴 처음이에요

좋아보이네요~ ^^

구름 한가운데서 주변을 보셨네요 ^^
배추밭..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이 되겠어요

근데 아이들은 배추는 잘안보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708.78
ETH 3185.76
USDT 1.00
SBD 2.45